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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대 폐목재 더미에 `처참한` 광경…상인들 태풍 나크리 소멸에도 여전히 `울상` 2014-08-04 11:23:29
약 4만t이 벌크 형태로 적재돼 있었다. 적재 합판과 해운대 백사장 등에 떠밀려온 부서진 폐합판의 글자는 동일했다. 해경 관계자는 "최근 침몰한 화물선 선주가 일본 구난업체와 함께 침몰한 화물선에서 목재 등을 인양하는 작업을 벌이고 있었는데 태풍으로 인한 강한 파도에 화물선 적재 합판 등이 산산이 부서진 채...
대양롤랜트, 벨트 손상 막는 '컨베이어 롤러' 국산화…20여國 수출 '작은 거인' 2014-08-01 07:00:06
등 벌크 원자재 이송에 쓰이는 것을 의미한다.나 사장은 “컨베이어가 주로 옥외에 설치되기 때문에 롤러 역시 외부의 기온 변화나 비·바람·먼지에도 고장이 잘 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화력발전소나 시멘트 공장처럼 수 ㎞에 이르는 컨베이어를 운용하는 회사들은 롤러 고장으로 컨베이어...
"한진해운, 2분기 매출 감소에도 영업익 개선"-메리츠 2014-07-31 08:17:14
6.8%, 유럽 노선에서 1.8% 감소했다"며 "벌크 전용선 사업 손익은 사업부 매각에 따라 중단사업 순이익으로 1114억 원이 반영됐다"고 말했다.당기순손실은 1998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자비용과 원화강세에 따른 외화 환산 손실 탓으로 풀이된다. 노후 선박 매각으로 처분 손실도 있었다.영업 상황은 개선되...
한진해운 2분기 영업익 290억 달성‥`흑자전환` 2014-07-30 15:20:06
흑자 전환했습니다. 벌크 부문은 시황 부진 영향으로 249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였으나 손실폭은 전년동기대비 43.9% 줄었습니다. 같은기간 순손실은 원-달러 환율 하락에 따라 실제 현금흐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외화환산손실 1,228억 원과 노후선 매각에 따른 차손 등이 반영돼 1,99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한진해운 2분기 영업이익 290억…흑자전환(종합) 2014-07-30 14:42:45
37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벌크 부문은 시황 부진 등의 영향으로 249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나 손실폭은 작년 동기보다 43.9% 줄었다. 당기순손실은 원·달러 환율 하락에 따른 외화 환산 손실 1천228억원과 노후선매각에 따른 차손 등이 반영돼 1천998억원을 기록했다. 한진해운 관계자는...
선장 바뀐 한진해운, 7분기 만에 영업흑자 2014-07-17 22:00:10
대한항공이 한진해운에 4000억원의 유상증자를 했고, 한진해운도 벌크전용선사업부를 1조6000억원을 받고 사모펀드 한앤컴퍼니에 팔았다. 1200%를 넘었던 한진해운의 부채비율은 565%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종목포커스]불황에도 대한해운·KSS해운 힘찬 '뱃고동'…왜? 2014-07-16 14:41:36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과거 대한해운은 벌크선을 포함한 부정기선 비중이 높아 실적이 벌크선 운임지수(bdi)에 따라 크게 오르내렸다”며 “현재는 전용선 사업 비중을 늘려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해 예전과 달라졌다”고 분석했다.증권정보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대한해운의...
[현장취재 종목 핫라인] 인터지스, 창사 최대 실적 `반등`‥글로벌 물류시장 `공략` 2014-07-16 11:17:39
모두 11곳의 컨테이너와 벌크 전용 부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체 사업장 크기는 북항 7부두가 10만여제곱미터, 나머지 터미널을 포함하면 170만제곱미터에 이릅니다. 인터지스는 동국제강 그룹의 주요 계열사 가운데 하나로 지난 2010년 동국통운, 국제통운, 삼주항운 등 물류부문을 통합해 출범한 회사입니다. 항만...
[특징주] 대한해운, 신규 장기운송계약 체결 `강세` 2014-07-16 09:44:50
에스엔엔씨와 20년간 니켈광석 운송계약을 체결했다고 전날(15일) 공시했습니다. 계약금액은 3070억원으로 지난해 매출액의 57.32%에 달합니다.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POSCO, 한국전력, 현대글로비스 이외의 화주와 드라이벌크 화물 장기운송계약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이라며 "대한해운의 중장기 성장성이 높을...
[특징주] 대한해운, 상승…3070억 규모 장기운송계약 체결 2014-07-16 09:23:28
한국전력, 글로비스 이외의 화주와 드라이벌크 화물 장기운송계약을 맺은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철광석과 석탄이 아닌 화물로의 확대도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그는 "전용선 영업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실현이 가능하고, 부정기선 사업을 점진적으로 늘림에 따라 시황회복 시 성장에 가속도가 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