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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스팸 탐지 기술로 'CES 2025' 최고 혁신상 2024-11-17 10:10:02
업무협약을 맺고, 금융권 고객 보호 강화 솔루션 ‘서패스’에도 스캠뱅가드 기술을 활용하기로도 했다. 이종민 SK텔레콤 미래R&D 담당은 “AI 기반의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매년 11월께 다음 해 CES를 빛낼 분야별 최고의 기술이나 제품들을 선정해...
SKT, AI 스팸 탐지 기술로 'CES 2025' 최고 혁신상 2024-11-17 09:10:03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는 매년 11월께 다음 해 CES를 빛낼 분야별 최고의 기술이나 제품들을 선정해 CES 혁신상을 수여한다. SKT는 올해 상용화한 인공지능(AI) 기반 모바일 금융사기 탐지·방지 기술 '스캠뱅가드'(ScamVanguard)로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스캠뱅가드는 모바일에서 발생할 수...
퀵커머스의 그늘…위기에 처한 배달 기사와 골목상권 2024-11-17 06:01:02
뛰어들면서 주문한 상품을 빨리 받아보려는 소비자 편익은 향상됐지만 배달 기사의 업무 위험도도 그만큼 높아졌다는 지적이 나온다. 17일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사륜오토바이(ATV)와 원동기장치자전거를 포함한 이륜차 교통사고 건수는 1만6천567건으로 승용차(13만1천921건)와 화물차(2만4천409건)에 이어 세...
망하고 철수하고...그 많던 '수제맥주'는 다 어디로 갔나 2024-11-16 07:45:15
가더라도 냉장 코너가 모두 수제맥주로 채워질 정도였다. 소비자 니즈가 급증하자 오비맥주도 이 시장을 가만히 두고 볼 수없다고 판단한 것이다. 야심차게 KBC를 출범했으나 이 조직은 올해 초 해체되고 말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수제맥주의 인기가 급격하게 떨어져 더 이상 KBC를 운영할 이유가 없어졌다”...
세일즈포스 장애…아·태 기업 '먹통' 2024-11-15 23:03:46
서비스 중단으로 상당수 기업이 업무를 할 수 없는 상황에 부닥쳤다. 특히 세일즈포스 서비스를 통해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소비자 대상(B2C) 기업이 불편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 업체 관계자는 “세일즈포스와 연결된 모바일 앱 서비스가 먹통이 됐다”고 토로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트럼프·디지털경제 시대 정책방향은…공정위, 전문가 의견 청취 2024-11-15 16:30:00
정책 여건 변화에 발맞춘 내년도 중점 업무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었다. 공정위는 지난 11일과 15일 서울 중구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두 차례에 걸쳐 공정거래정책자문단 자문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자문단은 학계, 경제·소비자·시민단체, 연구기관, 언론사 등을 대표하는 각계각층의 전문가...
[지스타] 로블록스 부사장 "AI 기술 도입으로 게임 창작 민주화" 2024-11-15 13:29:16
지원, 제품 수익화 업무 등을 담당한 게임 사업 분야 전문가다. 로블록스는 지난해 인공지능(AI) 기반 창작 도구 '어시스턴트' 베타 버전을 처음 발표했다. 개발자가 간단한 프롬프트만 입력하면 게임에 필요한 사물과 거기에 연동된 각종 코드를 AI가 자동으로 생성·구현해 주는 기술이다. 커티스 부사장은 "AI...
"금융사 내부통제시스템, 제재보다 인센티브 제공에 목표 둬야" 2024-11-15 09:30:01
내부통제 관리의무 이행사항 점검과 평가가 세분화·구체화 되는 등 금융권의 내부통제 행태가 근본적으로 변화할 것"이라며 "책무구조도 도입에 따른 내부통제 강화를 통해 준법, 소비자 보호, 건전성 관리 등 금융기관들의 책임성이 제고돼 금융산업이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mylux@yna.co.kr...
美 FTC, MS 클라우드도 반독점 조사한다 2024-11-15 08:14:47
반(反)독점 조사를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업무용 소프트웨어 등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남용해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반경쟁적 관행을 하고 있다는 게 골자다. 14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는 MS가 자사 클라우드 ‘애저’ 이용자가 타사 클라우드로 옮기지 못하도록 ...
"다짜고짜 욕부터 해요"…뿔난 투자자들에 '콜센터' 만든 사연 [돈앤톡] 2024-11-15 06:30:01
한다"고 귀띔했습니다. 이어 "운용사에서 일하면 대고객 서비스가 없다는 점이 나름 장점인 측면이 있었는데, 그런 시절은 다 끝난 것 같다"며 "물론 판매사는 투자자 민원이 운용사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금융 소비자 보호를 강조하고 있다 보니 금융사들이 많이 시달리는 측면도 있는 것 같다"고 토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