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POP 라이징 스타 프로젝트 ‘드림라이징 인 케이팝클릭’ 첫 공연 성황리 종료 2022-03-02 11:23:00
회차에는 글로벌 슈퍼루키 craxy(크랙시), ciipher(싸이퍼), omega x(오메가엑스) 등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이목이 집중됐으며, 이들은 완성형 무대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의 dj로 활약 중인 김신영이 mc로 합류해 탄탄한 진행을 선보였다. ‘드림라이징’은 케이팝클릭,...
아이스크림값도 줄줄이 오른다 2022-02-22 17:40:34
콘’에 가격정찰제를 적용하면서 사실상 가격을 올렸다. 다음달에는 ‘설레임’으로 가격정찰제를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푸드는 ‘빠삐코’ 등 튜브형 아이스크림 가격을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업체들은 수익성 악화로 가격 인상은 불가피한 선택이라는 입장이다. 빙과업계 관계자는 “대형마트와 슈퍼,...
아이스크림값 담합 5社 1350억 과징금 2022-02-17 17:48:21
동네 슈퍼와 같은 ‘시판채널’과 편의점·대형마트와 같은 ‘유통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공급된다. 시판채널은 보통 하나의 빙과류 제조업체 혹은 대리점과 아이스크림 공급 계약을 맺고 냉장고를 대여받는데, 롯데제과가 분할되기 전 4개 제조업체는 2016년 2월 경쟁사가 확보한 시판채널을 자신의 거래처로 전환하는...
편의점 '2+1 아이스크림' 줄어든 이유 있었네 2022-02-17 14:26:30
합의했다. 같은해 10월경에는 월드콘(롯데제과), 구구콘(롯데푸드), 부라보콘(해태제과식품) 등 콘류 제품의 판매가격을 1300원에서 1500원으로 인상하기로 합의했다. 체인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등 유통채널의 경우 4개 제조사는 대형마트 및 기업형슈퍼마켓(SSM)을 대상으로 2017년8월경 콘·샌드류 판매가격은 700원,...
아이스크림 담합 과징금 1,350억원…빙그레·롯데푸드 檢 고발 2022-02-17 12:00:00
슈퍼 등 소매점도 감소 추세에 놓인 상황이었다. 그 결과 빙과회사들은 매출 확보를 위한 경쟁으로 납품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 수익성 위기에 처해 있었다. 이에 롯데제과(롯데지주와 롯데제과로 분할)와 롯데푸드, 빙그레, 해태제과식품 등 4개사는 2016년 2월 15일 영업 전반에 협력하자는 기본합의를 맺는다. 서로의...
"싱가포르에 해외본부…토스 성공방정식 심겠다" 2022-02-02 17:41:06
‘슈퍼 앱’으로 내년 말에는 해외 사용자가 최소 1000만 명을 넘을 것”이라고 말했다.베트남 진출 2년 만에 흑자달성 카드·대출 아우른 '슈퍼앱' 통했다토스가 해외 진출을 준비한 것은 2018년이다. 출범 후 3년 만에 국내 핀테크 기업 최초로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인 스타트업)에 올랐을 때다. 국내...
손정의가 찜한 야놀자, 인터파크 인수 확정…"트래블테크 기업 육성" 2021-12-28 16:11:59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숙박앱, '슈퍼앱'으로 탈바꿈각 숙박 어플리케이션(앱)은 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입은 여행업의 반등을 정조준하고 나섰다. 특히 기존 숙박만이 아니라 교통 및 항공, 레저 등 여행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모두 제공하는 ‘슈퍼앱'을 지향하고 나섰다. 향후...
[월드&포토] '너드의 축제' 코믹-콘이 돌아왔다 2021-11-28 10:00:03
올해엔 팬데믹으로 2년 연속 취소되고 말았습니다. 코믹-콘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서 올해엔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26일부터 '스페셜 에디션'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코믹-콘의 볼거리는 전시물 뿐 아니라 마치 자신이 만화나 영화 속 캐릭터가 된 것처럼 '코스프레'(캐릭터 플레이)를 하고 등장하는...
롯데, UAM사업 출사표 던진 날…현대차는 '연합군' 확대 2021-11-16 17:00:22
‘슈퍼널’은 지난달 영국 ‘알티튜드 엔젤’, 독일 ‘스카이로드’, 미국 ‘원스카이’ 등 3개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UAM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 “항공·지상 연결 플랫폼”롯데도 이날 UAM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롯데지주와 롯데렌탈은 이날 K-UAM 콘펙스에서 미국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비행체...
"라방도 야놀자"…라이브커머스 카드 꺼내든 야놀자 2021-11-05 09:25:37
후 '여행 슈퍼 앱'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야놀자는 라이브커머스 전용 카테고리 '야놀자라이브'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날 야놀자라이브 첫 방송으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패키지를 최대 82% 할인 판매한다. 매주 금요일 생방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