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uni 제트스트림 프리미엄 유성볼펜 라인 `프라임`, `퓨어몰트` 출시 2015-01-10 11:01:00
3가지 색상이 갖춰져 있다. 프라임과 동시에 한국 시장에 출시된 `퓨어몰트`는 위스키를 숙성시키는 오크통 나무를 펜 그립 소재로 사용한 고품격 Oakwood Premium Edition으로 4색 볼펜과 샤프기능까지 갖춘 4&1 멀티펜이다. 퓨어몰트는 프리미엄 라인에 걸맞게 그립부분은 엄선된 나무결의 오크통을 사용한 무광 바디로...
[도전! 2015 유통산업 대전망] 소비 침체·직구에 막힌 유통업계 '변화구'로 승부한다 2015-01-06 07:10:00
시장 매출 1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스웨덴 h&m 계열의 코스, 캐나다 spa 조프레시도 지난해 국내에 진출해 격전이 예상된다. 반면 지난 3~4년간 고성장을 거듭했던 아웃도어 시장은 정체기에 접어들고 있다.주류시장에서는 저도주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주류가 경쟁적으로 순한...
[도전! 2015 유통산업 대전망] 소주도 위스키도 '술술 넘어가는 술'로 승부 2015-01-06 07:00:37
대선주조의 ‘예’는 16.7도다.위스키시장에서도 저도주 경쟁이 심화될 전망이다. 부산지역을 기반으로한 골든블루가 36.5도 제품을 앞세워 시장을 빠르게 장악하면서 기존 업체들이 대응에 나서는 모습이다.골든블루는 ‘위스키는 40도를 넘어야 한다’는 스코틀랜드 위스키협회의 기준에서 탈피해...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2년' 편의점 세븐일레븐서 판매 2014-12-24 14:03:26
에드링턴 코리아는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2년'(500ml)을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은 한국과 아시아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다. 증류소는 위스키의 기원지로 불리고 있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있다. 맥캘란 12년(500ml)의...
[2014 한경 소비자 대상]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고급 위스키 시장 질주하는 '다크호스' 2014-12-24 07:00:03
고급 위스키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출시 2개월 만에 이른바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15%대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면서 3위 브랜드로 뛰어올랐다. 돌풍은 하반기에도 이어져 11월 한 달 동안 판매량 기준으로 점유율이 20%대로 상승했다. 골든블루는 지금 추세대로 라면 내년에 2위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산업지도 확장하는 부산…'해안경제 시대' 열었다 2014-11-20 07:10:04
혁신을 가해 성공을 거두고 있다. 내친 김에 2020년 국내 위스키 1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발표하기도 했다.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박용수 골든블루 회장 "골든블루, 국내 위스키 대표로 키울 것" 2014-11-20 07:01:20
부른다.“최고의 마스터 블렌더가 엄선한 위스키 원액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절묘하게 섞어 36.5도로 제조해 목 넘김은 물론 부드러운 맛과 향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세계적인 슈퍼카 디자이너에게 맡겨 병 라인을 블루다이아몬드 형태로 품격 높고 화려하게 만든 것도 도움이 됐습니다.”박 회...
"골든블루, 국내 1위 위스키로 키우겠다" 2014-11-12 21:41:15
위스키를 출시해 지난 2년간 크게 성장했다. 지난해 전체 위스키 시장 규모가 12%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매출이 107% 늘었고, 올해도 60%대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4월 출시한 17년산급 위스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위스키 시장 1, 2위인 윈저와 임페리얼을 위협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골든블루는 2020년까지 ...
골든블루 "2020년 국내 넘버 1 위스키 목표" 2014-11-11 17:01:40
슬로건 하에 국내 no.1 위스키 회사목표를 중장기 비전으로 삼고 골든블루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몰트위스키, 수입맥주, 진, 데킬라 등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전국 및 해외에 유통망을 확충해 나갈 전략이다. 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의 표본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사회공헌...
英 디아지오, 데킬라 위해 '부시밀스' 위스키 넘겨 2014-11-04 22:55:28
영국 디아지오가 데킬라 시장 1위 업체인 멕시코 호세쿠엘보와 브랜드 맞교환에 합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이번 합의로 디아지오는 아일랜드 위스키 브랜드 ‘부시밀스’를 호세쿠엘보에 넘기고 데킬라 브랜드인 ‘돈훌리오’와 4억800만달러(약 4440억원)를 받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