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맥주 수입 늘었다더니…아사히, 7월 국내시장 매출 3위(종합) 2023-10-05 14:56:09
새 맥주 브랜드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내년 국내 맥주 시장 순위 변동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8월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맥주 신제품 론칭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일본 맥주의 회복세와 함께 롯데칠성음료의 신제품 출시가 예고돼있는 만큼 맥주 시장의 치열한 경쟁은 당분간...
우윳값 이어 술값도 오른다…식음료 가격 '도미노 인상' 우려(종합) 2023-10-05 11:06:07
업체의 생산비 부담이 커지고 있어서다. 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비맥주는 오는 11일부터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9% 인상한다고 밝혔다. 오비맥주의 국산 맥주 가격 인상은 작년 3월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오비맥주는 올해 3월 버드와이저, 코로나 등 수입 맥주 가격을 올리면서도 국산...
일본 맥주 수입 늘었다더니…아사히, 7월 국내시장 매출 3위 2023-10-05 08:36:08
맥주 브랜드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내년 국내 맥주 시장 순위 변동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8월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맥주 신제품 론칭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일본 맥주의 회복세와 함께 롯데칠성음료의 신제품 출시가 예고돼있는 만큼 맥주 시장의 치열한 경쟁은 당분간 지속될...
우윳값 이어 술값도 오른다…식음료 가격 '도미노 인상' 우려 2023-10-05 06:01:01
제품 가격이 더 오를 가능성도 제기된다. 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비맥주는 오는 11일부터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9% 인상한다고 밝혔다. 오비맥주의 국산 맥주 가격 인상은 작년 3월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오비맥주는 올해 3월 버드와이저, 코로나 등 수입 맥주 가격을 올리면서도 국산...
또다시 야구팬 시선 끄는 故구본무 '다이아 롤렉스' 2023-10-04 17:44:53
지금은 같은 모델을 구하기 어렵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아와모리 중에선 그다지 비싼 술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 소주는 시간이 지날수록 맛이 바뀌어 부드럽고 달콤한 향이 나는 게 특징이다. 오래 숙성될수록 가치도 올라간다. 문제는 증발이다. 항아리에 담긴 술은 매년 조금씩 증발한다. 오크통에 담긴 위스키도...
다시 야구팬 시선 끄는 '너무나 이상한' 롤렉스 시계 2023-10-04 16:20:09
같은 모델을 구하기 어렵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아와모리 중에선 그다지 비싼 술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 소주는 시간이 지날수록 맛이 변해 부드럽고 달콤함 향이 나는 게 특징이다. 오래 숙성될수록 가치도 올라간다. 문제는 증발이다. 항아리에 담긴 술은 매년 조금씩 증발한다. 오크 통에 담긴 위스키들도 해마다...
5년간 5500건 불법 주류광고, 처벌은 '0' 2023-09-15 18:18:30
성장으로 주류업계의 광고 경쟁이 과열되고 있지만 관련 법 개정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소비자들이 무분별하게 불법 광고에 노출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지난 14일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주류회사들이 집행한 광고 가운데 국민건강증진법 위반으로 적발된 사례는 5575건이다. 2019년 576건에서 올해...
2030 '홀짝홀짝'…대형마트, 올 추석 '이 술' 힘주는 이유 2023-09-11 14:00:23
판매량이 일종의 분수령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현재 주류업계에선 위스키 열풍이 언제까지 지속될 수 있을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위스키 수입량은 1만6884t으로 전년동기 대비 50.9% 늘었다. 다만 같은 기간 와인 수입량은 3만1300t으로 전년동기 대비 10.8% 줄었다...
롯데칠성 새로, 출시 1년만에 매출 1천억원 달성 2023-09-06 16:12:20
6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의 새로 제품 누적 판매액은 지난달 말 1천억원을 넘었다. 새로는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중순 출시한 무설탕 소주로 출시 당시부터 인기를 끌었고, 출시 7개월 만인 올해 4월에는 누적 판매량이 1억병을 넘었다. 또 새로 출시의 영향으로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한국생산성본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