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갤럭시S시리즈로 5년간 90조 현금 수익…계열사 시너지 확대 2013-01-24 15:30:36
수익을 꾸준히 창출해주는 사업이나 상품) 역할을 하며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사업부와 시너지를 내왔다. 그러나 반도체 칩은 전자제품 안에 들어가 있어 보이지 않는 부품이다. 삼성전자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에는 한계가 있다.휴대폰이 이를 극복하는 발판이 됐다. 작년 말 기준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인터브랜드...
<`中企지원은 지상명령'…은행 해당 조직ㆍ인력 확대>(종합) 2013-01-17 08:37:12
특히 중소기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협업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발굴하려고중소기업중앙회에 부장급 인력을 파견하기도 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과거 론스타 대주주 시절에 축소된 중소기업 부문의 포트폴리오 비중을 확대하고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부각된 '중소기업 지원'을 전 은행 차원에서 적극...
<`中企지원은 지상명령'…은행 해당 조직ㆍ인력 확대> 2013-01-17 08:01:08
특히 중소기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협업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발굴하려고중소기업중앙회에 부장급 인력을 파견하기도 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과거 론스타 대주주 시절에 축소된 중소기업 부문의 포트폴리오 비중을 확대하고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부각된 '중소기업 지원'을 전 은행 차원에서 적극...
`올해는 착한 카드'…하나SK 시장 석권전략 변경 2013-01-14 08:01:10
카드와 협업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정 사장은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가 협업하면서 카드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는것을 시급한 과제로 보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과제를 찾고 있다"면서 "고객 대상겨울 스키 행사 등을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가 공동 진행하는 등 하나금융지주 산하의 양사가 모두 혜택을...
[인터뷰] 에오스보떼 김현숙 대표 “33년간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알려주고 싶다” 2013-01-11 08:27:02
화장품 연구소와 협업하고 약손명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테스터를 진행해온 코스메틱 브랜드로 단시간에 빠른 효과를 내는 것이 특장점이다. 특히 아침 세안제 약초필링과 30가지 미용재료로 만든 청려팩은 약손명가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대표상품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려진 상태다. 이처럼 기발한 아이디어로...
권희원 "곡면 OLED TV, 경쟁사보다 빨리 출시" 2013-01-09 17:00:07
TV를 선보인 것과 관련해 "나중에 제품을 봐야 알겠지만 OLED TV는 모듈 업체와의 협업 관계가 굉장히 중요하다. 소니는 대만의 AUO 패널을 사용해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034220] 관계 보다)좀 더 힘들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기업의) 곡면 OLED TV와 (일본 기업의) 울트라HD OLED TV 중 어느것이 ...
<인터뷰> 김종준 하나은행장 2013-01-09 08:00:44
움직이는 곳에 따라 주변에서어떤 상품을 파는지 안내하고 할인 쿠폰도 제공할 수 있다. 지난달에는 얼마 돈을어느 부문에 썼는지 정리해줄 수도 있다. 편리함과 합리적인 소비를 가능하게 하는새로운 금융상품이나 서비스가 상당히 많다. 이런 부분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다. 하나SK카드...
“무조건 완판!” 홈쇼핑, 디자이너와 만나 불황 극복 2013-01-04 08:45:01
특히 최근에는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한 가치 제고에 나서고 있다. 현재 패션시장이 저가의 spa 시장과 명품 시장으로 양분화되고 스마트한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홈쇼핑 디자이너 상품이 경쟁력 있다는 것. 그동안 인지도 있는 연예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패션산업을...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방침”이라고 말했다. 자회사이자 상품 공급회사인 cj imc, cj의 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cj e&m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도 선보일 예정이다.gs샵은 경기 불황 속 소비자들의 수요를 감안한 ‘불황형 상품’과 각종 패션 pb브랜드 등을 내놓으며 상품 차별화에 나설 예정이다. 중소기업과의 협업도 강화한다. 현대홈쇼핑은...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상품을 판매했는데 젊은이들이 밤새 줄을 서서 구매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정해진 h&m 마케팅실장은 “요즘에는 아주 독특한 디자인이거나 저렴해야만 구입하는 ‘가치소비’ 경향이 예전보다 더 두드러졌다”고 말했다.◆남성복은 캐주얼 위주로 재편 올해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