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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重, 액화수소 운반선 저장탱크 개발 2021-10-21 17:19:10
주로 사용된다. 대형선에 적용될 멤브레인형 액화수소 저장탱크를 개발한 것은 삼성중공업이 세계 최초다. 삼성중공업이 개발한 멤브레인형 액화수소 저장탱크는 선체 내부에 단열공간을 만들어 영하 253도로 액화된 수소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기술이다. 수소를 저장하려면 기체 상태인 수소를 고압으로 압축하거나 영하...
삼성중공업, 액화수소 운반선 화물창 기술 독자 개발 2021-10-21 14:54:20
삼성중공업은 조선업계에서 멤브레인형 액화수소 화물창을 가장 먼저 개발했다며 향후 수소 운반선 대형화 개발 경쟁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동연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장은 "삼성중공업이 개발한 멤브레인형 액화수소 화물창은 대량의 수소를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운송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국내 버려진 페트병으로 만들었다…블랙야크, 리사이클 고어자켓 2021-10-19 16:10:14
K-rPET 재생 소재의 겉감에 고어텍스 멤브레인을 붙이는 라미네이팅 기술로 방수, 투습 기능을 고려해 제작됐다. 기능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면서 입을 수 있다. 봉제선 전체에는 심실링 공법을 적용해 방수 기능을 더욱 높였고 목까지 올라오는 하이넥 구조에 날씨에 따라 꺼내 쓸 수 있도록 내장형 후드를 적용했다....
코오롱, 수소전지 핵심 수분제어장치 '글로벌 톱' 2021-10-11 15:46:38
담당한다. 회사가 30년 넘게 축적한 멤브레인 설계·제조 기술과 수소연료전지용 분리막 기술 연구를 바탕으로 수소연료전지 분야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수분제어장치는 수소연료전지의 전기가 잘 발생하도록 습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가 2013년 국내 최초로 양산 체제를 갖췄...
증시 충격에도…코오롱·효성, 친환경 랠리 2021-10-03 17:13:01
매수세가 몰렸다.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멤브레인(고분자 전해질막)을 생산하는 코오롱인더(23.51%)와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그린수소 생산 계획을 발표한 코오롱글로벌(20.20%)도 큰 폭 상승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코오롱그룹은 소재 기술력을 기반으로 수소경제 전반의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
수소 덕에 웃는 효성·코오롱 2021-09-23 17:21:42
감는 탄소섬유, 수소연료전지에 필수적인 멤브레인(PEM·고분자 전해질막)…. 수소 생태계가 진화하면서 핵심 소재를 생산하는 효성첨단소재, 코오롱인더스트리 등 관련 기업의 고성장세가 주목받고 있다. 23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효성첨단소재는 올 3분기 1373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코오롱, '친환경 모빌리티' 수소전기차 시장 주력…ESG 강화 2021-09-22 16:21:17
축적한 멤브레인 설계·제조 기술과 수소연료전지용 분리막 기술 연구를 바탕으로 수소연료전지 분야의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수분제어장치는 수소연료전지의 전기가 잘 발생하도록 습도를 조절하는 배터리 핵심부품이다. 2013년 국내 최초로 양산 체제를 갖췄으며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수소경제 밸류체인 유망주는 어디? [허란의 경제한끼] 2021-09-16 07:01:15
멤브레인)입니다. 미국 고어사의 불소계 분리막, 3M의 탄화수소계 분리막이 대표적인데요. 김 팀장은 “상아프론테크는 불소계 분리막 국산화에 성공하며 이미 현대차 수소차에 납품을 시작했다”며 “코오롱인더는 가격경쟁력이 있는 탄화수소계 분리막을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수소용기사업에...
'수소엔진' 장착…날아오른 코오롱그룹株 2021-09-15 17:06:35
소재인 멤브레인을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멤브레인은 연료전지에서 수소 이온만 통과하게 만든 일종의 분리막이다. 코오롱인더가 국산화하기 전까지 미국 3M 등에서 전량 수입해온 소재다. 코오롱인더는 이외에 수소연료전지 내부의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핵심 부품인 수분제어장치도 생산하고 있다....
'코오롱인더'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1-09-15 09:08:21
애널리스트는 코오롱인더에 대해 "동사는 멤브레인 기술 중심으로 30년 이상 개발을 지속해왔고, 탄화수소계와 불소계 중 탄화수소계 멤브레인 막 국산화에 성공. 탄화수소계가 불소계보다는 기공의 견고함 등에 있어 기술 장벽이 낮긴 하지만, 이 역시, 연료전지 성능 유지에 꼭 필요한 막 가습기 내 핵심 소재임.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