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고객이 원하는 것이란 생각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호흡하는 서비스, 현장 중심 경영을 기업의 핵심 가치로 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 1986년 최초로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개념을 도입한 마스타자동차(대표 장기봉·사진)는 명실상부한 자동차서비스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성장하고 있다. 나아가 ‘인류사회에 사랑과...
[2013 한국서비스대상] 미래가치 투자해 불확실성 대비 2013-07-10 15:30:23
볼 때 2013년 한국서비스대상 기업의 특징은 종업원 행복, 프로세스 신뢰성, 의사결정 품질, 그리고 고객의 성공을 보장하는 영역에서 차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신완선 <성균관대 시스템경영공학과 교수> ▶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 입장에서 생각하는 금융서비스 제공 2013-07-10 15:30:21
바로 서야 신용보증기금의 지속가능경영과 중소기업 지원이라는 법적 사명을 온전히 수행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책임경영을 지속할 수 있다는 서비스마인드를 말한다. 공심의 철학과 함께 신용보증기금은 2011년 중소기업의 성장과 금융시스템 선진화, 더불어 기관의 향후 미래 가치를 높이고자 ‘기업이 행복한 세상, 함께...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제품 체험공간 고급화 … 배송·설치 원스톱 서비스 2013-07-08 15:30:21
‘고객을 위한 행복실현, 미래를 위한 가치창조’의 경영이념 아래 전 매장이 전자제품 유통회사의 리더로서 전자 경영정보시스템(dps), 고객관리(crm), 통합물류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와 더불어 과학적 상권 분석에 의한 점포 출점, 인재육성 프로그램, 성과급제 등을 통해 전자제품 전문 유통사로서의 탁월한 경쟁력을...
[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 SK, 동반성장펀드 올 3500억으로 확대 2013-07-08 15:30:10
관리할 계획이다. sk의 사회공헌은 행복경영 원칙에 바탕을 두고 있다. 최 회장은 평소에 “sk가 지향하는 행복경영이란 기업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계속하되 사회 전체의 행복 극대화로 발전하고, 나 혼자만의 행복이 아니라 이웃과 우리 모두의 지속 가능한 행복을 만드는 것이 핵심 키워드”라고 소개했다....
기보, `감성경제시대와 창조리더십` 강연회 개최 2013-07-04 15:49:22
고객만족뿐만 아니라 각 개인의 행복 추구 노력, 윤리와 도덕성 함양도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강연은 기보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반부패 경쟁력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7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지만 보다 높은 윤리수준으로 도약하기 위한 취지에서 준비하게 됐다고...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SK브로드밴드'B 인터넷', 웹서핑 시간 1초…통신서비스 품질 최우수 2013-07-03 15:30:05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복기사는 방문하기 전에 활짝 웃는 사진과 이름을 문자메시지로 보내 고객이 외부인 방문에도 안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각 지역 행복센터는 매월 1개 아파트 단지에 상주하면서 고객의 불편 상담을 해주고 pc점검 등 무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같은 세심한 배려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국민 중심·책임 경영·협업 일상화 '세 가지 키워드' 새기자 2013-06-27 15:30:21
▶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지속성장 기업의 조건은 혁신 능력·고객 우선·상생 전략…▶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기업과 사회발전의 선순환 구조로 사회적 자본을 늘려라▶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서울아산병원, 국경 넘나들며 이웃 보듬는 의료봉사▶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레콤, 고객과 '행복동행'…장기가입자에 혜택 2013-06-27 09:43:21
이동통신 분야 경쟁이 치열하지만 고객과의 ‘행복 동행’을 통한 ‘최고의 고객가치 지향’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매달 고객의 목소리 청취 sk텔레콤은 사업총괄(사장급) 직속 조직으로 고객중심경영실을 두고 전 사업분야에서 고객의 시각으로 관리 감독을 수행하고 있다. 한 달에 한 번...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서비스, 기본으로 돌아가라 2013-06-26 15:44:48
체감하고 고객서비스를 수행하는 상품, 프로세스나 시스템 등을 변화시키는 시도를 해왔다. 미국의 많은 우량기업들은 1980년대 들어서며 경영의 포커스를 기존 ‘품질’에서 ‘고객’으로 바꾸고 고객의 행복가치 추구와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고 한다. 대고객 서비스는 상품이 갖고 있는 가치를 포장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