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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니언·베릴에 페이커·데프트라니…'롤 올스타전' 역대급 한팀 2020-11-26 16:11:59
달 18일 나머지 4대 리그인 LCS(북미)·LEC(유럽)·LPL(중국)이 맞붙는 '언더독의 반란' 스테이지와 레드불 1대1 특별 경기에 참여한다. 그런 다음 내달 19일 열리는 '별들의 전쟁' 스테이지에서 중국 LPL과 다시 한번 자존심 대결을 벌인다. 올스타전 행사에는 전 LCK 프로 선수 '마린' 장경환,...
'LoL 올스타전' 12월 18∼20일 열린다…10일부터 선수 투표 2020-11-06 15:26:15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스타전은 롤 e스포츠에서 가장 사랑받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축제다. 게이머들이 투표로 올스타전에 참가할 선수를 뽑는다. 올스타전 참가 선수 투표는 이달 10∼17일 열린다. 포지션마다 한 명의 선수에게 표를 던질 수 있다. 올해 올스타전은 '언더독의 반란'과 '별들의 전쟁'...
삼성·LG 이어 애플 가세…5G 폰 시장 달아오른다 2020-10-20 15:47:30
봤다. SA는 보고서에서 “5G폰과 폴더블, 롤러블 등 새로운 폼팩터가 스마트폰 시장을 견인하는 ‘빅 사이클’을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제조사 경쟁도 치열해질 전망이다. 작년 4월 한국과 미국에서 5G 상용망이 개통된 이후 시장을 주도한 것은 삼성전자와 화웨이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
내년 5G폰이 대세…"글로벌 판매 37% 달할 것" 2020-10-11 17:23:01
5G폰 판매량이 전체의 80.0%인 1600만 대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북미 시장에서는 내년 5G폰이 1억885만 대 팔려 전체 휴대폰 판매량의 75.3%를 점유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25.0%)보다 판매 비중이 3배 이상 뛸 것으로 분석했다. 중국은 내년 5G폰 판매 비중이 81.0%에 달할 것으로 봤다. 5G폰 판매가 급증하면서 침...
정호영 LGD 사장 "OLED 생태계 구축에 올인" 2020-10-07 18:02:05
열렸다. 디스플레이업계에선 롤러블·투명·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새로운 폼팩터 개발 경쟁이 심화되고 있어 소재 및 부품 협력사들과의 전략적 협업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세계에서 유일한 OLED 패널 생산업체인 LG디스플레이로서는 OLED 진영을 키우기 위해 완성업체는 물론 협력사와도 긴밀한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5년째 적자' LG폰, 볕들 날 올까…"내년 흑자전환" 2020-10-02 07:00:02
북미 시장을 비롯 주력 시장 중 하나인 유럽·중남미에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인 LG 벨벳 5세대 통신(5G)와 4G 모델을 출시했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LG 벨벳 판매량이 더 많다는 설명이다. 적자 탈출의 '키'는 보급형폰이 쥐고 있다. 지난해 스마트폰 생산거점을 모두 베트남으로 옮기며 제조업자개발자생산(ODM)으로...
현대차 지원에 '미래 먹거리'도 발굴 2020-09-09 17:15:33
커플러’를 개발해 수출을 앞두고 있다. 북미에서 받은 선주문 물량을 감안하면 연말까지 10만 개 이상을 수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덕분에 매출도 전년 대비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속 이례적 매출 증가경북 김천의 삼금공업은 자동차용 브레이크 호스와 연료 호스용 금구류(볼트 너트 등...
네이버 '노블레스' 앞세워 美 콘텐츠 시장 공략 박차 2020-09-07 15:09:34
손자회사를 배치했다. 앞으로는 북미지역 사업을 총괄하는 웹툰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의 글로벌 웹툰 사업을 총괄한다. 웹툰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 자회사가 되고 그 아래 네이버웹툰, 라인디지털프론티어 등을 두는 구조다. 그 일환으로 지난 5월 웹툰엔터테인먼트가 라인디지털프론티어 지분 70%를 확보했다. 네이버의 이...
[이효석의 게임인] "LoL 최강은 한국" LCK 부활 위해 내년 변신한다 2020-09-05 08:00:03
모델이 무엇인지, 롤 팬들 입장에서는 어떤 점이 바뀌는지 정리했다. ◇ 강등 부담 없애 안정적으로 글로벌 투자 유치…북미·중국·유럽은 이미 도입 프랜차이즈 모델이란 대회 운영사와 대회에 참가하는 팀들이 하나의 공동체를 결성해, 대회 운영에 관한 의사 결정을 함께 내리고 수익을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롤의 경우...
아시아 e스포츠 팬 5억명 돌파…"한국, 여전히 잠재력 큰 시장" 2020-08-05 07:00:04
등이 대표 인기 게임으로 꼽혔다. 니코파트너스는 북미·유럽보다 아시아의 e스포츠 시장이 큰 이유에 대해 "e스포츠를 선호하는 게임 생태계, e스포츠 타이틀에 대한 문화적 선호, e스포츠에 대한 높은 수준의 투자, 강력한 e스포츠 인프라 등에 토대를 두고 있다"고 분석했다. h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