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넷 광고, 지상파TV·신문 추월> 2013-02-12 18:33:59
갈수록 커질 듯 국내 광고시장에서 맹주로 군림해온 지상파TV와신문을 제치고 인터넷 광고가 선두로 나섰다. 지상파TV와 신문 광고가 10년째 하강곡선을 그리고 있는데 반해 인터넷은 거침없는 성장을 지속한 결과다. 12일 제일기획[030000]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인터넷 광고비는 1조9천540억원으로...
제일기획 "올해 광고시장 2%대 성장 그칠 것" 2013-02-12 16:45:38
있어 광고시장 전망도 긍정적이지 않다며 이렇게 내다봤다. 지상파tv와 신문 광고비는 지난해보다 각각 2.6와 4.5%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 반면 스마트폰 증가와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 확대에 힘입어 모바일 광고 시장은 90.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인터넷 광고시장도 6.4% 성장할 것으로 예측됐다.지난해 국내 ...
불황에 광고시장 둔화…지상파 줄고 모바일 성장 2013-02-12 13:45:43
비중을 차지하는 지상파TV와 신문의 광고 감소가 두드러졌으며, 성장세를 이어온 인터넷, 케이블TV, 옥외 광고도 증가폭이 줄었다. 방송 미디어의 경우 지상파TV 광고비는 1조9307억원으로 2011년(2조775억원)보다 7.1% 감소했다. 런던올림픽이라는 호재가 있었지만, 내수 부진에 따른 광고주들의 보수적 광고집행이 감소...
올해 광고시장 '흐림'…"2% 성장한 9조9660억 원 예상" 2013-02-12 10:21:04
등 지상파tv의 지난해 광고비는 2011년 대비 7.1% 감소한 1조9307억 원. 지상파tv로선 런던올림픽을 호재로 판단했지만 광고주들이 내수 부진을 겪으면서 보수적인 광고집행을 했다. 2011년 12월 개국한 종합편성채널은 광고 플랫폼으로 정착하기까진 시간이 걸릴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그러나 시청률이 점차...
작년 광고비 9조7천억…'불황에 성장둔화' 2013-02-12 10:00:08
광고도 성장폭이 줄었다. 지상파TV 광고비는 지난해 1조9천307억원으로 2011년(2조775억원)보다 7.1% 감소했으며, 신문은 1조6천543억원으로 전년(1조7천92억원)보다 3.2% 줄었다. 2011년지상파TV와 신문 광고는 각각 7.6%와 2.2% 성장했다. 반면 인터넷은 1조9천540억원으로 전년(1조8천560억원보다 5.3%...
[단독인터뷰②] 박상혁 PD “술 좋아한 MC는 신동엽, 많이 마신건 강호동” 2013-02-12 08:00:06
사람들이 알아봤다. 케이블을 신청하면 한국 지상파 방송도 나온다. 물론 한 주 정도 지난 방송이 전파를 탄다. ‘유진’이 작은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알고 있어 놀랐다”라고 말했다. 박상혁 pd는 후임으로 ‘화신-마음을 지배하는 자’ 연출을 맡은 신효정 pd에게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화요일 ...
지지부진 코스피 … 미디어·IT부품株 '추천' 2013-02-11 11:05:00
cj헬로비전을 주간 추천 종목으로 제시했다. 지상파 방송의 디지털 전환 이후 아날로그 케이블 가입자들의 유료방송 가입 확대 수혜가 이어질 것이란 분석이다. cj브랜드를 통한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해 경쟁사보다 차별화될 것으로 예상했다.대우증권은 게임사업부 분사를 추진하고 있는 nhn을 관심 종목으로...
“씨엔블루 음악이 여기서?” 정용화, 개인작업실 최초공개 2013-02-07 16:14:14
맞은 씨엔블루는 지상파 ‘뮤직뱅크’ 1위, ‘쇼챔피언’ 2주연속 1위 타이틀을 거머쥐며 독보적 1위 행진ㅇ르 이어가고 있다. (사진출처: 씨엔블루 공식 트위터)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단독] 티아라 효민, 일본 영화 ‘징크스’ 캐스팅 ▶ 강심장2 제목 확정, 화요일 밤의 제왕 ‘화신’...
CJ E&M, 매출 1조3946억 9%↑영업이익 388억원 49%↓ 2013-02-07 06:21:09
광고매출 증가와 '신사의 품격' 지상파 방영권 판매, '노란복수초', '인현왕후의 남자', '닥치고 꽃미남밴드' 및 mnet 제작물 등 해외 콘텐츠 판매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전체 방송시장은 5% 역성장한 가운데 올린 실적이라 매우 의미있는 성과라는 평가를...
매일 새벽 보게 될 장면, 애국가와 함께 나로호의 감동 되새겨봅니다 2013-02-07 02:22:02
사진을 올린 게시자는 지상파 방송이 매일 새벽, 방송 시작을 알리며 애국가 영상을 틀어줄 때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순간인 나로호의 발사 장면도 편집돼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매일 새벽 보게 될 장면에 네티즌들은 "새벽에 뭘 보나 했더니", "매일 새벽 보게 될 장면 당연한 결과다", "방송 관계자들 매일 새벽 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