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브랜드 솔루션 개발,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로컬브랜드 컨설팅을 하는 ‘써클더커렉트’ 2024-11-21 22:00:36
시장 진출 전략을 구현하고 있다. “시장 특성과 목표 고객층을 고려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 기업 블로그,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자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언론사 ‘KCB(한국시민방송)’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함으로써,...
[부산연합기술지주 2024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보육 스타트업 CEO] 생성형 AI 기술로 무역 업무에 혁신을 더하다는 기업 '팀리부뜨’ 2024-11-21 21:50:23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접근 방식으로 부산 지역 무역사무소 및 관련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접근을 통해 저희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 등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팀리부뜨는 초기 단계에서 여러 기관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성공적인 출발을 했다....
'K-뷰티 핫플' 성수에 떴다…국내 최대 규모 '올리브영' 2024-11-21 17:50:31
상품을 진열하기보다는 글로벌 MZ세대의 소비 특성을 기반으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큐레이션해 소개한다. 오프라인 매장 경험을 극대화하고, 협력사 및 고객과 소통 가능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올리브영N 성수에는 카테고리별 12개 전문관, 올리브영N 성수 한정 상품을 판매하는 '더 코너 굿즈숍',...
[천자칼럼] '바이오의 TSMC' 꿈꾸는 삼바 2024-11-21 17:32:20
필요해서다. 이런 특성을 반영해 바이오업계는 OEM과 ODM 대신 ‘의약품위탁생산’(CMO)과 ‘의약품위탁개발생산’(CDMO)이란 바이오만의 용어를 사용한다. 그들만의 리그여서 10여 년 전만 해도 스위스 론자와 독일 베링거인겔하임이 양분했다. 두 업체의 텃밭인 유럽에서 엊그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조원에 가까운 CMO...
LG전자, 제품 뛰어넘어 '솔루션 중심' 조직개편 2024-11-21 16:53:06
사업의 본질과 시장·고객 특성을 고려할 때 생활가전 사업과는 분리된 독립 사업본부로 운영하는 것이 사업의 미래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 극대화에 최선의 방안이라고 판단했다. ES사업본부는 기존 BS사업본부 산하 전기차 충전사업도 이관받아 매출액 1조원 이상 규모 유니콘 사업으로의 조기 전력화를 추진한다. 이에...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AI기반 'VOC 분석 솔루션' 개발 중 2024-11-21 16:47:57
결과를 대시보드 형태로 선보인다. 또한 기업과 기관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도 구축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KMAC가 갖고 있는 컨설팅, 리서치, 교육 분야의 전문성과 결합한 통합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는 AI 기반 VOC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경험(CX)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참여형 개선과제 도...
고려아연, 아연 제련기술 국가핵심기술 신청…MBK 출구 봉쇄 2024-11-21 15:51:39
반드시 필요한 희소금속인 안티모니의 특성과 중국의 안티모니 전략 자원화 정책 등을 감안할 때 해당 기술의 해외 유출은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산업의 근간을 흔들 수 있다"며 "고려아연의 기술을 통한 안티모니의 국내 생산이 국가 안보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칼럼] 직무발명보상금에 대한 규정은 명확하고 공정해야 한다 2024-11-21 15:36:04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는 기업의 다양한 상황과 특성에 맞춰 법인이 가지고 있는 위험을 분석한 사례를 통해 최적화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그 내용으로는 사내근로복지기금, 가지급금 정리, 임원퇴직금, 제도 정비, 명의신탁 주식, 기업부설연구소, 직무발명보상제도, 기업 인증,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신규 법인 설립, ...
'세계 최대 뷰티 매장'…올리브영N 성수 미리 가보니 2024-11-21 15:04:45
대신 글로벌 MZ세대의 소비 특성을 기반으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큐레이션하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1층에는 긴 탁자 위에 미술관 작품처럼 다양한 상품을 전시해뒀다. 올리브영 25주년 생일파티를 콘셉트로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한 제품들이다. 매장 곳곳에서는 고객들이 상품 구매에 앞서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는...
경북도, 커뮤니케이션대상 공익광고캠페인 우수상 수상 2024-11-21 15:03:02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해 온 뉴미디어 홍보 전략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결과”라며 “재해·재난 시 도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신속하고 투명한 소통을 통해 공공 소통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홍보 전략을 강화해 공익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도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