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우어랩, 미디어 컴퍼니 4개사와 '체험형 테마파크 제작' MOU 체결 2024-09-11 10:00:01
라이브 프로젝션 쇼 부문의 선두 기업이다. 바우어랩과는 이머시브 영역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긴밀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둔 월드 크리에이션 네트워크(WCN)는 그래픽, 몰입형 비디오 콘텐츠 등 시각적 표현을 개넘화하고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에이전시이다. 2018년에는 세계적...
따라할 수 없는 상상력…필립 드쿠플레 '샤잠!' 25년 만에 내한 2024-09-09 17:14:02
하나인 ‘크레이지 호스’의 쇼 ‘욕망’을 연출했다. 알베르빌 올림픽 개막은 손에 꼽히는 아름다운 개막식 중 하나다. 한국에서는 2014년과 2016년 내한 공연 ‘파노라마’와 ‘콘택트’를 올려 전석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에르메스코리아 홈 컬렉션에서 ‘에르메스 퍼레이드’를 선보이며 왕성한 창의성을...
삼성TV플러스 "2억7천만 스마트TV 바탕으로 FAST 시장 선도" 2024-09-09 11:00:06
플러스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비롯해 영화, 스포츠, 음악, 어린이, 교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 선보인 '바오패밀리' 채널에서는 첫돌을 맞이하는 국내 최초 쌍둥이 판다의 돌잡이 모습을 생중계했다. 국내 FAST 채널 중 처음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 사례다....
한계를 모르는 드쿠플레적 상상의 세계 '샤잠!' 한국 온다 2024-09-09 09:33:45
지휘봉을 흔들며 퍼레이드를 펼치고 라이브 밴드가 그들을 뒤따라간다. 행진을 따라 객석으로 들어선 관객들은 드쿠플레가 창조한 '기묘한 세계'에 이르게 된다. 서커스를 연상케하는 무용수들의 움직임과 거울, 액자, 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시각효과가 어우러지면서 관객들은 실재와 가상이 혼재된 순간들을...
틱톡서 탄생하는 글로벌 아이돌…신개념 서바이벌 '타임 터너' 2024-09-06 11:01:58
함께하는 국내 최초의 걸그룹 서바이벌 라이브쇼 '타임 터너'가 찾아온다. 국내 유명 뉴미디어엔터 피아이코퍼레이션과 메이크스타가 제작한 국내 최초의 걸그룹 서바이벌 라이브쇼 '타임 터너'가 올해 11월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공개된다. '타임 터너'는 무한한 가능성의 시공간...
에버랜드에 ‘지금 우리 학교는’ 테마관 생겼다 2024-09-02 10:11:21
특설무대에서 ‘지금 우리 학교는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기로 했다. 이 공연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국내 최초 라이브 쇼로 재탄생시킨 사례다. 콘텐츠 속 명장면을 생생하게 재현하며 몰입도를 극대화한다는 설명이다. 어두운 실내에서 좀비를 피해 탈출해야 하는 에버랜드 놀이시설 ‘호러메이즈’도 ‘지금 우리 학교는’...
"한예슬을 여기서 볼 줄이야"…TV 틀었다가 깜짝 놀란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31 21:07:09
방송의 45%로, 라이브 커머스 업계 전체(13%)보다 세 배 이상 높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CJ온스타일은 지난 22일 '넥스트 콘텐츠 커머스' 미디어 데이를 열고 기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식을 탈피한 차별화 전략을 구축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소비 트렌드가 상품 정보와 가격...
11번가, 티메프 피해 판매자 지원…광고비 보조·전담MD 도입 2024-08-30 10:34:54
또 11번가의 라이브방송 서비스인 '라이브11' 제작을 지원한다. 라이브방송 PD와 쇼호스트, MD 등이 참여해 각 판매자를 위한 방송을 기획해 판매 기회를 넓힌다. 박현수 11번가 CBO(최고사업책임)는 "함께 등을 맞대고 간다면 혼자 서 있는 것보다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K뷰티 '꾸안꾸' 메이크업, 베트남서도 통했다 2024-08-29 19:47:30
괜찮고 합리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나도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을 통해 스킨케어 등 한국 제품을 많이 팔고 있다"면서 "여기서도 제품을 체험해보니 매우 좋았다"고 덧붙였다. 틱톡 구독자 86만명의 뷰티 인플루언서 '미비 디엠 아인'도 이날 팝업스토어에서 디지털 네일아트 서비스를 체험하고 뷰티 제품들을...
국내 중기 60여곳, 하노이서 고객 직접 만나…뷰티 시장 등 공략 2024-08-29 18:02:52
네일아트 서비스 체험, 화장 시연 행사인 메이크업 쇼 등을 통해 쇼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전시장 곳곳의 행사 로고를 촬영하거나 자신의 SNS에 사진을 올리는 등 이벤트에 참여해 주최 측의 사은품을 받고 포토 부스에서 '인생사진'을 찍는 등 한국식 쇼핑 체험을 즐겼다. 팝업스토어 운영을 맡은 채희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