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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상품 요약서에 주요 민원 공지 의무화된다 2013-05-16 06:02:11
보험금 지급심사 강화로 보험금 지급지연 민원 발생이 매 분기큰 폭으로 늘었기 때문이다. 금융감독당국 관계자는 "비교 공시는 잘못한 금융사를 부끄럽게 만들고 소비자가 찾지 않도록 하자는 의미"라면서 "비교 공시에서 보험사별로 보험 지급일 현황이나옴에 따라 소비자들의 상품 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원 "성남시, 개발지구 이주대책 소홀..민원처리 묵살" 2013-05-03 16:45:48
구 건설교통부는 성남시에 민원서류 사본을 이송하면서 위 민원사항을 검토해 민원인에게 회신해줄 것을 통보했는데, 성남시는 이에 대한 검토와 회신도 하지 않은채 위 민원처리를 묵살했다. 게다가 성남시는 공장이주대책용으로 유보한 업무시설용지마저 2009년 제3자에게 307억원에 매각했다. 성남시의 이런 행태에...
2500만 실손 가입자 보험지급 빨라져…질병진단 민원 줄어들 듯 2013-05-01 17:06:48
민원 감축을 금감원의 올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것과 맥락을 같이한다. 서민들의 보험혜택 확대를 위해 해약된 보험을 간편하게 되살리는 방안도 마련했다. 이 방안들은 이달 초 발표될 예정이다. ◆소액 보험금 지급 빨라진다 2만원 이하 소액 통원의료비 청구 간소화는 2500만명을 웃도는 실손의료보험 계약자들이...
기재부, 여의도 55배 면적인 국유필지 캠코에 이관했다 2013-04-21 13:45:16
원이다. 그동안 일부 지자체가 지역 민원을 의식해 국유재산 무단점유를 방치하고 대부료와 변상금 징수를 소홀히 하면서 관리문제가 논란이 돼 기재부가 2011년부터 관리체제 일원화를 추진해 왔다. 관리기관 일원화에 따른 후속조치로 지자체와 캠코 간 재산서류 및 관련 채권·소송 업무 등 인수인계는 오는 6월...
여의도 55배 면적 국유 일반재산 관리 캠코로 일원화 2013-04-21 12:00:34
이른다. 그동안 일부 지자체가 지역 민원을 의식해 국유재산 무단점유를 방치하고 대부료와 변상금 징수를 소홀히 하면서 관리문제가 논란이 돼 기재부가 2011년부터 관리체제 일원화를 추진해 왔다. 김금남 기재부 국유재산정책과장은 "관리기관이 자산관리 전문기관인 캠코로 일원화함으로써 국유재산 관리...
강남구, 부동산증명서류 QR코드로 표기 2013-04-15 17:19:27
증명서류는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지적(임야)도, 토지이용계획확인서, 개별공시지가확인서 등 총 9종이다. 강남구청과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서류를 발급받거나 이곳에 설치된 43대의 통합민원발급기로 서류를 떼면 qr코드가 표기된 각 증명서류를 받아볼 수 있다. ▶[핫이슈]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 ▶[한경...
부동산정보 `빅데이터·융합` 본격화 2013-04-11 11:11:03
사업`은 국민들에게 18종 부동산 서류를 부동산종합증명서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건축인허가 등 부동산 관련 민원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국토부는 올 상반기에 부동산종합공부와 관련한 ‘측량·수로조사·지적에 관한 법률’의 개정을 완료해 서비스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할...
LG U+ "기업 대표번호로 고객의 사진·동영상 받아보세요" 2013-03-25 08:45:21
및 민원 상담 시 상대방이 보낸 사진이나 증빙서류 등을 mms를 통해 직접 수신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금융권, 여행사, 보험회사 등의 경우 주민등록증이나 여권사본, 기타 수신을 할 경우 팩스 대신 고객이 보낸 이미지 파일을 기업의 대표번호로 받을 수 있게 됐다. 한경닷컴 이지현...
경기도, 수원역에 도민 대상 심리치유상담실 열어 2013-03-15 09:06:07
민원실에서도 원격(전화)상담 및 예약접수가 가능하다.청소년상담은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다문화 상담은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정신보건상담은 화요일 야간과 목요일 오후, 노인상담은 화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종교지도자 멘토상담은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에 탄력운영될 예정이다. 이세정...
금감원, 인터넷 채팅상담서비스 확대 시행 2013-03-14 12:00:02
동안에는 금감원에 내방하거나 인터넷 등을 통해 민원서류를 직접 접수하여 불만사항을 해결할 수밖에 없었으나, 채팅상담 확대로 민원서류 접수 이전에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금감원은 앞으로도 '민원상담 스마트폰 앱(app)' 개발 등 모바일 환경에 맞는 상담채널을 구축하여 상담서비스 개선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