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페이스북 상장.. 빅데이터 관련주 관심" 2012-05-16 14:56:27
것이다. 이런 것들이 빅데이터를 수집해 활용한 대표적인 예이고 이러한 것들이 먼 미래가 아니라 가까운 곳에 있다고 보고 있다. 빅데이터라는 것이 먼 것이 아니었지만 처리기술이 발달되면서 경쟁력을 제고하고 수익모델을 만드는 가장 근원적인 재료라고 보면 된다. 페이스북에 투자해야 되느냐. 우리나라에 상장이...
"4대강 관련 자전거테마주 수혜" 2012-04-24 11:56:10
있고 최근 신사업으로 전기자전거 사업에 진출하기도 했다. 생활보급형 자전거 시장의 팽창으로 인한 수혜가 가능하고 국내 자전거 업종 중 가장 저평가 밸류에이션 매력이 있다. (알톤 스포츠의) 매력도를 짚어봐야 한다. 먼저 이번 정부의 가장 큰 프로젝트였던 4대강 사업이 이미 완공됐고 이 중심에 자전거가 있다는...
스마트타고 홈네트워킹 `진화` 2012-04-17 18:05:28
있습니다. 이와 함께 연구인력을 끊임없이 확충해 새로운 분야에 진출할 계획도 세웠습니다. <인터뷰> 변봉덕 코맥스 대표이사 “레이저 광원을 이용한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기술 개발. 내년쯤이면 상용화 가능” 특정세포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는 바이오 기술로도 연계가 가능해 400억 달러...
오비맥주, 프리미엄 맥주 시장 적극 공략 2012-04-05 11:05:36
통해 OEM 방식으로 맥주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기자> “오비맥주는 여기 일본을 수출과 수입의 전략지로 삼아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이호림 사장은 일본은 물론 동남아 시장에 `카스` 브랜드를 앞세워 ‘맥주 한류‘를 일으키려는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 "동남아에는...
제주항공, 국제노선 박차 2012-03-30 17:49:55
노선에 이어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전역으로 노선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설명입니다. 이태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제주항공이 인천-후쿠오카 노선에 신규 취항합니다. 2009년 3월 국제 정기노선으로 일본에 첫 진출한 이후, 만 3년 만에 7번째 일본행 노선을 개설한 것입니다. 이로써 제주항공의 전체 국...
교육·치료, 게임 순기능 부각 2012-02-22 17:55:49
5개국 진출을 추진중입니다. <인터뷰> 장성준 한빛소프트 게임개발본부 PD "말하기 뿐 아니라 듣기 읽기 쓰기 콘텐츠도 확충. 앞으로 연령대별 특화된 교육과정 개발 예정" 이 업체는 정부의 발주로 제작된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어 교육 게임도 연말까지 선보일 계획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교육, 의료용 게임...
청년창업, 중장기 지원책 `절실` 2012-02-22 17:33:48
각종 지원서류 간소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 등 다양한 내용을 건의했습니다. 특히 초기 창업과 이후 경영에 필요한 체계적인 자금 지원 대책이 절실하다고 호소했습니다. <인터뷰: 이소현 트라이스 대표 -"첫 자금 지원 받고 제품 나올때 까지 벤처기업들 보통 2-3년 걸린다. 그런데 초기 지원 자금 말고...
권도엽 장관 "주계약자 공동도급 단계 확대" 2012-02-22 17:01:21
위해 정부가 총력하고 있다며 설비업계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인터뷰> 권도엽 국토부 장관 "설비업계는 일반 건설사와 같이 동반으로 진출하거나 또는 개별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입니다." 건설경기 침체와 불합리한 각종 제도로 이중고를 겪어 온 설비건설 업계....
엠케이전자 "글로벌 소재 제조사로 도약" 2011-10-27 18:08:58
합성소재를 사용한 소재를 생산해 세계 시장 진출을 확대합니다. <기자>반도체 핵심소재 생산업체 엠케이전자가 고가의 금 대신, 구리, 은 , 솔더볼 등 다른 원재료로 대체하기 위해 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엠케이전자는 반도체 회로와 외부전극 사이를 연결하는 핵심소재 본딩와이어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원재료...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해 인기브랜드`로 선정되었고, 일본경제신문이 선정한 `2011 중국히트상품 베스트` 6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백화점 400여곳, 직영점 100여곳, 할인소매점 6천여곳 등 외자기업으로 유일무이하게 모든 유통 판매채널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현재 전세계 112개국에 진출해 있는 락앤락은 앞으로 세계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