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MS 동맹, 韓에 AI 전문기업 세운다 2024-09-29 18:07:32
개발한 소규모언어모델(SLM) ‘파이’ 등을 활용해 한국 문화와 산업에 최적화된 AI 모델을 공동 개발하는 것이 협업의 골자다. KT가 보유한 데이터를 추가로 학습시켜 한국 맞춤형 AI 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AI 모델 초기 테스트와 적용 단계부터 협업해 한국 고유의 언어와 문화가 반영된 특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 신입 교육서도 AICE 등장…AI 키우는 대기업, 앞다퉈 도입 2024-09-29 17:56:07
지난해 미주무역과, 중국무역과, 국제문화콘텐츠과 1학년 학생들이 방과 후 수업에 참여했고 올해는 2학년으로 진급한 미주무역과, 일본무역과, 국제문화콘텐츠과 학생들이 같은 과정에 참여해 92%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앞으로 학생들이 AICE 상위 레벨인 어소시에이트, 프로페셔널 레벨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
KT, MS와 한국형 AI 모델 만든다…'B2B AI 전환' 전문기업도 설립 2024-09-29 10:44:46
모델인 GPT-4o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소형언어모델(SLM)인 ‘파이’ 등을 활용해 한국 문화와 산업에 최적화된 AI 모델을 공동 개발한다. KT가 보유한 데이터를 추가로 학습시켜 한국 맞춤형 AI 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KT의 고객 서비스 챗봇과 기업 고객을 위한 산업별 특화 AI 솔루션 구축에 활용한다. AI...
KT, MS의 AI 기술 업고 국내외 AI·클라우드 시장 공략(종합) 2024-09-29 09:51:47
AI 모델인 GPT-4o, MS의 고성능 소형 언어 모델 파이(Phi) 등을 활용해 한국의 문화와 규제 현황에 최적화된 법률·의료 등 특화 분야의 AI 모델과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레퍼런스를 쌓은 뒤에 마이크로소프트와 동남아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도 세웠다. KT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 만든 AI...
KT, 마이크로소프트와 한국형 AI 개발한다 2024-09-29 09:24:38
통해 GPT-4o의 한국 맞춤형 버전 개발에 나선다. 또한, 소형 언어 모델 '파이(Phi)' 제품군을 활용한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AI 모델 개발도 모색할 예정이다. Phi는 MS의 고성능 소형 언어 모델이다. KT와 MS가 개발한 맞춤형 AI 모델은 KT의 고객 서비스 '챗봇'을 비롯해 B2B 고객을 위한 산업별 특화 AI...
"부산에서 겪은 나쁜 경험"…한국 온 외국인 유튜버 '황당' 2024-09-28 09:30:40
'언어'라는 지적이 줄곧 제기돼 왔으나, 여전히 개선이 잘 안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17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도 여행 유튜버 '노마딕 인디안'(Nomadic Indian)의 디판슈 상완은 최근 '한국 부산에서의 나쁜 경험'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그는 영상에서...
한물간 메타버스, AI로 리모델링한다 2024-09-27 15:45:37
필리핀·말레이시아 이용자다. 이 플랫폼에 아동 언어 교육용으로 넣은 AI 캐릭터가 동남아에서 한국어 학습 플랫폼으로 입소문을 탄 덕을 봤다. ○메타 AR 안경에도 AI 비서 적용다른 IT 업체도 메타버스에 AI를 붙이기 시작했다. 네이버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생성 AI를 활용한 아이템 창작 도구를 운용 중이다....
?에듀윌, 동남아 진출에 박차…EBS·메이트아이·액티부키와 MOU 체결 2024-09-26 20:56:01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교육 시스템을 현지 언어와 문화에 맞게 적용할 계획이다. 메이트아이는 교육 프로그램을 관광 상품과 결합해 현지 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거나, 관광지 연계 교육 투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예정이다. 액티부키는 관광과 유통 분야의 디지털 전환(DX)과 라오...
에듀윌, EBS미디어·메이트아이·액티부키와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위한 MOU 체결 2024-09-26 14:32:51
언어와 문화에 맞게 적용할 계획이다. 호텔엔조이 플랫폼 운용사인 메이트아이는 국내 1세대 OTA(Online Travel Agency) 플랫폼으로서 관광 콘텐츠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관광과 교육 콘텐츠의 융합을 시도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교육 프로그램을 관광 상품과 결합하여...
송강호부터 박찬욱까지…서울드라마어워즈 마무리 2024-09-26 09:25:36
모습을 보니, 언어와 국경을 넘어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들어주는 드라마가 있다는 사실이 놀랍고, 전 세계가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를 많이 만들길 바란다”라고 참석한 수상자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오세훈 서울특별시장도 시상자로 나서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