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를 넘어서] 2013 한경 7大 기획 2013-01-01 17:13:02
써나가겠습니다.1 중산층 200만 가구 더 늘리자 한국 사회의 허리인 중산층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그 여파로 계층 간 갈등이 커지고 성장 잠재력도 약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저성장 위기를 벗어날 핵심 열쇠를 중산층 재건에서 찾고자 합니다. 다양한 통계와 사례를 통해 오늘날 중산층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이들을 경제...
[2013 신년기획] 22년전엔 국민 75%가 중산층…지금 당신은 ? 2013-01-01 17:12:18
중산층 200만 가구 더 늘리자 (1) 중산층이 무너진다중산층 소득 점유율…전체의 절반에도 못 미쳐 핵심중산층 비중 30%…10년간 3%p 떨어져 "중산층 70% 복원"…박근혜 공약 난관 많아 ‘월 가구소득 75만원 이상. 고졸 이상. 20평형 이상 자기 집 또는 30평형 이상 전셋집에 거주.’1989년 9월. 여성 월간지...
[2013 신년기획] '삶의 질' 갈수록 떨어지는데… 2013-01-01 17:12:07
중산층 200만 가구 더 늘리자 (1) 중산층이 무너진다4가구중 한 가구 '적자' 허덕 소득의 30% 빚 갚는데 사용 우리나라 중산층의 삶은 지난 20년간 얼마나 윤택해졌을까. 1990년 기준 국내총생산(gdp)은 191조3828억원. 2011년 1237조1282억원으로 5.5배 증가했다. 1인당 국민총소득은 446만원에서 2492만원으로 5배...
[신년기획] 중산층 200만가구 더 늘리자 2013-01-01 17:07:39
1000만가구, 빈곤층은 350만가구 정도로 추산된다. 문 교수는 “새 정부 초기에 빈곤층 200만가구를 중산층으로 끌어올리는 프로젝트를 강력하게 추진하지 않으면 영영 기회를 놓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회 역동성의 상징이자 사회 통합의 안전판 역할을 하는 중산층의 존재는 지속 가능한 성장뿐만 아니라 최종적으로...
롯데백, 올해 키워드 '크리에이티브' 2013-01-01 16:10:29
13일까지 ‘sm타운 팝업스토어’를 열고 200여개 한류 스타 관련 상품을 판매키로 했다. 연예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서 여는 이번 팝업스토어(임시매장)에선 젊은 외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류상품을 판매하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또 영플라자 지하 1층 이벤트코너에선 동방신...
롯데百 "올해 유통키워드는 'Creative'" 2013-01-01 06:00:10
모자 등 200여가지 상품을 판매한다. 행사 첫날인 2일 오후에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이자 백화점 광고모델인소녀시대가 매장을 찾는다. 이 기간 영플라자의 외벽은 소녀시대로 꾸며진다. 정종견 롯데백화점 자주MD팀장은 "올해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개발해 유통 트렌드를 선도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