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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육아로 폐업한 자영업자, 실업급여 신청하세요" 2024-01-04 11:12:07
고용보험 제도에 대한 자영업자들의 인지도가 낮고, 안다고 해도 실업급여 수급 자격이 까다롭다는 인식 때문에 가입을 주저하고 있다고 권익위는 지적했다. 적자나 매출액 감소로 폐업했으나 실업급여를 타기 위해 요건을 충족하는 증빙 자료를 마련하기 어렵고, 법령에 규정된 사유 외에 '기타 인정되는 경우'가...
"충치 진단후 보험 가입땐 보상 못받을 수도 있다" 2024-01-03 18:34:52
크라운 등을 보수하는 경우는 치아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없다. 집에서 스스로 이를 뽑은 뒤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심는 경우도 보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금융감독원은 3일 ‘질병·상해보험 등 제3보험 관련 유의사항’ 자료를 통해 이처럼 치아보험, 간병보험 등에서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사항을 안내했다. 치아보험...
"치아보험, 기존 임플란트 수리는 보험금 못 받아요" 2024-01-03 15:51:21
보험 관련 유의사항' 자료를 통해 이처럼 치아보험, 간병보험 등에서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사항들을 안내했다. 치아보험 약관은 보험 가입 후 충치, 치주질환으로 보철치료·보존치료를 진단받고 치료를 받아야 보험금을 받도록 규정한다. 이미 충치나 치주염으로 치료가 필요한 상태에서 보험에 가입해 치료를 받는...
충치치료 필요한 상태로 치아보험 가입하면 보험금 거절될 수도 2024-01-03 06:00:01
충치치료 필요한 상태로 치아보험 가입하면 보험금 거절될 수도 금감원, 제3보험 관련 주요 민원사례 안내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A씨는 치과에서 어금니 충치 때문에 크라운 치료가 필요하다는 소견을 받고 치아보험에 가입했다. 보험 가입 후 치료에 대해 보험금을 청구했지만, 보장개시일 이전 진단을 받았다는...
금융권 소집한 금감원 "태영건설 협력업체에 불이익 안돼" 2023-12-29 15:20:27
태영건설 협력업체 관련 민원접수·금융지원 안내 등을 담당하는 전문 상담원을 배치하기로 했다. 금융애로를 겪고 있는 협력업체의 민원이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겠단 취지다. 금감원은 또 이번 태영건설 워크아웃 신청 사태가 건설사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시장 등으로 불안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인사] 효성그룹 ; 티맥스그룹 ; 하나금융지주 등 2023-12-27 18:29:44
정근환▷일반손해보험실장 홍성호▷자동차보험실장 문성연▷생명·장기손해보험실장 김대규▷데이터신성장실장 양경희▷컨설팅서비스실장 공진규▷ARK서비스실장 정창호▷법무감사실장 겸 감사팀장 조혜원 ◈국무조정실·국무총리비서실◎전보▷사회규제심사1팀장 김나래▷정무분석행정관 김혜경▷민정민원행정관 최병근◎...
금감원, 대형 법인보험대리점 내부통제 강화 워크숍 2023-12-22 15:00:00
보험대리점(GA)을 대상으로 23년 내부통제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 GA들은 준법감시·금융소비자보호활동을 활성화하고, 자체적인 평가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준법감시인 선임, 준법감시 지원조직 인력비율 등 내부통제 인력 및 조직을 확충하기로 했다. 개인정보와 민원 관리 기능 관련해서는 전산시스템과...
금융소비자보호대상…종합대상 라이나생명 2023-12-19 18:01:54
라이나생명보험이 19일 서울 청파로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열린 ‘제12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받았다. 금융위원회와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 시상하는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 보호에 앞장선 금융회사들의 노력을 기리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 라이나생명은 상품 기획과...
라이나생명, 보험 불완전판매 사전감지·경고…6년 연속 민원 발생률 '최저' 2023-12-19 17:14:38
보험회사 중 소비자의 상품 민원 건수가 가장 적은 곳은 라이나생명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보유계약 10만 건당 발생한 라이나생명의 민원은 지난해 6.3건으로 모든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통틀어 가장 적었다. 2021년 6.8건에 이어 6년 연속 업계 최저다. 라이나생명이 일반적으로 민원이 많은...
롯데손해보험, 상품·보상만족도 모니터링…불완전판매·민원 확 줄여 2023-12-19 17:11:45
이은호 롯데손해보험 사장(사진)은 상품·보상만족도 모니터링과 소비자 패널제도를 통해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민원을 줄이고 불완전판매 비율을 크게 낮추는 데 성공해 ‘제12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손해보험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롯데손보는 2019년 10월 대주주가 바뀐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