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빅테크에 칼 빼든 與 박정훈·최형두…"법제도 점검 필요" 2024-08-16 23:05:27
시장 지배력을 가진 구글이 게임앱에만 적용해오던 수수료 정책을 2022년 4월 비게임 디지털 서비스 앱으로 확대 적용했다. 음악, 도서, 웹툰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의 국내 소비자 가격이 오르는 현상이 이어졌다. 애플은 2023년 1월까지 국내 앱 개발사에만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을 기준으로 수수료를 부과하여 국내 앱...
[게시판] LG U+, 지포스나우 등 유독픽2 선택 대상 확대 2024-08-15 09:00:03
프리미엄 등 미디어 서비스와 각종 라이프 쿠폰을 1개씩 골라 한 달 동안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상품이다. LG유플러스는 선택할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에 웹툰·웹소설·만화 등을 볼 수 있는 노벨피아, 리디, 재담쇼츠와 클라우드 기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지포스나우 구독권을 추가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게임업계, 2분기도 'NK' 양강 구도…넷마블도 '깜짝 반등' 2024-08-12 17:57:31
매출 상승에는 지난 5월 출시한 인기 웹툰·웹소설 원작 게임 '나혼자만 레벨업: ARISE'(나혼렙)의 성공이 큰 영향을 미쳤다. '나혼렙'은 넷마블의 전체 게임 중 20%를 차지, 10% 이하의 다른 게임들에 비해 확연히 높은 비중을 보였다. 2분기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무너·두꺼비·흰디…존재감 커진 '기업 캐릭터' 2024-08-12 16:33:25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캐릭터 전시에도 LG유플러스, 현대백화점, 신한은행 등 비콘텐츠 기업이 나란히 부스를 꾸렸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이 전시는 콘텐츠 제작업체 위주였다. 이 밖에 웹툰이나 게임에서 탄생한 캐릭터가 인기를 끄는 사례도 심심찮게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캐릭터 산업계에 새로운 변화가...
'이것' 바꿨더니 1030 사용자 폭증…네이버 '반전' 쓴 비결 2024-08-09 11:57:37
영역인 '클립',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치지직' 등 신규 서비스도 인기를 끌면서 네이버 창작자 생태계와 매출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네이버는 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등 전 사업 영역에서 서비스를 확장·강화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네이버앱 홈피드 '안착'…1030세대...
컴투스홀딩스 2분기 영업손실 40억…매출 상승에 적자축소 2024-08-09 09:06:54
주요 게임이 견조한 매출 성과를 올리며 적자 폭이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2분기 전체 영업비용은 419억원으로 작년 대비 6.3%, 직전 분기 대비 감소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지난 6일 대만·홍콩·마카오 시장에 출시한 '제노니아'의 해외 성과, 유명 식음료 브랜드 및 웹툰 지식재산(IP)과의 협업이 예고된 '소울...
'저성장 탈피'에 안간힘 쓰는 카카오…증권가선 "글쎄" 2024-08-09 08:11:08
정체됐고, 콘텐츠 부문에서는 게임과 웹툰의 부진한 실적이 음악 분야의 호실적을 상쇄시켰다고 이 연구원은 평가했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작년부터 비용 절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지만, 핵심 사업부들의 성장이 전반적으로 둔화되는 국면인 점이 아쉽다”며 “새로운 성장 전략의...
넷마블 2분기 영업익 1천112억…'나혼렙' 흥행에 깜짝 실적(종합2보) 2024-08-08 17:20:39
1천623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나혼렙'은 넷마블의 전체 게임 매출 중 20%를 차지, 그 뒤를 이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9%)·잭팟월드(7%) 등에 비해 확연히 높은 비중을 보였다. 넷마블이 2분기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레이븐2'도...
카카오 "연내 AI 서비스 출시…비주력 사업은 가지치기" 2024-08-08 17:15:05
18% 늘며 성장을 주도했다. 다만 게임 매출(2335억원)이 같은 기간 13.1% 줄어든 건 뼈아팠다. 웹툰과 웹소설을 포함하는 스토리 매출(2157억원)도 6.6% 감소했다. 일본 웹툰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마케팅비가 늘어난 부담도 컸다. 카카오는 사업을 가지치기하겠다는 뜻도 드러냈다. 정 대표는 지난 3월 대표 선임 이후...
넷마블 2분기 영업익 1천112억…'나혼렙' 흥행에 깜짝 실적(종합) 2024-08-08 16:15:56
1천623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나혼렙'은 넷마블의 전체 게임 매출 중 20%를 차지, 그 뒤를 이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9%)·잭팟월드(7%) 등에 비해 확연히 높은 비중을 보였다. 넷마블이 2분기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레이븐2'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