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정화 이사장 "굴하지 않은 선배창업가 정신, 널리 알릴 것" 2019-12-17 18:11:29
연 마루180은 청년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인프라, 네트워크, 교육 등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창업지원센터다. 명함관리 앱(응용프로그램) 리멤버를 개발한 드라마앤컴퍼니, 인공지능(AI) 의료영상 진단기업 루닛 등 유망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들이 마루180 출신이다. 한 이사장은 “마루180은 서울 역삼동 일대가...
김광현 창업진흥원장 “청년들, 취업 어려워 창업에 손댄다? 매우 위험한 생각···진정성 있어야 창업 성공할 수 있어” 2019-12-12 15:43:00
많이 끌어 올렸습니다. 아이디어마루 역시 지난해보다 훨씬 완성도 높은 형태로 개선했다고 생각합니다. 연말께 저희가 종래 운영하고 있는 멘토링 플랫폼 고도화 작업이 끝나면 아이디어마루를 여기에 통합하게 됩니다. 사내벤처 사업은 계속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새로 넘겨받은 3개 사업을 안정시키는데...
창업기업 육성 허브 ‘충남 창업마루 나비’ 개소...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2019-11-21 16:38:45
유망 청년창업가를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창업 전용공간을 조성했다. 도와 혁신센터는 천안시 불당동에서 ‘충남 창업마루 나비(Startup-Navi)’ 개소식을 열고 우수 청년창업가 발굴·육성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충남 창업마루 나비’는 도내 처음 들어서는 광역 단위 창업지원 공간으로...
[2019 올해의 핫브랜드] KB국민은행, 4년 전과 동일 1위…선호도 10.2%p 상승 2019-11-04 18:07:00
‘KB락스타 청춘마루’ 프로젝트를 내놓고 청년층 소통을 시도했다. ‘KB락스타 청춘마루’는 KB국민은행의 스타뱅킹이나 리브(Liiv) 가입자를 대상으로 문화 기획과 실행에 나설 수 있는 공간 등을 지원하는 참여형 프로젝트다. 2위 자리를 놓고 NH농협은행과 신한은행이 치열하게 다퉜다. 근소하게 NH농협은행(24.2%)이...
중진공, 강남구청과 제2 벤처붐 조성 위해 협약 맺어 2019-09-10 12:05:01
꿈꾸는 청년들이 업체관계자나 투자자들과 교류하기 좋은 스타트업 생태계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서울시 엑셀러레이터의 57.8%(22곳), 벤처캐피털의 78.9%(15곳)이 모여 있다.팁스타운, 개포디지털혁신파크(서울디지털재단) 등 공공 운영기관과 L캠프(롯데재단), D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 마루180(현대아산재다),...
와디즈, 창업 통로 활짝 여는 ‘제 1회 대학생 크라우드펀딩 아이디어 콘테스트’ 시상식 개최 2019-08-29 14:56:00
청년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장벽이 더욱 크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와디즈는 이런 예비 청년 창업가들의 고충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제 1회 대학생 크라우드펀딩 아이디어 콘테스트’(이하 크아콘)를 개최했다. 성공적인 펀딩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아이디어를 선별해 실제 펀딩으로 이어지는 경험을 만들어주겠다는 것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싱페어로 중기제품 수출선 다변화 기회 열어 2019-08-27 12:05:01
계약을 체결했다.전기자전거 제조업체인 마루는 전 공정 국내제조의 신뢰성과 맞춤형 전기자전거의 강점을 현장 샘플상담을 통해 홍보해 루마니아 바이어와 150만불의 계약을 성사시켰다. 소형 전동공구 전문 제조업체로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인 하이브는 소싱페어에 처음으로 참가하여 2일간 싱가폴, 호주 등 ...
"창업 초기엔 '이걸 돈 내고 쓸까'…투자유치 단계마다 전략 바꿔라" 2019-08-25 18:38:56
쓸까?’를 생각하세요.” 지난 23일 서울 서교동 KB청춘마루에서 열린 ‘평화경제 얼리버드 청년 아이디어톤’에서 이효진 8퍼센트 대표(사진)는 “창업 단계별로 마음가짐과 목표를 달리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통일부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창업을 꿈꾸는 20대 대학생 10...
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스타' 15기 발대식 개최 2019-08-02 06:28:00
유스 마케팅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과 KB청춘마루 체험 및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통해 KB국민은행 브랜드와 상품·서비스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임무를 약 5개월간 수행한다. 월별 미션과 개인 미션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장한 KB캠퍼스스타는 2007년 9월 1기 출범 이후 올해...
"중소 파트너사와 동행"…상생펀드 500억 출연 2019-07-25 16:17:58
롯데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마련한 ‘롯데면세점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 in 부산’은 부산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의 청년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영리 목적의 지분 투자나 융자 형태의 기존 창업 지원과 달리 100% 기부로 이뤄진다. 선정된 10개 팀에는 사업비 지원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