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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해운' 5% 이상 상승, 외국인 3일 연속 순매수(13.5만주) 2020-03-17 14:10:05
취득(약 40만주) 결정으로 주가의 하방 담보 기대 3)건화물 해운 시황 2분기부터 점진적 회복 전망. "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2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한국 조선업, 1월 수주량 중국에 밀렸다 2020-02-11 10:06:56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중 한국 업체들은 1000만CGT 수주를 넘어선다는 전망이다. 특히 지난해 호조를 보인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유조선을 비롯해 올해에는 컨테이너선, 건화물선의 수주 회복을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다. 다만 환경 규제와 유가 변동으로 관망세를 지속하는 선사들이 있는 만큼 올 하반기가...
쉘과 장기계약에 호평 쏟아진 대한해운 2019-12-23 16:34:19
되며, 계약기간은 쉘의 요청에 따라 17년으로 늘어날 수 있다. 엄 연구원은 “대한해운은 그동안 LNG 운반 시장에서 한국가스공사와만 일하다 이번에 처음 글로벌 회사로 외연을 넓혔다”며 “건화물 부문에서 포스코에서 브라질 베일로 고객사를 넓힌 것과 더불어 앞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부분”이라고...
[시론] 벌크선 해운 재건 기회 살려야 2019-10-21 17:34:08
1700대까지 상승했다. 내년에는 벌크선용 세계 건화물 물동량이 올해보다 2.2%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신(新)조선도 2.1% 늘어날 전망이어서 벌크선 수요·공급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 같다. 그러나 세계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강화란 변수를 감안할 필요가 있다. 유황저감장치(스크러버)를 장착하는 데...
벌크선 시황 9년 만에 최고…컨테이너선은 뒷걸음질 2019-10-21 16:29:48
건화물 시황을 보여주는 발틱운임지수(BDI)가 9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팬오션과 대한해운 등 국내 벌크선사 실적에도 ‘파란불’이 켜졌다. 반면 화물을 규격화된 컨테이너 박스에 담아 운반하는 컨테이너선 시황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제자리걸음 중이다. 국내 대표 컨테이너선사인...
"대한해운, 3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부합 예상"-대신 2019-09-30 07:14:38
"올 2분기 대한상선이 보유하고 있던 노후 건화물 선 매각에 따른 감가상각비 환입효과 소멸로 이익 감익의 착시효과가 나타나 시황 상승에도 주가는 부진한 국면이 연출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3분기부터는 장기계약 매출 반영으로 회계적 영향에서 벗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9년 만에 최고점 찍은 벌크선 시황…팬오션·대한해운 '콧노래' 2019-09-22 16:28:11
등 건화물 시황을 보여주는 발틱운임지수(BDI)가 9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팬오션과 대한해운 등 국내 벌크선사 실적에도 ‘파란불’이 켜졌다. 컨테이너선이 주력인 현대상선도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을 잇달아 도입하며 벌크선 사업 확대에 나섰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발틱해운거래소가 집계하는...
"팬오션, BDI 9년래 최고치…3분기 실적에 훈풍"-하나 2019-09-02 08:16:30
감산에 따른 물동량 축소는 우려되지만 IMO 규제 이전 선박들의 연료 탱크 클리닝 확대로 가용선복량은 4분기로 갈수록 감소할 전망이다. 운임 급락 가능성은 제한적"이라며 "2020년까지 저 유황유 사용으로 노후 건화물선들의 경쟁력이 축소되고, 폐선이 확대되면서 운임이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대한해운' 5% 이상 상승, 최근 주가 조정이 과도한 이유 - 한국투자증권, BUY(유지) 2019-08-13 15:03:05
일본 건화물 비중은 미미. 한일 간 수출규제가 본격화되어도 원자재를 운반하는 벌크선사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ཝ,000원'을 제시했다.한경로보뉴스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중국발 원자재 폭등'에 초호황 누린 조선·해운…금융위기로 침몰 2019-08-09 17:19:39
오대양에 출항했다. 더 많은 배를 확보하려는 경쟁이 불붙으면서 ‘발틱 건화물 운임지수(bdi)’는 2년 사이 다섯 배나 뛰어 2007년 10월 10,000을 돌파했다. 원자재 더미를 나르는 ‘벌크선’ 한 척(17만t)의 하루 사용대금은 20만달러대(약 2억원대)로 치솟았다.수백 척의 배가 세계에서 벌어들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