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책임경영 ISO26000 도입 2013-03-21 16:53:46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커피 업계 최초로 사회 책임 경영의 국제 표준인 ISO26000을 도입하고, 기존의 사회 공헌 및 투명 경영 활동을 더욱 체계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서울 소공동 본사에서 ISO26000 선포식을 갖고 투명경영, 고객행복, 지역사회, 동반성장, 인간중심, 친환경,...
스타벅스, 기부·고용 실적 매년 공표키로… 사회책임 경영 ISO 표준 도입 2013-03-21 16:07:03
커피전문점 업계 최초로 사회책임 경영의 국제 표준인 iso26000을 도입하고, 사회공헌 활동과 투명 경영을 더욱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스타벅스는 △투명경영 △고객행복 △지역사회 △동반성장 △인간중심 △친환경 △커피원산지 등 7가지 항목에 대한 목표를 설정, 이행 실적을 매년 공표하기로 했다. 매년 영업이익의...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삼성서울병원, 세계 최고 의술 20개 '글로벌 프로젝트' 가동 2013-03-18 15:31:38
‘고객만족’이라는 경영 패러다임을 도입한 삼성서울병원은 의료 혁신을 선도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삼성서울병원은 지난해 9월 ‘비전 2020,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 혁신’을 선포하고 ‘해피노베이션(happinnovation) 20×20’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해피노베이션은 환자의 ‘행복(happiness)’과...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CU, 울릉도·백령도…한국형 편의점 전국 7000개 2013-03-18 15:31:23
지역까지 진출했다.cu는 모든 활동을 고객 관점에 맞춰 고객 지향적 경영문화와 소비자 만족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점주와 스태프에 대한 가맹점 교육·관리 과정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점포 운영력 진단’, ‘서비스매니저’, ‘스태프 킹왕짱’ 등 다양한 서비스 향상 제도를 만들었다. 또 업계...
블랙야크, 2020년 글로벌 1위 목표 2013-03-15 15:01:27
회장 -"고객과 가까이하는 마케팅 고객 행복을 추구하는 책임을 느끼겠다. 환경에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미지 심어서 고객과 함께 가는, 함께 미래를 설계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 특히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품질과 디자인으로 해외마케팅을 강화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인터뷰:...
<국민행복기금 `빚 탕감' 수혜 대상자 얼마나 될까> 2013-03-12 10:19:36
것이라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는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다중채무 연체자 수는 중복으로 계산돼 과다계상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일부에선 다중채무자를 고려하면 `국민행복기금'으로 채무조정 혜택을 받을 수있는 사람은 40만명을 약간 웃돌 것이라고 주장한다. 은행 등 제도권 금융회...
이상운 부회장 "신바람 나게 일하자" 2013-03-08 16:55:02
부회장은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이 행복하다는 경영이념 실천과 직원의 책임주의와 열정적인 고객 서비스가 비결”이라며 “어떤 고객도 웨그먼스에 들어와 기분이 나빠서는 안 되고 누구도 빈손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하는 게 그들의 원칙”이라고 말했다. 회사로 향하는 발걸음이 즐겁고 팀워크가 좋으면 이것이 개인의...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이처럼 고객에게는 맛있는 음식을 통한 행복을, 가맹점에는 안정된 수익을 제공하는 ‘정직한 프랜차이즈기업’을 모토로 1999년 설립됐다. 설립 이래 14년간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 것을 비롯, 경영성과와 업적을 인정받아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을 5회 연속 수상했다. 중소기업청이 지정하는 ‘우수...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뚜띠쿠치나, 부담없이 즐기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2013-03-07 15:31:07
세우고 ‘본사, 직원, 가맹점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기업창조’라는 경영철학을 내세우고 있다. 회사 핵심역량을 발전시켜 고객을 감동시키고 이에 수반하는 회사의 성과를 직원과 가맹점이 나눔으로써 동반 성장하는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기업을 만들겠다는 게 김 대표의 포부다.일부 프랜차이즈 기업처럼 가맹점...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CU, 이용자 중심 편의점 모델 선보여 2013-03-03 10:14:34
넘보고 있다.cu는 모든 활동을 고객 관점, 고객 중심으로 구성했다.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점주와 스태프에 대한 가맹점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점포 운영력 진단’ ‘서비스매니저’ ‘스태프 킹왕짱’ 등 다양한 서비스 향상 제도를 체계적으로 마련했다. 업계 최초로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