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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원사이트, 소리 없는 전쟁 2015-07-28 19:01:22
서비스로 가입자 확대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빅데이터 활용한 쇼핑몰 선봬회원 수가 2600만명에 달하는 국내 1위 음원 사이트 멜론은 최근 빅데이터 기반의 아티스트 쇼핑몰인 ‘멜론쇼핑’ 서비스를 시작했다. 멜론쇼핑은 빅데이터를 통해 가입자들의 음악 취향을 분석한 뒤 다양한 기획상품(티셔츠 머그컵...
[한경에세이] 스마트 소비문화의 사회 2015-07-23 20:40:07
쇼핑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고객의 소비 경험을 빅데이터로 활용하는 ‘옴니채널’을 도입하고 있다.옴니채널 시 뵀謗【??온·오프라인 재고 및 판매실적 관리를 통합한다. 한마디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만 온라인 쇼핑몰을 구경하는 것과 같은 환경을 제공한다. 그 반대로도 가능하다. 소비...
신한카드-GS리테일, 모바일 결제 플랫폼 구축 2015-07-22 14:01:53
등 핀테크 분야를 비롯, 빅데이터 협력, 제휴카드 공동마케팅 등 사업 전반의 전략적 제휴를 추진키로 했습니다. 먼저, 신한 모바일 앱카드가 오프라인 결제시장에서 안착하기 위해 20~30대 1인 가구 및 여성 경제활동 인구 이용 증가 등 구조적 성장이 돋보이는 편의점 시장에 주목했습니다. 2015년 6월말 기준, 신한...
신한카드, GS리테일과 모바일결제 확대 제휴 2015-07-22 09:34:48
빅데이터 협력, 제휴카드 공동 마케팅 등 사업 전반에 걸친 제휴도 추진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올 하반기에도 모바일 결제 플랫폼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영역의 파트너를 확대, 현재 760만매인 카드발급매수를 2017년까지 1천만매로 늘린다고 계획하고 있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빠르게 대응하지...
[Smart & Mobile] 내 맘에 쏙 드는 음악·영화·책 알아서 골라주네 2015-07-21 07:00:00
사이트뿐만 아니라 빅데이터를 활용한 큐레이션 서비스는 영화 책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정보의 홍수시대에 사용자 취향에 맞춘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멜론 큐레이션 서비스 인기멜론은 국내 회원 수 2600만명에 달하는 대형 음원 사이트다. 매달 방문자 수는 1300만명에...
SNS에 올라온 글 분석…'똑똑한 마케팅' 펼친다 2015-07-19 20:46:40
같은 sns 게시글을 분석해 마케팅 활용에 들어갔다. 전체 자동차 관련 수집 데이터 88만500여건 가운데 ‘살 예정이다’와 같이 구매 의향을 직접 언급한 3만4954건을 추출해 분석한 것이다.기업들이 정보기술(it) 회사들과 손잡고 sns 게시글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마케팅’을 강화하...
[기고] 데이터센터 방재능력 강화해야 2015-07-17 20:35:47
위한 가장 포괄적인 접근 방법은 통합 데이터센터 관리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그러나 아무리 데이터센터 관리에 완벽을 기한다고 해도 사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는 만큼, 작은 사고가 손을 쓸 수 없는 재앙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게 최선이다. 국내 재난 관제시스템이 화재로 중단되는 사태는 상상...
KT, 팅크웨어와 사업제휴…스마트카 사업 본격 '시동' 2015-07-17 10:17:33
kt 플랫폼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이노카는 차별화된 인프라와 자원을 내세운 kt의 스마트카 시장 공식 출사표"이라며 "빅데이터와 기가 lte 기반의 차세대 스마트카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합병 결과 예단할 수 없다"…제헌절, 숨죽인 삼성] [롯데그룹 '신동빈...
현대중공업, 울산 조선해양플랜트 산업 재도약 이끈다 2015-07-15 13:41:54
육성, 민간 창업보육기관과 혁신센터간 플랫폼 연계, 지역특화 3D 프린팅 산업 육성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먼저 현대중공업과 울산광역시는 조선해양플랜트 재도약과 의료서비스자동화 신산업 창출, 3D 프린팅 산업 육성을 위해 전용 투·융자 펀드를 조성할 예정입니다.또 국내 빅3 조선사와 정보통신기술(ICT)...
IBM·어도비·오라클, 디지털 마케팅사업 강화한다 2015-07-13 21:24:50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오라클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오라클 cx’를 국내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고객의 상품 구매는 물론 콜센터 기록 등을 분석해 민원 처리까지 돕는 게 특징이다.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