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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앞두고 자영업자들 한숨…"코로나 전보다 나빠져" 2024-09-01 06:33:00
코로나19 유행 시기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서울시 상권 분석 서비스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폐업 점포는 6천290개로 지난 1분기(5천922개)보다 늘었다. 이는 코로나19로 외식업종이 타격을 받은 2020년 1분기(6천258개)보다 많다. 전국에서 폐업한 자영업자 수는 작년에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한해 폐업 신고를 한...
대형마트 발 묶자…식자재마트만 '훨훨' 2024-08-30 17:45:48
골목상권의 맹주로 급부상했다. 지난해 ‘빅3’ 식자재마트의 매출은 사상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 대형마트의 손발이 묶인 동안 식자재마트가 폭풍 성장하는 ‘규제의 역설’이 나타난 것이다. 이에 전통시장 상인들은 “식자재마트가 고객을 빨아들인다”며 또다시 규제를 요구하고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 30일...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미래형 매장 2.0에서 3.0시대로 나아간 것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스타필드 마켓 개점을 기점으로 이마트의 오프라인 혁신 시계는 더 빨라질 것"이라며 "이번 죽전점의 성과를 바탕으로 배후 상권과 고객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 대형점을 중심으로 스타필드 마켓으로의 전환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MZ세대 명품거리는 청담동보단 이곳"…'무신사 매장' 낸다 2024-08-29 15:02:32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도 다수 자리잡고 있다. 서울시 상권분석서비스에 따르면 올 1분기 기준 한남동의 의류 소매점포 수는 247개로 2022년 1분기보다 21.1% 증가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한남동에 오픈하는 몇 안되는 SPA(제조직매형 의류) 브랜드 중 하나다. H&M그룹 코스(COS)를 제외하면 국내 SPA 브랜드로는 최초....
새벽 6시 오픈런?…이마트, '스타필드 DNA' 더하니 3040 몰렸다 2024-08-29 14:52:24
상권과 수요를 분석해 대형점을 중심으로 기존 점포를 전환할 계획이다. 한채양 이마트 대표는 "마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선 고객의 시간을 점유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 구성이 필수”라며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의 그로서리 강화 전략에 스타필드의 테넌트(임대매장)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최적의 쇼핑 공간이자...
중기부, 내년 예산 15.3조 편성…올해보다 2.3% 증가 2024-08-28 18:21:12
상권기획 예산을 확대했다. 특히 민간 상권기획자가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지자체, 관계부처 등이 함께 지원하는 협업 구조로 추진될 예정이다. 한편 내년 온누리상품권 발행 예산은 올해보다 394억원 늘려 온누리상품권을 약 5조5,000억원 규모로 발행할 예정이다. ● '점프업' 프로그램 예산 반영…동반성장...
애슐리퀸즈, 외식 불황 뚫고 다시 100호점 2024-08-27 17:31:45
위주로 매장을 열었다. 철저한 소비자 분석을 기반으로 가족 단위, 특히 어린이들이 만족할 메뉴 개발에 힘썼다. 머시룸 뇨키, 허니버터 포테이토, 초콜릿 퐁뒤 등이다. 이랜드이츠 관계자는 “매장을 빠르게 확장했지만 아무 곳에나 급하게 열지 않았다”며 “전문 팀을 꾸려 주 단위로 상권 피드백을 분석해 장기적으로...
중기부, 소상공인 재기 지원정책 간담회…실질적 도움 강화 2024-08-27 12:00:19
상권분석 제공…선배 소상공인 매칭"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27일 서울 마포구 드림스퀘어에서 재창업에 성공한 소상공인, 지원기관 등과 함께 재기 지원정책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지난 달 발표한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이 소상공인 재기에 실질적으로...
'래미안 엔지니어가 아파트 AS도 해주네' 삼성물산, 홈닉2.0 출시 2024-08-27 10:03:21
홈닉만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이다. 입주민과 주변 상권에서 직접 제안하는 형태의 공동구매도 가능하다. 멤버십 서비스인 '홈니커스 클럽'도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 미래에셋 등 30여 개의 검증된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특가 제안과 패키지 판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트홈 기능에는 가전과 IoT 기기를...
미운 오리에서 백조로…'슈퍼마켓'의 부활[케이스 스터디] 2024-08-27 09:30:33
GS더프레시가 지난해 출점한 신도시 상권 내 11개 매장의 고객 연령대 데이터를 분석 결과 2030 고객 비중은 50.1%를 차지했다. 이는 전체 매장 기준 2030 고객 비중(30%)보다 20%p 이상 높은 수치다. 신도시에 젊은 1~2인 가구가 매출 증가의 원동력이 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수치다. 이마트에브리데이 역시 2030세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