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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민 의원 "삼성 불산누출 예고된 인재..`유해화학물질법` 시급" 2013-05-03 15:02:56
화성 2차 불산사고는 "삼성과 고용노동부가 합작한 예고된 인재"라며 유해 화학물질 관리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김상민 의원은 3일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사건은 해당 업체의 안전불감증과 고용노동부의 부실한 관리 태도로 인한 예고된 인재"라고 밝혔다. 김상민 의원은 "어제와 오늘 현장을 조사한 결과...
[취재수첩] 잇따라 문닫는 중국내 북한 음식점 2013-05-02 17:23:15
기업이 몰려 있는 궈마오 지역의 모란봉 등 북한 음식점은 최근 문을 닫았다. 합작선과의 마찰이 주 원인이지만, 경영난과도 무관치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투자 유치를 담당하는 합영투자위원회, 대남 협력사업을 하는 민족경제협력연합회 등 베이징의 북한 기관들도 일손을 놓고 있다. 북한은 최근...
[포토]중국 바이어들, 멋남 박준성 대표에 `귀 쫑긋` 2013-05-02 17:14:21
마케팅&컨설팅 기업 천군만마 주최, 온라인 브랜드 멋남, 윙스몰, 금찌 주관, 아이요넷 후원으로 이뤄졌다. 이날 상담에선 중국 진출에 대한 대리상 및 가맹점 정책, 한국 패스트패션 기업들의 우수한 기획과 디자인, 중국 생산 및 판매력이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는 합작방안 등에 대한 대화가 이뤄졌다. `한국 패스트...
[포토]중국 바이어와 상담 중인 윙스몰 황윤식 실장 2013-05-02 17:13:24
상품공급 설명회`는 글로벌 패션 마케팅&컨설팅 기업 천군만마 주최, 온라인 브랜드 멋남, 윙스몰, 금찌 주관, 아이요넷 후원으로 이뤄졌다. 이날 상담에선 중국 진출에 대한 대리상 및 가맹점 정책, 한국 패스트패션 기업들의 우수한 기획과 디자인, 중국 생산 및 판매력이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는 합작방안 등에 대한 대...
BBQ, 새 먹거리는 '일식 레스토랑'…日 외식기업 와타미와 합작 2013-05-02 17:12:53
기업인 와타미(和民)와 합작, 일본식 캐주얼 레스토랑인 ‘와타미’ 1호점을 2일 서울 지하철 2호선 강남역 인근에 열었다. 양측은 50 대 50으로 70억원을 투자, 합작법인인 지엔에스 와타미를 설립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모든 와타미 매장을 직영점 형태로 운영하고 매장 직원도 전원 정직원으로 채용해 수준...
북한의 딜레마…中 의존도 커졌으나 교역량은 되레 감소 2013-05-02 17:11:24
합작 기업 중 3분의 2는 중국 파트너와 손잡고 있다. 나머지는 한국, 일본, 유럽 기업이 나눠 갖고 있다. 북한과 중국의 교역 규모도 2010년 34억달러에서 2012년 59억달러로 크게 늘었다. 고명현 아산정책연구원 박사는 “중국에 대한 북한의 무역 의존도는 매년 늘어났다”며 “북한은 개성공단 위기의 탈출구를 중국과...
[BIZ Insight]LG디스플레이가 하면 '세계표준'…'기술名家' 자존심 되찾다 2013-05-02 15:35:00
업계에서 쌍벽을 이뤘다. 특히 1999년 네덜란드 필립스와 합작해 lg필립스lcd를 출범한 뒤부터 날개를 달았다. 거의 2년에 한 번꼴로 생산라인을 추가로 세웠다. 2000년대 들어 생산량이 급속히 늘면서 작년 9월 대형 lcd 누적 생산량이 10억장을 돌파했다. lcd 생산을 시작한 지 17년1개월 만의 일이다. 지난 4월 말...
말단 광고영업사원서 시작해 300여개 방송·신문·잡지 경영…미디어 '미다스의 손' 2013-05-02 15:30:18
‘모기업’을 팔아치운 경영자를 얼마나 신뢰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누구와도 함께 일한다” 베넥 경영의 또 다른 핵심은 ‘인재’다. 그는 개성이 강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방송계의 사람들과 쉽게 친해졌고, 포용하는데 능숙했다. 토크쇼 진행자인 오프라 윈프리와 함께 ‘오프라 매거진’이란 잡지를...
BBQ, 일식 레스토랑 사업 진출…"치킨사업 넘어 제2도약" 2013-05-02 13:46:08
2일 일본 외식전문기업 와타미그룹과 손잡고 '와타미' 1호점을 서울 강남역 인근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은 이날 와타미 1호점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 18년간 치킨 중심 국내 프랜차이즈로만 성장해왔지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제2의 도약이 필요하다"며 "일본 이자카야 1위...
기업브랜드 사용료 수입 들춰보니…지주사 LG·SK 2천억대…현대차는 한푼도 안받아 2013-05-01 18:23:40
않았다. 4대 그룹 이외에 브랜드 사용료를 받는 기업은 늘어나는 추세다. 포스코는 작년 7월 ‘posco’라는 브랜드를 사용하는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등 18개 계열사와 매출의 0.1~0.2%를 사용료로 받는 계약을 맺었다. 두산그룹도 지난해 10월 지주사인 ㈜두산이 두산중공업 등 계열사로부터 브랜드 사용료를 받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