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쌀가공 대표' 굳히기…비비고 죽→햇반 소프트밀 변경 2022-11-16 17:31:20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를 달고 판매하는 죽 제품을 ‘햇반’ 라인업으로 옮겨 쌀 가공 대표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겠다고 16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비비고 죽 브랜드와 패키지는 ‘햇반 소프트밀’로 바뀐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12월 ‘비비고 죽’ 브랜드를 선보이며 죽을 일상식 대열에 올려놓는 데...
고환율 덮친 참치캔…동원F&B, 가격 또 올린다 2022-11-11 17:26:04
가격 인상이 줄줄이 이어지고 있다. 즉석밥, 라면, 스낵에 이어 유제품과 참치 통조림까지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치솟은 세계 곡물 가격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가운데 원·달러 환율까지 급등해 제조 원가 압박이 커졌다고 제조업체들은 설명했다. 동원F&B는 다음달 1일부터...
밀키트 시장 커지는데 영양성분 표시는 미흡 2022-09-29 12:00:10
유형은 즉석섭취식품(6종), 간편조리세트(8종), 세트포장·즉석판매제조식품(각 1종)으로 모두 영양성분 의무 표시 대상은 아니다. 소비자원은 "밀키트는 농축수산물과 양념 등 규격화하기 어려운 재료들 때문에 영양성분을 표시하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소비자가 한 끼 식사로 구입해 섭취하는 제품인 만큼 영양성분을...
마트 vs 편의점, 가성비 '델리전쟁' 뜨겁다 2022-09-15 17:21:07
대형마트와 편의점이 ‘델리(즉석조리식품) 전쟁’을 벌이고 있다. 물가가 치솟으면서 주머니가 얇아진 소비자들을 먼저 끌어들이기 위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경쟁에 한창이다. 대형마트는 치킨과 피자, 탕수육, 초밥 등의 메뉴를 외식 매장의 절반 수준 가격에 선보이는 전략을 세웠다. 편의점은 도시락과...
스페인산 돈육을 국산으로…원산지 표시규정 위반 430건 적발 2022-09-15 11:00:06
일반음식점(198곳), 가공업체(59곳), 식육판매업체(47곳), 통신판매업체(20곳) 순으로 나타났다. 서울에 있는 한 식육 판매점에서는 스페인산 돼지고기 등심을 잡채와 탕수육용으로 자른 후 국내산으로 거짓 표시해 음식점에 판매한 사례가 있었다. 이 업체의 규정 위반 물량은 13t(톤), 위반 금액은 8천700만원에 달했다....
추석 선물 '과대 포장' 집중 단속한다…"3번 이상 포장하면 과태료" 2022-08-28 11:59:01
상자로 재포장하는 것도 단속 대상이다. 낱개로 판매되던 단위제품이나, 선물세트 같은 종합제품을 3개 이하로 함께 비닐봉지나 플라스틱 상자로 묶어서 재포장하는 경우(포장내용물이 30mL 또는 30g 이하인 소용량 제품은 제외)도 단속된다. 다만 △고기, 생선, 과일, 야채 등 1차 식품 △낱개로 판매하지 않는 제품을...
`6990원` 치킨가격 논쟁, 프랜차이즈는 억울하다? 2022-08-19 12:10:13
대형마트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델리(즉석조리식품) 코너에서 판매하는 치킨과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원가는 개념 자체가 다른 만큼 단순 비교는 어렵다. 대형마트의 델리 코너에서는 치킨 외에도 새우튀김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한다. 튀김기 등은 다른 품목 제조에도 사용되는 만큼 원가에는 설비 비용이 따로 반영되지...
'통큰치킨' 이후 12년만에 재연된 치킨가격 논쟁…가격결정 구조는 2022-08-19 11:49:14
있다. 6천990원짜리 '당당치킨'을 판매하는 홈플러스는 이 상품에 대해 자세한 원가 구조는 밝힐 수 없지만 "역마진 상품은 아니다"는 입장이다. 기존 인력과 시설, 매장을 이용하는 만큼 인건비, 임대료 등이 따로 들지 않고 닭도 대량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19일 대형마트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화장품 수출 첫 10조원대 '역대최고'…"가전, 의약품보다 커" 2022-07-07 09:51:25
한편 화장품책임판매업체, 제조업체 수는 전년보다 14.9%, 8.8% 각각 증가했다. 특히 지난 2020년 3월 맞춤형 화장품 판매업 제도가 시행되면서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체수도 전년(112개)보다 65.2% 늘어 185개가 등록됐다. 맞춤형화장품은 개인별 피부진단 결과나 선호도 등을 반영해 제조시설이 아닌 판매장에서 즉석...
롯데마트·롯데온, 여름철 식품 신선도 관리 강화 2022-07-05 09:24:53
수시로 한다. 초밥과 김밥 등 여름철 고온에 취약한 즉석조리식품은 판매 가능 시간을 제조 후 7시간으로 단축하고 수박 등 잘라서 파는 과일은 판매 시한을 4시간으로 설정한다. 롯데온도 '초신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통기한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우유, 계란, 두부 등 신선도가 중요한 상품 상세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