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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수길에 가면…새벽녘 이슬 머금은 '시간의 香'이 맴돈다 2023-11-30 19:19:21
이들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썰렁했던 신사동 거리를 단숨에 ‘니치 향수의 중심’으로 바꾸고 있다. 세로수길을 퍼퓸 로드로 만든 터줏대감은 이솝이다. 10년 전부터 이 거리를 지켜왔다. 2014년 이솝 시그니처 스토어를 연 이후 르 라보(2016년), 탬버린즈(2017년)가 매장을 냈다. 올해엔 딥티크, 바이레도, 논픽션, SW19...
[사이테크+] "남극 오존구멍 또 커져…중심부 오존량 20년 전보다 26% 감소" 2023-11-22 05:00:01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논문 제1 저자인 한나 케시니치 연구원(박사과정)은 "우리 분석은 2022년에 끝났지만, 올해 오존 구멍은 이미 3년 전 크기를 넘어섰다"며 "지난달 말에는 오존 구멍이 남극 면적의 거의 두배인 2천600만㎢를 넘어섰다"고 말했다. 이어 "이 연구 결과는 남극 오존 구멍이 면적도 넓고 깊이도 깊을...
"음반 1억장 팔았는데 그래미 후보도 못내"…'K팝 위기론' 솔솔 [연계소문] 2023-11-19 21:53:22
더 가야 한다. 니치(틈새)에서 시작해 흥했던 장르들이 일정 팬덤을 못 넘고 넘어지기도 한다"고 말했다. 다만 이러한 지적은 K팝의 근간을 정면으로 흔드는 체질 개선 수준의 시도라 단기간에 성과가 나오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 업계 관계자는 "엔터사들은 오랫동안 코어 팬덤을 공략해왔다. 팬들의 소비를 유도하는...
VIG 품에서 '폭풍성장'…쿤달 샴푸 2년새 매출 50%↑ 2023-11-19 19:11:55
다양해져 인지도가 높은 대기업 유명 제품보다 니치 브랜드를 선호하는 수요가 많아진 점을 파고들었다. 쿤달은 천연원료, 향, 가격, 용량 등 네 가지를 무기로 내세운 샴푸와 트리트먼트, 보디워시 제품을 출시해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탔다. 500mL 한 통에 만원도 안 하는 보디워시는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스타트업이 인도 시장을 정복하는 3대 공식 [긱스] 2023-11-19 10:09:59
새로운 사업적 기회는 기존에 주목받지 못하던 니치 시장, 하위시장을 공략해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시장을 장악하는 것을 의미한다. 요약하자면 ‘밑바닥부터 공략하라’는 것이다. 인도는 대부분이 발전 초기에 있기 때문에 모두 높은 성장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상위 1~2억 명과 하위 1~2억 명을 제외한 10억 ...
무신사 뷰티, '프래그런스 바' 팝업…12개 브랜드 한자리에 2023-11-14 16:58:50
프리미엄 향수인 니치 향수 브랜드로 꼽히는 '밀러 해리스', '엔시피', '이스뜨와 드 퍼퓸'과 함께 '에따 리브르 도랑쥬', '러쉬', '탄젠트 GC', '빌라 에르바티움', '알보우', '에스더블유나인틴', '유쏘풀', '투데이이즈',...
구찌 출신 CEO 영입한 伊 '올드머니' 슬로웨어, 한국서 저변 넓힌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12 10:25:22
럭셔리 브랜드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니치(niche·틈새) 브랜드'인 슬로웨어의 규모를 키우겠다는 의도다. 브라가 대표도 제냐·토즈를 거쳐 구찌에서 19년간 몸담은 브랜드 전문가다. 브라가 대표는 "구찌는 로고 지향적인 메가 브랜드지만, 슬로웨어는 로고가 없고 정제된 디자인의 니치 브랜드라는 차이가...
신세계인터, 3분기 영업익 75% 급감..."4분기부터 실적 회복" 2023-11-08 14:25:00
니치향수 브랜드가 좋은 실적을 이어가고 있고, 비건 뷰티 브랜드 아워글래스도 매출이 119% 증가한 영향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와 연작도 매출이 각각 43%, 42% 늘며 시장에서 입지를 키우고 있다. 회사 측은 계절 패션 성수긴인 4분기부터는 올해 새롭게 들여온 패션, 뷰티 브랜드의 실적...
무신사 "뷰티 거래액, 전년보다 117% 성장" 2023-11-07 13:51:33
및 니치 향수 브랜드들이 신규 입점한 것도 뷰티 전문관 성장세에 힘을 보탰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입점한 니치 향수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 퍼퓸'은 지난 10월 한달 간 거래액이 5월 대비 162% 증가했다. 김성철 무신사 뷰티팀장은 "앞으로도 뷰티 페스타를 중심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과 함께 새롭고...
무신사 "올해 뷰티 거래액 117% 증가…구매자 수도 2배" 2023-11-07 09:17:33
제공했다. 올해 들어 최고급 뷰티와 니치 향수 브랜드가 다수 입점한 것도 성장세에 힘을 보탰다고 무신사는 전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층이 무신사 뷰티의 차별화된 혜택과 브랜드 큐레이션에 높은 관심을 보인다"며 "뷰티 페스타 등을 통해 고객이 새롭고 트렌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