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AI 활용해 광고 이미지 만든다 2024-07-01 17:17:55
더현대닷컴 광고 이미지 제작에 우선 활용하고, 향후 오프라인 행사로 적용 범위를 넓히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현업 전반에 AI를 적용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마케팅 문구 제작에 특화된 AI 카피라이터 ‘루이스’와 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도입하기도 했다. 라현진 기자...
프리드라이프, '2024 국가서비스대상' 상조 부문 6년 연속 대상 수상 2024-07-01 10:45:31
상담 우대’ 등 장례 관련 혜택은 물론 ‘종합 건강검진 우대’, ‘리조트 이용 우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 등 회원 멤버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AI 추모 서비스, 디지털 추모관, 모바일 부고 알림 등의 서비스를...
'백화점 이미지 광고도 AI로'…현대, 생성형 '원스텝' 도입 2024-07-01 10:14:33
지난해 마케팅 문구 제작에 특화된 AI 카피라이터 '루이스'와 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도입한 데 이어 지난달부터는 AI 기반의 고객 행동 분석 프로그램 'RTS'를 초개인화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프리드라이프, '2024 국가서비스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6년 연속" 2024-07-01 08:27:51
장례식장 이용 우대', '유가족 심리 상담 우대' 등 장례 관련 혜택은 물론 '종합 건강검진 우대', '리조트 이용 우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 등 회원 멤버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대한상공회의소, 포스코·현대건설 등과 함께하는 ‘첨단산업·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024-06-26 12:49:34
한다. 수료생에게는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개인별 맞춤형 상담, 교육생 대상 맞춤형 채용 박람회 참석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인텔은 ‘엣지 AI SW 아카데미’ 교육생을 7월까지 서울캠퍼스에서 모집중이며, 8-9월 중에는 경기캠퍼스에서 모집할 계획이다. 객체지향(C/C++/Phthon)을 기반으로 펌웨어 설계/구현, 데이터...
KT엠모바일, 알뜰폰 'AI 자동개통' 서비스 도입 2024-06-26 08:46:28
처리해주는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상담사가 신청 내역 확인부터 개통작업까지 모든 단계를 직접 통화 후 처리해야 했기 때문에 가입 신청이 많거나 점심시간 등에는 바로 개통할 수 없는 불편한 경우가 많았다. 자동으로 많은 양의 전화를 소화할 수 있는 AI 보이스봇 도입은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고, 상담사는 복잡하고...
신한은행, AI 플랫폼 디지털 혁신 2024-06-24 18:24:01
고객의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신한은행은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을 위한 디지털 혁신에도 적극적이다. 지난해 11월 구축한 ‘신한금융그룹 통합 인공지능(AI) 콘택트센터(AICC)’ 플랫폼을 활용해 AI 음성봇·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금융 지원을 위해 상생금융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리걸테크 '숨통' 트이나…법률AI 가이드라인 만든다 2024-06-23 17:42:33
계약, 준법감시, 문서 작성, 리서치 실사 지원, 법률상담, 변호사용 사무 등 6개 영역에서 21개 AI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리걸온테크놀로지는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AI 계약서 리뷰 서비스 ‘LF체커’를 출시했다. 국내에서도 법률 AI 서비스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로앤컴퍼니는 자체 개발한 전문가용 법률 AI 서비스...
아톤, 교보라이프플래닛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 프로젝트 참여…AI컨텍센터 고도화 작업 착수 2024-06-20 09:17:47
목적으로 소비자의 데이터를 연계해 보험상담과 상품설계,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플랫폼을 구현하고자 추진중이다. 아톤은 플랫폼 내 챗봇 · 채팅상담 시스템을 구축하고 콜센터 시스템과 통합 연계 고도화를 통해 효율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예정이다. 아톤의 AICC 솔루션은 생성형 AI와 접목한...
비글즈, 세계 최대 라이선스 쇼 라이센싱 엑스포 홍보 부스 성료 2024-06-17 14:20:53
봇 기술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직접 기획하고 각 기술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체험이 가능한 인터렉션 부스를 기획했다. 이를 통해, 전세계 관람객들 및 쇼에 참여한 대규모 글로벌 IP 홀더 기업의 담당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고민상담에 특화된 심리케어 AI 챗봇 ‘포그니’와 SNS 계정에 연동되어 팬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