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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홀대하던 `애플`이 1,000억 풀었다, 왜? 2020-08-24 14:32:47
수리비를 10% 할인하고,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센터를 설립하는 등에 1,000억원 규모의 상생지원금을 출연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4일 애플과 협의해 마련한 거래상 지위 남용 관련 잠정 동의의결안을 공개하고 오는 25일부터 10월 3일까지 이해관계인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애플코리아는...
아이폰 수리비·보험 10% 할인…'갑질' 애플, 자진시정안 2020-08-24 13:53:20
단말기 판매 조건으로 보증 수리비와 광고비 등을 국내 이통사에게 부담하는 계약을 맺어왔다. 그동안 애플코리아는 통신사에 아이폰 광고비를 전가했고, 보증 기간 동안 사용자가 애플코리아 지정 센터에서 수리를 받으면 이 수리비도 통신사에 부담시켰다는 게 공정위의 설명이다. 공정위는 이 같은 행위가 거래상 지위...
아이폰 수리비·보험료 10% 할인…'갑질' 애플 자진시정안(종합) 2020-08-24 12:32:16
아이폰 수리비·보험료 10% 할인…'갑질' 애플 자진시정안(종합) 공정위, 40일간 의견수렴 후 전원회의서 동의의결 확정 여부 심의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정수연 기자 = 국내 이동통신사에 광고와 무상수리 비용을 떠넘기는 등 '갑질'을 한 혐의를 받던 애플코리아(애플)가 공정거래위원회와 협의한 끝에...
아이폰 수리비·보험료 10% 할인…'갑질' 애플 자진시정안 2020-08-24 12:00:04
아이폰 수리비·보험료 10% 할인…'갑질' 애플 자진시정안 공정위, 40일간 의견수렴 후 전원회의서 동의의결 확정 여부 심의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정수연 기자 = 국내 이동통신사에 광고와 무상수리 비용을 떠넘기는 등 '갑질'을 한 혐의를 받던 애플코리아(애플)가 공정거래위원회와 협의한 끝에...
공공기관도 한국판 뉴딜 뒷받침…40개 프로젝트 추진(종합) 2020-08-20 09:31:55
중심으로 전기·자율주행차 보관, 수리, 충전 등 기능이 종합된 '미래형 교통 종합 충전 허브'를 구축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는 모바일 앱, 영상 스트리밍 등으로 농산물을 확인한 뒤 온라인으로 경매하는 산지와 소비지 간 직거래 플랫폼을 구축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수돗물 공급 전 과정에...
삼성 "고장난 `갤럭시` 보험 청구 없이 고치세요" 2020-08-14 09:43:47
방문수리 서비스를 모두 포함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에 대한 보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파손 시에는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바로 할인된 비용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보험 처리 등 별도의 서류 발급이나 수리비 청구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이동이 부담스러운...
방문수리에 분실보상까지…모바일 보험 '삼성케어 플러스' 출시 2020-08-14 08:59:12
위한 별도의 서류 발급 절차 없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바로 할인된 비용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로 서비스센터 직원이 방문하는 '스마트폰 방문 수리 서비스'도 3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분실 신고하면 타인이 이용할 수 없게 기기가 자동 잠금 처리된다. 스마트폰은 기...
[인사이드 베트남] '데이터 노다지' 베트남, 한국의 4차산업혁명 동맹국 2020-08-02 09:09:38
올해도 6500억원을 5G 구축 예산으로 책정하고, 이동통신사들도 대규모 투자를 예고하고 있지만, 베트남의 5G 현황은 시쳇말로 걸음마조차 떼지 못한 단계다. 기술 창업 분야도 공허한 얘기투성이긴 마찬가지다. 베트남 정부는 베트남의 현재 첨단기술 기업(tech company)가 약 5만개라고 주장하지만, 이를 액면 그대로...
기아자동차, 2020 KSQI 자동차A/S부문 1위 기록 2020-07-20 13:24:20
예약부터 수리 상황, 정비 이력 조회 등 정비에 관련된 사항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정비 업계 최초로 태블릿 고객응대 시스템인 `RED-SEMS`을 통해 사진, 동영상과 같은 콘텐츠를 활용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이 외에도 19년도에 서비스센터에 KIOSK를 도입하여 `비상담 접수 제도`를 적용해 접수 절차...
기아자동차, 정비에 키오스크 활용…비대면 서비스 강화 2020-07-19 16:08:04
예약부터 수리 진행상황 안내, 정비 이력 조회 등 정비 단계별 편의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정비업계 최초로 태블릿 고객 응대 시스템 ‘RED-SEMS’를 통해 다소 복잡할 수 있는 자동차 정비 관련 내용을 사진, 동영상, 3차원(3D) 영상 등의 시각화된 콘텐츠로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