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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묘산업 발전, 농업발전 '근간' 2015-04-27 18:39:59
품질인증제 도입 ►육묘업 등록제 도입 ►유통 묘 품질표시제 도입 ►육묘업체 생산 이력을 기록․보관하며 분쟁시 분쟁조정협의회 운영을 통해 중재 ►'농어업인'만 가능했던 정부보급종 생산대행자격을 '농어업법인'까지 확대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벼, 배추, 응? 토마토 등...
‘지구를 지켜라!’ 환경 철학을 품은 패션 브랜드 2015-04-25 08:40:00
도달하게 된다. 특히 의류의 기획과 생산, 유통, 판매까지 도맡아 하는 스파(spa) 브랜드의 등장은 패션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간과할 수 없게 한다. 사실 스파 브랜드는 ‘빠른 주기로 유행을 좇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트렌디한 패션을 즐기도록 한다’는 점에서 긍정적 평가를 낳기도 했다. 패션의 민주화를 가져왔다는...
[한경에세이] 어디에서 누가 생산했을까 2015-04-22 21:00:48
데 또 하나의 기준이 돼주었다.공산품도 이와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는 제품을 고를 때 습관적으로 뒷면을 보는 것 같다. 특히 대형마트에 가면 식품의 뒷면을 유심히 보는 젊은 주부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유통기한뿐만 아니라 원산지와 성분, 유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 여부, 제조원과...
웅진식품 토마토음료, 변질 가능성에 자체 제품 회수 2015-04-22 09:24:04
아니지만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의 '동일한 불만 제기가 발생할 때 자사 품질 기준에 따라 회수를 할 수 있다'는 권고조항을 지키고자 자진 회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일부 제품에서 이상한 맛이 난 것은 유통 과정에서 충격 등에 의해 밀봉된 뚜껑에 이상이 생겨 공기가 들어가면서 변질됐을 가능성이...
석유관리원, 콜롬비아 정부와 기술지원 사업 수행 2015-04-21 11:32:15
및 평가 ▲차량용 LPG 보급관련 품질관리 등 기술컨설팅 ▲자동차용 연료 유통단계 품질보증 및 품질관리 ▲기술워크숍 개최 ▲전문가 양성실습 및 교육활동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석유관리원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국의 선진 석유품질관리시스템이 콜롬비아 석유제품 유통질서 확립과 차량용 연료평가 체계 구축에...
지역 농산물 안전관리 종합계획 추진 2015-04-20 09:32:19
농자재 공급 지원,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활성화, 농산물 우수 관리 시설(gap) 보완, gap 인증 농가 안전성 검사비 지원, 친환경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 지원, 수출농산물 안전성/위생검사 지원, 축산물 haccp 컨설팅, 유통사료 품질관리 등 10개로 잡았다. 사업비는 모두 319억 원으로, 올해 50억 원으로 시작해 내년 ...
제도 풀고 전문가 붙여 IP·기술시장 키운다 2015-04-14 11:53:00
ip와 기술이 활발하게 유통·거래될 수 있도록 선진형 ip·기술시장을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시장 주도 ip·기술 거래 활성화 방안'이 지난 10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제13차 국가지식재산위원회(이하 지재위)'에서 심의·의결됐다고 13일 밝혔다. 딱딱한 각종...
[이슈 이사람] 슈퍼맨서비스 탄생..슈퍼맨(주) 김태훈 대표 2015-04-08 11:06:32
회사에서 생산한 똑같은 제품도 어떠한 유통경로를 거치는가에 따라서 최종소비자가 구매하는 가격은 달라집니다. 특히 전문용품을 구매 할 때에 소비자들은 상당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적정한 가격인가? 품질은 믿을 수 있을까? 비싼 만큼 좋을까? AS는 믿을 수 있을까? 소비자들의 머리속에 존재하는 “망설임, 그 동안...
김훈 엘리샤코이 대표 "국내외 시장, 결국에는 고객만족과 제품력입니다" 2015-04-05 00:44:32
백화점, 면세점 입점 등을 통해 국내 유통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해 최근 개그맨 이국주를 모델로 기용, 일명 국주쿠션이라는 히트상품을 탄생시켰다. 지난 2월에는 일명 이국주 화장품이 SNS를 통해 퍼지며 명동 본점 올리브영에서 쿠션 제품 4위에 오르는 등 국주쿠션의 판매율이...
GS그룹 출범 10년…외형 3배로 커지며 100년 기업 준비 2015-03-27 11:00:08
기존 주력사업에서 차별적이고 경쟁력 있는 기술과 품질을 확보하는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른 것이다. 먼저 GS칼텍스는 고도화시설 등에 대한 투자를 통해 생산량과 수출량을 대폭 늘렸다. 고도화시설 규모는 출범 당시 하루 7만배럴에서 지금은 27만4천배럴 수준으로늘었다. 2005년 하루 65만배럴이던 원유정제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