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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인수주체 팬오션, 조단위 유상증자 추진...주가 10% 하락 2023-12-19 18:03:07
향후 영구채 및 자산유동화 등을 통한 자금 조달과 해운업황 및 주식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해 확정할 예정이다. 상황에 따라 여러 차례에 나눠 유상증자를 진행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다. 사모펀드(PEF) 운용사 JKL파트너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수전에 뛰어든 하림그룹은 인수 희망가로 6조4000억원 안팎을 써냈다. ...
동원그룹 "HMM 아쉽지만 매각사 결정 수용…소송 고려 안 해" 2023-12-19 15:24:06
수용…소송 고려 안 해"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HMM 인수전에 참여했던 동원그룹은 19일 매각사 측의 결정을 수용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한국 해운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HMM 인수전에 참여했으나 우선협상자로 선정되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HMM 품은 하림, 한국판 카길에 '한걸음 더' 2023-12-19 13:01:00
고려하면 부족한 현금은 3~4조 정도인데, 인수금융 금리를 8%로 가정한다면 1년에 갚아야 할 이자만 2~3천억에 달합니다. 하림그룹이 HMM을 인수한다고 해도 곧바로 시너지를 내기도 어렵습니다. 해운 경기 침체로 해상 운임이 지속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고요. 실제로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는 지난해 5분의1 수준으로...
韓기업 물품 실은 선박 예멘근해서 피랍…소말리아해적 소행인듯(종합) 2023-12-18 14:51:48
아라비아해에서 구조신호를 보냈다. 국내 해운·철강업계에 따르면 4만t급 벌크선인 MV루엔은 불가리아 국적인 선주가 개인적으로 운용하는 선박으로, HMM의 의뢰로 동유럽으로 향하는 국내 철강업체의 철광석 등이 실려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작은 선박 규모를 고려하면 운송량은 크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영국...
12월 18일 원자재 및 ETF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18 08:20:41
바브엘만데브 해협 인근 홍해에서 라이베리아 선적 화물선 ‘팔라티움 3호’와 ‘알자스라호’를 탄도미사일로 공격했다는 소식도 원유 시장의 불안감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해당 보도에, 덴마크의 해운기업 머스크와 독일 컨테이너 해운사 하파크로이트도가 홍해 운항을 일시 중단, 또는 일시 중단을 고려 중이라고...
수에즈 놔두고 희망봉으로…이-하마스 전쟁 유탄 맞은 홍해 물류(종합) 2023-12-16 21:13:41
해운사들이 잇따라 운항을 중단하면서다. 글로벌 해운기업 머스크(Maersk)는 15일(현지시간) 홍해를 통한 운항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전날 소속 선박인 '머스크 지브롤터' 등이 후티 반군에 공격받은 데 따른 조처라면서 해당 선박들은 지중해와 홍해를 잇는 수에즈 운하 대신 아프리카를 우회하는...
홍해로 번진 전쟁…물류대란 우려 '고조' 2023-12-16 19:59:28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국제해운회의소(ICS)는 성명을 내고 "일부 회사는 후티의 공격을 피해 이미 희망봉 주변으로 항로를 변경했으며, 이는 글로벌 무역을 지연시키고 추가 비용을 발생시킬 것"이라면서 세계 각국에 대응을 촉구했다. 이미 미국은 동맹국들과 협력해 홍해의 안보를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
수에즈 놔두고 희망봉으로…이-하마스 전쟁 유탄 맞은 홍해 물류 2023-12-16 19:40:43
해운사들이 잇따라 운항을 중단하면서다. 글로벌 해운기업 머스크(Maersk)는 15일(현지시간) 홍해를 통한 운항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전날 소속 선박인 '머스크 지브롤터' 등이 후티 반군에 공격받은 데 따른 조처라면서 해당 선박들은 지중해와 홍해를 잇는 수에즈 운하 대신 아프리카를 우회하는...
[시론] HMM 매각에 바라는 것 2023-12-14 17:53:10
경우 산업은행이 보유한 지분을 우선 해양진흥공사에 매각 후, 국내 자금 여력이 있는 국적선사들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20~30% 정도의 지분을 인수하도록 하고 점차 지분을 늘려가면서 거버넌스를 구축해 나가는 방안도 고려해봐야 한다. 산업은행은 이번 HMM 매각이 한국 해운의 운명을 결정짓는다는 큰 사명감을 갖고...
탄소중립에서 찾은 길…에너지 전환이 만드는 기회 2023-12-13 17:35:03
뛰어들었습니다. [세바스티안 베스트팔/하렌그룹(해운 회사) 전무이사 : 터빈은 점점 더 커지고 있는데, 반드시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모든 터빈은 수명이 보통 20~25년 되는데, 그 동안 유지보수 서비스가 필요하고 부품도 교체해 줘야 합니다. 이게 바로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이며, 미래에 큰 잠재력이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