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뱅크 컨소시엄 "신용대출로 승부…3년내 흑자 전망" 2015-10-19 07:00:09
전무 "인도네시아 거점으로 동남아시장도 진출" 인터넷전문은행 티켓을 따려는 KT컨소시엄은 '대군(大軍)'이다. KT와 우리은행이 주도해 다양한 색깔을 내는 20개 업체가 뭉쳤다. 3개 컨소시엄 가운데 가장 늦게 주주 구성을 공개한 배경이 됐을 법하다. 꽤 공을 들였다는 방증으로 볼 수...
바이오화장품 ‘새라제나’, 중국 뷰티매장·해외직구몰 입점 2015-10-16 14:03:30
뷰티매장을 오픈하고 본격 판매를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케어스테이션에서는 중국 프리미엄 고객을 대상으로 새라제나의 중요 라인인 바이오콜라겐 루시드 젤(피부조직보충재)과 노보필(바이오콜라겐 농축 무균화장품), 페이셜하이드로겔마스크(고순도 바이오콜라겐 마스크팩) 등이 판매된다.광서목란국제무역유한공사는...
롯데마트, 베트남에 11호점 열어…"주요 거점 유통망 구축" 2015-10-15 08:00:08
1층은 임대 매장, 2층은 식품과 비식품 셀프 쇼핑 매장, 3층은 영화관으로 구성된다. 껀터점은 대규모 쇼핑센터가 흔치 않은 베트남 소매 시장에서 현지 유명 브랜드 매장을 집중 유치하고 야외 상설 이벤트 무대 등을 마련해 지역 명소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2008년 12월 베트남 호찌민에 1호점을 연 후...
"2030 소비자를 잡아라" 국내 화장품사들 젊은 층 타깃 정조준 2015-10-12 14:24:06
여성 소비층이 집중된 성신여대 인근 로데오거리 매장을 포함해 서울 명동과 이화여대 앞까지 현재 3개의 오프라인 거점을 확보하고 매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2030 세대를 타깃으로 한 프로모션도 확대 추세다. 헤어 브랜드인 미쟝센은 셀카 사진을 즐기는 젊은 층을 겨냥해 최근 자신의 셀카 사진과 함께 원하는 스...
[대한민국 대표기업] "문화산업, 한국 먹여 살릴 것"…CJ, 글로벌 생활문화기업 탈바꿈 2015-10-12 07:06:17
“2020년까지 15개국에서 3600개 매장을 운영하는 것이 목표”라며 “해외 인기 브랜드와의 인수합병(m&a)을 추진하고 해외 전용 외식브랜드를 새로 내놓는 방법을 활용해 5년간 빠르게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cj푸드빌은 중국과 미국, 동남아시아 등 10개국에서 비비고, 뚜레쥬르, 투썸커피 등...
[대한민국 대표기업] 동부대우전자, 글로벌 플랫폼 확장…실용가전 앞세워 멕시코·중국서 약진 2015-10-12 07:01:04
국내외 생산거점 재편 주력 멕시코 냉장고 점유율 1위 [ 정지은 기자 ]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 12월 ‘고품질 실용가전 전문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수립, 성장의 고삐를 조이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위주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 가격은 낮으면서도 실속 있는 제품으로 승부를 보기로 한...
중국 스타트업 100여곳 둥지 튼 왕징…'베이징의 코리아 타운'서 창업 중심지로 2015-10-04 21:10:37
입주"신흥 비즈니스 거점된다" 한국 기업들도 잇따라 이전 [ 김동윤 기자 ] 중국 베이징의 ‘코리아타운’으로 불리는 왕징(望京)이 베이징의 새로운 창업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소셜커머스 업체 메이투안, 중국 최대 음식배달 앱(응용프로그램) 어러머 등 100여개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 왕징에 둥지를...
롯데면세점 '잠실 월드타워점 사수', 강남 문화관광 벨트의 허브 2015-10-02 17:06:59
시계 브랜드 매장이 전문존 형태로 운영돼 쇼핑객들의 눈을 사로잡기에 알맞게 구성돼 있다. 사진촬영= 김선호 기자/ 넉넉한 공간활용과 동선을 고려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다양한 소비층을 겨냥한 특화 매장도 눈에 띈다. 20~30대 젊은 남성 관광객을 위한 남성존, 유아용 제품이 겸비된 베이존과 올가닉 제품존 등이...
'전지현 주얼리' 디디에 두보, 중화권서 잘나가네 2015-09-24 19:13:42
복합쇼핑몰 하이산플레이스에도 매장을 열었다. 하비니콜스에서는 개장 3주 만에 초도물량의 50% 이상을 판매하고, 하이산플레이스에서는 한 달 동안 약 1억5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안덕영 세정그룹 해외사업팀장은 “디디에 두보는 전속모델인 전지현과 한류 바람에...
CJ푸드빌, 인천공항 딛고 세계로 간다 2015-09-22 14:30:00
첫 매장을 열었다. 2012년에는 빕스와 투썸플레이스가 중국에 진출했다. 다른 기업들이 해외 유명 외식 브랜드를 수입하는 데 치중한 것과 반대되는 행보다. 현재 cj푸드빌은 4개 브랜드가 10개국에서 23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cj푸드빌은 2020년까지 해외 매장을 15개국, 3600개로 늘리고 글로벌 매출 비중을 44%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