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AIA생명 한국지점, 김장 나누고 소아암 환자 지원 2013-01-16 15:30:59
1919년 중국 상하이에서 설립된 이래 9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쌓아온 아시아·태평양 최대의 다국적 생명 보험회사다. 아태지역 주요 16개국에 31만명의 영업인력과 2만45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은 2400만명에 달한다. 또 2010년 10월 전 세계 보험회사 역사상 최대 규모로 홍콩증시에 상장, 재무건전성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우리은행, '고객 제일'…대기시간 줄이고 낯선용어 쉽게 2013-01-16 15:30:51
이순우·사진)이 추구하는 목표다. 114년 역사의 우리은행은 2011년 이순우 은행장인 취임한 이래 고객 중심, 현장경영을 경영방침으로 정했다. 고객이 편(便)하게 이용할 수 있고, 고객에게 이익(利)을 돌려주는 ‘편리’한 은행이 되고자 노력해왔다. 현장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 행장은 직접 전국 각지의 영업현장을...
100년 전통 일렉트로룩스, 국내 첫 TV 광고 2013-01-16 10:34:12
글로벌 가전그룹 일렉트로룩스 코리아가 100년의브랜드 역사와 혁신적인 신제품을 주제로 한 국내 TV 광고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스웨덴 가전 명가 일렉트로룩스는 2002년 6월 우리나라에 공식 진출했으나 TV광고는 처음이다. 15초와 60초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주부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유럽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가정용 제품 출시 2013-01-15 19:06:06
600년 역사의 유럽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는 15일 서울 동대문구 홈플러스 동대문점에서 출시행사를 가졌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체코산 사즈 아로마 홉을 주원료로 사용 파인애플의 미묘한 과일향이 더해져 맛과 향이 특징이다. / 정동헌 기자 dhchung@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유럽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홈플러스에서 선보여 2013-01-15 18:58:06
600년 역사의 유럽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는 15일 서울 동대문구 홈플러스 동대문점에서 출시행사를 가졌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체코산 사즈 아로마 홉을 주원료로 사용 파인애플의 미묘한 과일향이 더해져 맛과 향이 특징이다./ 정동헌 기자 dhchung@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한경포럼] 韓·日 CEO들의 신년 메시지 2013-01-15 17:08:34
연속 흑자로 돌린 나카니시다. 102년 역사의 히타치 전통을 바닥부터 바꿔야 한다고 믿는 그다. 전력사업과 정보시스템 도시개발 원전 등 전자업체로 여길 수 없는 사업으로 방향 전환을 서둘렀다. 기술의 히타치에서 서비스업체로의 탈바꿈도 마다하지 않는다. 新시장 개척에 목맨 日기업쓰가 가스히로(津賀一宏) 파나소닉...
[CEO 인물탐구]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 전쟁터도 마다 않고 달려간 영업달인 2013-01-15 16:54:50
문화나 종교, 역사 등을 미리 공부하고 나갑니다. 사소한 것처럼 보이는 매너 하나가 수주를 좌우하기도 하니까요. 계절과 지역에 맞는 와인 한 병은 추천할 수 있어야 이야기를 풀어갈 수 있습니다.”◆현장 경영으로 소통 강화해외 출장 중이 아니더라도 서울 다동 본사에서 고 사장을 보기는 쉽지 않다. 그는 취임 이후...
설 기차표 인터넷 예매 혼란 2013-01-15 15:56:59
예매 접수를 역사와 인터넷에서 진행했다. 하지만 역대 최대인 37만명이 동시에 예매 홈페이지에 몰리면서 접속 장애가 발생, 표를 구하지 못한 귀성객들의 불만이 쏟아졌다. 지난해와 달리 예매시간을 오전 11시로 바꾸면서 접속자가 늘어나 인터넷 접속 대란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올해 코레일은 15~16일 양일간 오전...
피부 선진국 ‘유럽’에서 왔어요 2013-01-15 15:44:30
스킨케어 브랜드로 유명한 130년 역사의 독일 바이어스도르프는 최근 풋케어 전문 브랜드 ‘한자플라스트 풋 엑스퍼트’를 런칭, 국내 풋케어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또한 바이어스도르프는 2012년 6월에 112년 전통의 스킨케어 브랜드 ‘유세린’을 국내 시장에 런칭하고 안티-에이징 제품인 하이알루톤 라인업,...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 "혁신과 도전으로 미래 50년 먹거리 찾자" 2013-01-15 15:30:41
통해 “과거 50년이 개척과 격동의 역사라면 앞으로의 한라는 번영과 공존의 역사가 될 것”이라며 “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한라그룹 영속기업 만들기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이를 위해 새해 경영 방침을 ‘혁신과 도전’으로 정했다. 그는 “경제위기 상황에서 외부를 탓하기 전에 우리 스스로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