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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칼럼] 디지털 권리장전의 그림자 2023-09-26 17:59:38
“10년이 지나면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느냐”고 묻자 돌아온 답이다. 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정교해지겠지만, 사고 책임 소재, 안전 가이드라인 등을 정하는 건 쉽지 않다는 설명이었다. 새로운 기술이 법과 제도의 테두리 안에 들어오는 과정은 지난하다. 정부와 국회가 내용을 파악하고 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데 상당한...
볼보 전기차 판매 급성장…'C40 리차지'가 이끈다 2023-09-26 16:22:09
및 주행 가능 범위 안내, 가까운 충전소 자동 추천 및 경로 설정, 배터리 상세 모니터링 등은 기본이다. 차량 내에서도 충전 요금 결제가 가능한 인카 페이먼트까지 연내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변함없는 ‘안전’의 가치‘안전은 옵션이 될 수 없다’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C40 리차지엔 레이다와 카메라, 초음파 센서로...
전기차 배터리, 충전방법도 경쟁 2023-09-26 16:03:17
파트포드 일렉트릭은 전기차의 짧은 주행거리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충전된 배터리를 교체해주는 사업을 시작했다. 당시 이용 대상은 이동 거리가 비교적 긴 전기 트럭이었다. 트럭을 구매한 뒤 배터리를 빌려 쓰고 매월 이용 거리에 따라 요금을 부담하는 방식이었는데 이용자 호응이 꽤 높았다. 1910년부터 사업을 중단한...
"연휴 전날 오후부터 정체…서울-부산 최대 7시간28분 소요" 2023-09-25 10:11:20
전망이다. 티맵모빌리티는 연휴 동안 임시 갓길·감속 차로 안내, 신규 개통 도로 반영, 명절 무료 개방 주차장 안내, 버스전용차로 단속 시간 변경 안내, 고속도로 통행요금 변경 등 기능을 제공한다. 당진청주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신규 도로가 추가되고, 임시 갓길 등 주행 가능 구간은 음성으로...
요금 인상 부메랑…택시회사 더 힘들어졌다 2023-09-17 18:25:31
기본요금을 3800원에서 4800원으로 인상하고 기본 주행거리는 2㎞에서 1.6㎞로 줄였다. 심야 할증 시작은 밤 12시에서 오후 10시로 앞당겼고 할증률은 20%에서 최대 40%로 높였다. 그럼에도 주말 심야시간 번화가의 택시대란은 여전하다. 주말 운행 대부분을 차지하는 법인택시 가동률이 떨어져 혼잡시간 수요를 감당하지...
KT 김영섭 "대량 구조조정 없다…통신사업자들 독점서비스 안주"(종합) 2023-09-07 17:05:00
Telco(통신사업자)가 구축한 인프라에 메신저, OTT, 자율주행, 인터넷 금융 등 혁신 서비스를 내놔 디지털 생태계의 주인이 됐다"고 지적했다. 취임한 지 8일 만에 공개 무대에 데뷔한 김 대표는 스스로 변하지 않으면 외부의 힘에 의한 '강제 혁신'을 당할 수 있다고도 경고했다. 그는 "클라우드, AI(인공지능),...
지나가면 자동결제…세계 최초 도입 2023-09-06 15:50:25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태그리스'(Tagless) 시스템을 우이신설선에서 개통했다고 밝혔다. 태그리스를 지하철에서 상용화하는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라고 시는 전했다. 앞서 경기도 등지에서 태그리스 결제 방식을 버스에 적용한 적은 있다. 태그리스 시스템은 우이신설선 12개 역사, 13개 통로에 적용됐다....
'노후공해 차 진입시 2만원 부과' 런던 전역 확대…반발 거세 2023-08-30 02:35:05
인터뷰에서는 "런던 외곽을 주행하는 차량 10대 중 9대는 이미 기준을 맞추고 있다"며 "지난주에 노후 차 폐기 지원(최대 2천파운드) 신청이 1만5천건 이상 들어왔다"고 말했다. 그러나 물가 급등으로 생계를 꾸리기 힘들어진 상황에 차를 바꿔야 하는 서민과 자영업자 등은 크게 반발하고 있다. 2015년 이전에 제조된...
테슬라, 자율주행훈련용 AI 컴퓨팅 클러스터 선보여 2023-08-30 00:29:25
주행 기술이 회사의 가치를 크게 높일 것이라고 반복해서 말해왔다. 그의 비전은 운전자 지원 기능을 실행하는 소프트웨어가 충분히 기능할 때 스위치를 켜서 도로위의 모든 테슬라를 로보택시로 바꾸는 것이다. 그런 다음 고객은 기술에 액세스 하기 위해 선불 또는 연간 요금을 지불하게 된다. 테슬라 자체도 로봇택시를...
용달 시대 개척한 기아 T600 2023-08-29 15:55:38
용달 회사가 커지는 것을 우려해 운행 대수는 30대로 한정했고 요금은 4㎞까지 200원, 2㎞를 초과할 때마다 100원을 더 받도록 했다. 전세로 사용할 때는 1시간에 650원이었고, 30분이 추가되면 300원을 더 붙였다. 이외 대기료는 10분마다 70원으로 정했다. 덕분에 물건을 배달하는 직업으로 ‘용달사’가 생겨났고 197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