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이지 않는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1등 브랜드는 달랐다 2022-06-27 18:10:20
코웨이 공기청정기(공기청정기), 삼성 비스포크(냉장고), LG 트롬(드럼세탁기), 세라젬(생활의료가전), LG 휘센(에어컨), 쿠쿠 전기레인지(전기레인지) 등이 분야별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재 부문에선 천일고속(고속버스), AXA 다이렉트자동차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 라이나생명보험(생명보험), KB국민카드(신용카드),...
신성이엔지 "에어샤워 '퓨어게이트', 녹색인증 획득…청정한 공간 조성" 2022-05-10 16:23:35
내부로 유입된 후 제거하는 기존 공기청정기와 달리 내부 공간을 보다 청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대기 오염으로 인한 질환을 예방하고, 일상공간 공기질을 상승시켜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한다. 사람을 통해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사전에 제거해 내부 공기 오염으로 발생하는 2차 피해를 예방할 수...
SK네트웍스 1분기 영업이익 433억원…63.9% 증가(종합) 2022-05-09 13:49:09
렌탈 사업자로서의 입지도 강화했다. SK매직은 '올클린 공기청정기',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등의 인기가 이어지면서 누적 렌탈 계정을 224만개까지 늘렸다. 또 친환경 가전 라인업을 확대하고,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스페셜 렌탈 서비스'는 6종까지 품목을 늘렸다. 워커힐은 거리두기 완화...
삼성 가전숍에 무슨 일…시몬스침대 판다 2022-05-06 17:19:15
상품인 윌리엄 매트리스와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가 어우러진 침실형 매장을 마련한 게 대표적이다. 시몬스의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인 ‘케노샤’의 메르테 소파와 삼성전자의 고급 TV인 ‘더 세리프’가 놓인 거실 등 실제 생활 공간처럼 꾸민 매장이 눈길을 끌었다. 고급화 트렌드도 강화했다. 시몬스는...
[기업&이슈] LG전자, 맥킨지 말 듣고 가전 포기했다면 2022-05-02 19:04:38
지금은 익숙하지만, 예전엔 생각지도 못했던 공기청정기, 세탁물 건조기, 스타일러, 최근엔 스탠바이미 (이동형 TV) 같은 제품들이죠. 이 제품들은 가전의 범위를 넓혀 우리 일상에 더욱 다양한 형태로 스며들도록 한 것으로 "가전은 생활이다"라는 철학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죠. 여기에 더해 올레드TV,...
"더 싸고 편해"…생활가전 '셀프케어' 바람 2022-05-02 17:18:27
밥솥 업체로 유명한 쿠쿠홈시스다. 2013년 생활가전 시장에 후발주자로 뛰어들면서 원터치 필터 교체, 자동살균 등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앞세워 셀프 바람에 불을 댕겼다는 평가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는 물론 비데까지 일반인이 필터를 교체하고 세척할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셀프직수...
미식의 습격...기업들의 이유있는 외도 2022-04-27 19:18:39
과거 주스카페를 열었던 것도, 공기청정기 업체들이 숍인숍 형태로 카페를 운영했던 것도 이런 이유에섭니다. 게다가 외식업은 상대적으로 투자비용이나 매몰비용이 크지 않단 장점도 있습니다. 전문가 인터뷰 들어보시죠. [고재윤 / 경희대 교수 : (대우산업개발은) 아파트를 짓고 있는데 아파트 주민들이 생활할 수...
"요즘 에어컨 성수기는 여름 아닌 봄" 2022-04-01 15:34:30
캐시백 또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2022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I’를 사면 로봇 청소기 ‘제트 봇’이나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 핏’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캐리어에어컨도 같은 기간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에어컨 특별전을 개최한다. 공기청정기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사진과 후기를 캐리어 와인셀러 등 사은품을...
'주방가전' 변신 나선 락앤락…"본사 매각해 실탄 쌓겠다" 2022-03-28 17:16:18
살균기, 진공쌀통, 주방용 공기청정기 등을 출시해 잇따라 성공시켰다. 락앤락은 제2, 제3의 히트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투자를 강화한다. 락앤락 관계자는 “주방용 소형 가전제품을 중심으로 매출 증가 폭을 높일 계획”이라고 했다. 온라인에도 집중한다. 락앤락의 온라인을 통한 매출 비중은 2019년 1234억원(25%)에서...
봄 되면 불티나게 팔린다…신혼부부는 꼭 산다는 이 제품 2022-03-27 13:02:00
있다. '고급 가전'으로 여겨졌던 공기청정기도 가정 필수품이 됐다. 시장조사업체 리서치앤마켓츠에 따르면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 규모는 연간 약 350만~400만대로 급속 성장 중이다. 창문을 열어 환기하기에는 아직 춥고, 미세먼지 때문에 더욱 공기가 오염될 것을 염려하는 소비자들이 공기청정기를 많이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