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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카드시장 변화 예고' 국민카드 가맹점 할인 확대 2013-01-03 04:55:33
방향으로 부가 혜택을 개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체크카드는 다양한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와 달리 포인트 적립에 집중돼있었다. 포인트는 나중에 쓸 데 가맹점 등에 제한이 있어 고객이 불만이 컸다. 국민카드는 체크카드 1위 입지를 확고히 하고자 신용카드처럼 영화관, 놀이공원등 가맹점 이용 시...
2013 글로벌 증시 "훈풍 불어올까?" 2013-01-02 17:31:55
재개 여부입니다. 시장에서는 가계와 기업의 경기심리 개선과 주택시장 회복을 바탕으로 올해 미국경제가 점차 회복국면으로 접어들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4년째 이어지고 있는 유로존 위기는 올해도 시장의 발목을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로존 국가들은 긴축정책으로 정부 지출을 통한 ...
[제22회 다산금융상] 심사평…윤계섭 심사위원장 2013-01-02 16:46:38
친환경 신용카드를 활성화한 공을 인정받았습니다.서종대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특별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서 사장은 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인 적격대출 제도를 개발해 주택금융의 질을 향상시켰습니다. 실적을 크게 개선해 지속가능경영의 기반도 마련했다는 평가입니다. 서울대 경영대학 명예교수 ▶...
중기청 '中企 건강관리 시스템' 본격 운영 2013-01-02 15:47:50
기업의 기초체질 개선, 맞춤형 지원 확대, 건강관리 운영체계 개선 등 세 가지 내용을 중심으로 이 시스템을 운영해 건강관리 진단과 처방을 받는기업 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중기청은 우선 중소기업의 기초체질 개선을 위해 건강 진단을 신청할 수 있는기업의 업력 기준(2년 이상)을 폐지해 진단을 받는 기업 수를...
[2013 대전망] 산업은행, 영업자산·소매금융 확대에 총력 2013-01-02 15:31:01
선정, 적극 추진키로 했다.우선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특화된 지원 프로그램과 성장단계별 맞춤형 금융지원 등으로 미래신성장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대기업에 쏠린 여신 포트폴리오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모투자펀드(pe) 등 투자은행(ib) 업무의...
[2013 대전망] 기업은행, 올해 中企 지원에만 38조원 투입 2013-01-02 15:30:50
중소기업 대출 최고금리를 작년 초 연 17%에서 12%로 내린 데 이어 작년 8월부터는 10.5%로 인하했다. 이번 금리 인하 혜택이 신용도가 낮은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우량 중소기업에도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신용등급별로 금리 상한선을 만들었다. 조준희 기업은행장은 “신용등급별로 상한선 역할을 하는 금리를 뒀는데,...
중기 `맞춤형 지원` 규모 50% 확대 2013-01-02 13:24:44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이 ) 중소기업들의 경영 구조개선을 위해 본격적으로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중기청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중소기업건강관리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기청은 또 중소기업 구조개선을 위한 `맞춤형 지원` 대상을 7천500개사로, 지원액은...
기업대출 수수료 7종 폐지…中企 부담 144억원↓ 2013-01-02 12:00:37
위한 노력을 계속 기울이기로 했다. 중소기업 대출금리 공시체계도 세분화된다. 2011년 10월부터 각 은행은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중소기업 대출 관련 보증비율별ㆍ신용등급별 금리현황과 금리구간별 취급비중을 공시해왔다. 그러나 비보증부대출은 담보 신용 구분이 없어 각 대출의 금리를 비교하기...
보험ㆍ카드 CEO `힘든 한해 체질강화로 극복하자' 2013-01-02 10:27:28
개선 등으로 한 단계 도약하자고 주문했다. 박근희 삼성생명[032830] 부회장은 "올해 경영방침을 `창의적 변화, 혁신, 도전'으로 정하고 위기는 곧 기회라는 의식의 철저한 변화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시장 경쟁력을 확대하겠다"면서 "고객이익 중심 회사로 완벽히 변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부회장은...
“2013년 화장품-홈쇼핑 등 유통주 `긍정적`” 2012-12-11 11:44:08
중산층이 확대되면서 할인점이 성장하고 신용카드 버블 이슈 이후에는 아이러니하게 신용카드를 가장 많이 쓰는 온라인과 홈쇼핑 업태가 재성장했다. 리먼 사태 직후에는 백화점의 대형화가 나타났다. 이렇게 위기 속에서 채널별 특성을 보면 그 이면에는 굉장히 핵심적인 M&A의 이슈가 있었다. 그때 불황이었고 경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