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심 잡은 자몽에이슬 판매 5700만병 돌파 2016-03-17 17:32:06
소주 1위 제품인 참이슬에 자몽 과즙을 넣은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칵테일소주 시장이 축소되는 상황에서 자몽에이슬이 ‘나홀로 성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 4분기 칵테일소주 전체 출고량은 전 분기보다 줄었지만 자몽에이슬은 같은 기간 9%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이강우 하이트진로 상무는...
500대 기업 CEO의 명품 선택은…'SKT·갤럭시·KAL' 2016-02-24 10:51:27
우리나라 대기업 최고경영자(CEO)가 뽑는 39올해의 명품39에 SK텔레콤과 갤럭시 스마트폰 등이 선정됐다고 경영전문 월간 현대경영(이사장 변형윤)이 24일 밝혔다. 현대경영에 따르면 500대 기업 CEO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50%이상이 선호하는 명품으로 SK텔레콤(81.53%), 갤럭시...
전국 소주시장 강자의 '마케팅 무리수' 논란 2016-02-18 18:55:09
식당을 대상으로 금품지원을 하고 있는 것이다.하이트진로는 ‘참이슬’의 시장점유율이 수도권과 전국에서 절반가량을 차지하지만 부산과 울산·경남에선 지역업체인 무학과 대선주조에 밀려 4~4.5%에 머물자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하이트진로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참이슬 16.9’를 전략 상품...
소주시장도 양극화…저도주 아니면 고도주 2016-02-16 10:23:41
17.8도인 참이슬 후레쉬와 20.1도인 참이슬 클래식의 판매비중도 7:3정도로, 20도가 넘는 참이슬 클래식의 판매량도 꾸준한 걸로 나타나고 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특별히 고도소주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지도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판매가 늘고 있는 것은 최근 불고 있는 복고 열풍과 소주 본연의 맛을...
경기 부진에도 공공요금 줄줄이 인상…"살림살이 팍팍" 2016-02-14 11:27:29
하이트진로가 작년 11월 '참이슬' 등의 출고가를 5.54% 올렸다. 지방 주류업체들이 줄줄이 인상 대열에 뛰어들었고 마지막으로 롯데주류도 '처음처럼' 출고가격을 5.54% 인상했다.주요 식품제조업체들도 두부, 달걀, 핫도그 등의 가격을 올렸거나 인상 여부를 검토 중에 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팍팍한 살림살이…공공요금·대출금리·보험료·식료품값 '들썩'(종합) 2016-02-14 10:17:19
39참이슬39 등의 출고가를 5.54% 올린데 이어 지방 주류업체들이 줄줄이 인상 대열에 뛰어들었고 마지막으로 롯데주류도 39처음처럼39 출고가격을 5.54% 인상했다. 주요 식품제조업체들은 연초에 두부, 달걀, 핫도그 등의 가격을 올렸거나 인상여부를 검토 중이다. 업계에서는 맥주와 라면 값 인상...
팍팍한 살림살이…공공요금·대출금리·보험료·식료품값 '들썩' 2016-02-14 06:02:18
39참이슬39 등의 출고가를 5.54% 올린데 이어 지방 주류업체들이 줄줄이 인상 대열에 뛰어들었고 마지막으로 롯데주류도 39처음처럼39 출고가격을 5.54% 인상했다. 주요 식품제조업체들은 연초에 두부, 달걀, 핫도그 등의 가격을 올렸거나 인상여부를 검토 중이다. 업계에서는 맥주와 라면 값 인상...
하이트진로, 소주값 인상효과에 '깜짝실적' 축포 2016-02-12 09:23:57
소주 브랜드 '참이슬'의 가격 인상효과 덕이란 분석이 나온다. 소주값 인상 이후 일시적으로 소주시장 점유율이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대폭 늘었기 때문이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비용절감 효과 등으로 손익구조 개선을 이룰 수 있었다"며 "소주가격 인상, 맥주부문...
'참이슬16.9' 돌풍…4개월 만에 230만병 판매 2016-02-05 10:05:46
인상 시 참이슬16.9의 출고가격(961.7원)을 인상하지 않았다. 부산지역에서의 인기로 하이트진로는 올해부터 판매채널을 경남지역에까지 확대하고 있다.참이슬16.9는 하이트진로가 특허받은 천연 대나무 활성숯 정제공법을 적용해 깔끔한 목넘김과 부담 없는 향, 숙취가 없는 깨끗한 맛이 특징이다.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술술 넘어가는 과일소주 '열량 폭탄' 2016-01-14 18:10:54
낮았다. 좋은데이, 참이슬 후레쉬, 부드러운 처음처럼 한 병의 열량은 343~348㎉로 조사됐다. 맥주(330~355ml)는 카스 후레쉬, 클라우드, 하이트, 아사히 등 조사 대상 6종 모두 병당 열량이 160㎉를 밑돌아 상대적으로 낮았다.당 함량은 기타 주류, 과일소주, 소주 순으로 높았다. c1블루자몽(26.3g), 자몽에이슬(32.4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