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약이 무효…"중국 안간다" 2024-05-11 17:49:44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 거래 한도를 5배로 대폭 상향 조정하고 3성급 이상 중소호텔에서도 해외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조치도 시행키로 했다. 그럼에도 중국의 인바운드(국내 유입 관광) 관광시장이 단기간에 활성화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했다. 스위스...
"中, 국내 관광시장 호황인데 외국인 관광객엔 외면당해" 2024-05-11 15:51:38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 거래 한도를 5배로 대폭 상향 조정하고 3성급 이상 중소호텔에서도 해외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조치도 시행키로 했다. 전문가들은 그럼에도 중국의 인바운드(국내 유입 관광) 관광시장이 단기간에 활성화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스위스...
도박장 변질된 '홀덤펍' 결국 철퇴 맞았다 2024-05-10 18:24:36
“무조건 처벌”문화체육관광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경찰청 등이 참여한 ‘범정부 홀덤 태스크포스(TF)’는 10일 ‘카지노업 유사 행위 금지 가이드라인’을 발표하며 홀덤 게임에서 얻은 침과 시드권 등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것은 모두 불법이라고 밝혔다. 현금 거래가 있는 대회를 주관하면 개정 관광진흥법에 따라...
도심 속 도박장 '홀덤펍' 올스톱…시드권 불법 거래 '철퇴' 2024-05-10 17:12:42
교환시 무조건 처벌문화체육관광부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경찰청 등이 포함된 ‘범정부 홀덤 TF’는 10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카지노업 유사행위 금지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홀덤 게임을 통해 얻은 칩과 시드권 등을 현금으로 교환하면 카지노 허가를 받지 않고, 영업하는 ‘유사 카지노’라고 규정하고 개정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경기도형 노포 지원사업' 추진 2024-05-07 15:47:38
노포는 △노포 현판 및 인증서 제작 △스토리텔링 카드뉴스, 웹진, 스토리북 제작 △노포 콘텐츠 개발, 판로 확대, 스마트 전환 등 맞춤형 1대 1 컨설팅 △선정 노포 대상 10개소 뉴트로 콘텐츠 개발 및 테마 코스 개발 등 관광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을 지원하고, 경기관광 인스타그램 등 관련 SNS를 통해 적극 홍보할...
노동절 연휴 中 대이동…곳곳 인산인해 2024-05-03 13:22:39
관광지들이 관광객으로 붐비는 모습을 시간대별 뉴스 프로그램에 반복적으로 내보내며 '활기찬 소비'를 부각했고, 수도 베이징 공원 등은 위안화 현금·카드나 휴대전화, 외화 카드 등 다양한 형태의 결제와 온오프라인 입장권 구매 방식을 모두 열어놨다고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노동절 연휴 이틀 동안 서부...
中 노동절 연휴 이틀 6억명 이동…'소비 강조' 속 곳곳 인산인해 2024-05-03 12:24:10
관광지들이 관광객으로 붐비는 모습을 시간대별 뉴스 프로그램에 반복적으로 내보내며 '활기찬 소비'를 부각했고, 수도 베이징 공원 등은 위안화 현금·카드나 휴대전화, 외화 카드 등 다양한 형태의 결제와 온오프라인 입장권 구매 방식을 모두 열어놨다고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노동절 연휴 이틀 동안 서부...
부산, 日·中 '골든위크'로 들썩…"항공·호텔 예약률 30% 치솟아" 2024-05-02 18:22:31
평가를 받는 비짓부산패스(외국인 전용 관광 카드)의 일본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관광상품 판매 채널을 대폭 확대했다. 트립닷컴과 협업해 중국 시장에 관광도시 부산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이미 지난 1분기부터 외국인 매출 증가의 효과를 보고 있다. 이 기간 백화점 매출은 전년 동기...
롯데면세점, 외국인 개별관광객 전용카드 3종 출시…혜택 강화 2024-05-01 09:38:21
개별관광객 전용카드 3종 출시…혜택 강화 선불카드 사업자 '이동의즐거움'과 전략적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면세점은 통합교통카드 발행사인 '이동의즐거움'(옛 로카모빌리티)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고 외국인 개별 관광객을 겨냥한 이즐(EZL) 전용 카드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中·日 '슈퍼 골든위크'…관광객 20만명 한국 온다 2024-04-30 17:55:32
객실이 ‘완판’됐다. 백화점들은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일본 황금연휴 시작에 맞춰 지난 26일부터 서울 명동 본점 앞에서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자체 캐릭터로 명동 일대를 꾸미고,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K디저트’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최근 1주일간 롯데백화점 본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