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다 하나로 LA~SF 자율주행 성공한 비결은 [실리콘밸리 인사이드] 2022-08-24 07:05:05
운행 과정에서 운전자는 단 한번도 운전대를 잡지 않았을 정도로 안정적인 자율주행에 성공한 것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라이다 한 대만으로 자율주행에 성공한 첫 사례다. 이런 성과의 주인공은 한국 스타트업 뷰런테크놀로지다. 뷰런은 차량용 라이다(LiDAR) 인지 소프웨어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회사다. 통...
김호중 "'트바로티'만이 할 수 있는 콘서트 꾸밀 것" 2022-08-22 18:09:58
‘트바로티’ 김호중이 잡지 표지를 장식했다. 김호중은 22일 공개된 앳스타일 9월호 화보에서 댄디한 분위기의 의상부터 블랙의 강렬한 분위기 담은 의상까지,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김호중은 정규 2집 ‘파노라마’의 타이틀곡 ‘주마등’에 대해 "돌아가신 할머니가 꿈에 나왔다. 잘 지내는 지 묻고 싶었는데...
머라이어 캐리 `크리스마스여왕` 상표권 추진에 캐럴 가수들 `반발` 2022-08-18 07:08:49
상표권을 출원했다. 캐리는 출원서에서 음악 전문 잡지 빌보드가 지난해 자신을 `이론의 여지가 없는 크리스마스 여왕`으로 인정했다며 자신은 그 별명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주장했다. 캐리는 1994년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라는 캐럴을 발표했다. 이 노래는...
머라이어 캐리 '크리스마스여왕' 상표권 추진…캐럴 가수들 반발 2022-08-18 05:58:49
미국 특허청(USPTO)에 상표권을 출원했다. 캐리는 출원서에서 음악 전문 잡지 빌보드가 지난해 자신을 '이론의 여지가 없는 크리스마스 여왕'으로 인정했다며 자신은 그 별명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주장했다. 캐리는 1994년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4세대 실력파’ 피원하모니, 해외 유수 매체들이 연이어 주목한 음악적 행보 2022-08-10 14:40:11
대중문화 잡지 THE HONEY POP은 지난 7일 ‘독점 인터뷰 : 피원하모니의 데뷔, 새로운 컴백, 그 이상에 관하여 (Exclusive Interview: P1Harmony About Their Debut, New Comeback, And More!)’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피원하모니의 데뷔부터 지금까지의 모습을 깊이 있게 다뤘다. 해당 인터뷰에서 종섭은 최근...
尹 '펠로시 패싱' 논란에 40분 통화…대만·칩4 등 민감한 이슈 안꺼내 2022-08-04 17:48:00
인권 문제를 꺼냈다. 대중 관계에서 민감한 화제인 대만 문제와 중국 내 소수민족 인권 문제는 거론되지 않았다고 대통령실 관계자는 전했다. 윤 대통령이 휴가를 보내는 가운데 이뤄진 이번 통화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펠로시 의장은 “가족과 함께 보내는 가운데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하다”며...
"비상사태"라며 비대위 꾸린 3당…진짜 '비상' 민생은 뒷전으로 2022-08-04 17:41:44
개점휴업에 들어갔다. 이후 회의 일정도 잡지 못하면서 나머지 민생 관련 법안은 논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고물가·고유가 시대에 서민들의 부담을 덜고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자는 취지에서 나온 대중교통비 환급안이 단적인 예다. 여야 모두 필요성은 공감하지만 각론에서 견해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야당은 8월부...
[연합시론] 대만 둘러싼 미·중 갈등, 한반도 영향 점검해야 2022-08-03 15:11:54
민주화 시위를 강력히 지지해온 미국의 대표적 대중 매파 정치인이다. 1991년 베이징 방문 때에는 톈안먼 광장에서 '중국 민주주의를 위해 목숨 바친 이들을 애도한다'는 검은색 깃발을 펼치기도 했다. 중국이 민감하게 나오는 이유다. 미국은 11월 중간선거가 있고, 중국은 10월 시진핑 주석의 3연임을 확정하는...
"성형 1번지로 불리는 한국인데…" CNN서 우려 표한 까닭 2022-08-02 00:09:16
명품 브랜드와 잡지 등 회사로부터 많은 협찬까지 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젊은층 사이에서 가상 인플루언서들의 인기가 높아지자, 이들을 고객으로 확보하려는 은행이나 보험사 등도 가상 인플루언서들을 모델로 기용하고 싶어하는 추세다. 연예인과 같은 실제 인간 모델을 광고에 기용할 때보다...
'사람인가, AI인가'…CNN, 韓 가상 인플루언서 열풍 조명 2022-08-01 17:25:21
같은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각종 잡지와 미디어 업계로부터 협찬을 받게 됐다고 덧붙였다. 특히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젊은 층 사이에서 가상 인플루언서들이 인기를 끌다 보니, 젊은 층 고객을 확보하려는 은행이나 보험사 등도 이들을 모델로 기용하고 싶어한다고 전문가들은 전했다. 또 기존처럼 연예인 등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