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들라크루아展 예술의전당도 놀란 흥행 이유는? [중림동 사진관] 2024-02-20 19:03:51
전시 오픈런’을 부르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들라크루아의 한국 첫 개인전이 개막 57일 만에(휴관일 제외) 10만 명의 관객을 모았다. '미셸 들라크루아, 파리의 벨 에포크'전을 맡은 최예림 도슨트는 전시의 인기 비결로 '호불호가 없는 낭만'을 꼽았다. 그림을 잘 몰라도, 미술에 대한 깊은 지식이 없어도...
파리의 낭만에 취한 서울…들라크루아展 10만명 몰렸다 2024-02-20 18:28:02
통해 알려지면서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이 눈에 띄게 늘었다.호불호가 없는 낭만적인 그림들‘미셸 들라크루아, 파리의 벨 에포크’전을 해설하는 최예림 도슨트는 전시의 인기 비결로 ‘호불호가 없는 낭만’을 꼽았다. 그림을 잘 몰라도, 미술에 깊은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시라는 것이다. 그림의 소재부터...
아우디·볼보도 달려갔다…요즘 'MZ 핫플' 된 이곳 어디길래 2024-01-29 10:31:12
바이에른오토는 스타필드 수원에 신규 전시장을 오픈했다. 아우디 스타필드 수원 콘셉트 스토어는 아우디 코리아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도입한 네 번째 시티몰 콘셉트 전시장으로 연면적 285.62㎡에 3대를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갖췄다. 스타필드 수원 쇼핑몰 1층에 들어섰다. 수도권 남부의 중심에 위치한 수원 및...
아우디·볼보, 스타필드 수원에 새 전시장 2024-01-29 10:21:55
새 전시장이 경기 수원시에 최근 개장한 대형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 수원'에 들어섰다. 아우디코리아는 공식 딜러사인 바이에른오토가 스타필드 수원에 새 전시장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연면적 285.62㎡로 3가지 차종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갖췄다. 이 전시장은 아우디코리아가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숲 거닐듯 쉬어가는 분위기…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2024-01-24 14:25:53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샘몰에서 25일까지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예약 상담을 신청한 뒤 매장에서 가구·패브릭 견적을 받은 선착순 1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준다. 오는 3월 31일까지 주말에 매장을 방문하고 카카오톡에서 한샘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키링와 튜브짜개를 선물로 준다. 또...
딥파인, AR·3D 활용해 실내공간 입체정보 제공 2024-01-09 16:24:36
보유하고 있다. GPS가 단절된 실내 공간인 전시장, 복합몰 같은 대규모 공간에서 길 안내와 2D 콘텐츠를 증강현실(AR)을 통해 입체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2023년 11월부터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대규모 AR 기반 실내 측위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다. 특히 일반 시민뿐만 아니라 휠체어 이용자, 저시력자 등...
[데스크 칼럼] 그들이 기꺼이 줄을 서는 이유 2024-01-07 17:28:07
줄 서는 맛집이 즐비하고, 수준 높은 예술 작품 전시가 이어지는 새로운 백화점이 탄생했다. 여의도에 들어선 백화점이 단기간에 ‘MZ의 성지’로 불리게 될 줄이야. e커머스 혁명으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이마트, 롯데마트도 최근 대변신에 나서고 있다. 체험형 매장을 늘린 복합몰, 식료품으로 90%를 채우는 특화형 점포...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명품 브랜드가 집결한 강남점 3층을 리뉴얼해 미술품 전시 전용 공간 '아트 스페이스'를 조성했다. 100여점의 국내외 유명 작가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까지 하고 있다. 신세계는 고객이 쇼핑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미술품을 감상하도록 함으로써 예술의 대중화를 이끈 것은 물론 고객의 점포 내 체류 시간을 늘려 매...
[CES 2024] LG생활건강, 휴대용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 전시 2024-01-03 11:39:39
프린터 '임프린투' 전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LG생활건강[051900]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뷰티테크 기기 '임프린투'를 북미 대륙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임프린투는 모바일 앱에서 고객이 원하는 도안을 고르면 이를 그대로 피부나 적합한 소재의 의류에 쉽게...
그림 60점으로 습지 만들면서 1점만 비워둔 이유 2023-12-28 18:03:39
있다”고 했다. 전시 제목이 ‘Blow-up’(확대)인 것은 이런 이유에서다. 작품들은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다. 의미를 몰라도 누구나 보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만큼 그려서다. 붓질과 색, 질감이 캔버스마다 미묘하게 다른 점이 ‘보는 맛’을 더한다. “캔버스의 질감은 음식의 육수와도 같아요. 눈에 띄지는 않지만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