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스크 칼럼] 빅테크에 '시간'을 도둑맞았다 2024-10-27 17:43:55
등과 비교하면 감소세가 뚜렷하다. 카카오톡도 2년 새 714시간에서 676시간으로 월평균 체류 시간이 급감했다. ‘시간 도둑’의 정체는 글로벌 빅테크다. 특히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이 네이버와 카카오의 빈자리를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 지난 2년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월평균 체류 시간은 각각 2042시간에서 2433시간,...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혜택 대폭 늘린다 2024-10-27 16:30:15
시즌2 계획은 전남사랑도민증 할인가맹점을 늘리고 정보제공 플랫폼을 다양화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것이다. MZ세대와 외국인을 주요 타깃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누리소통망(SNS) 홍보 등으로 자발적 가입을 끌어낼 방침이다. 전라남도는 서포터스 가입 혜택을 늘리기 위해 지난 8월 전남지역...
"변우석이랑 사진 찍을래"…중국·싱가포르 1020도 푹 빠졌다 [이슈+] 2024-10-27 13:09:33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현지 20대들도 포토부스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이라며 "최근 1~2년 사이에 시내 주요 거리에서 한국식 포토부스가 늘어난 것을 체감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인생네컷은 해외 19개국에 진출해 230개 이상의 해외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포토이즘도 일본, 필리핀,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
'아재폰' 탈출 공들였는데 돌변…삼성전자 '부글부글' [유지희의 ITMI] 2024-10-26 10:54:45
인스타그램에 자발적으로 올리는 아이폰 셀카는 파급 효과가 컸다. 제니가 KT와 함께 찍은 갤럭시S20플러스 '제니 레드' 쇼츠 영상은 조회수 1600만회를 돌파했고, 2020년 1월 본인의 SNS에 올린 갤럭시 노트 20으로 찍은 거울 셀카에는 '좋아요' 약 473만개로 누리꾼들 중심으로 큰 광고효과를 누렸던...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일상 속 힐링을 선물하는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휩드’를 운영하는 ‘세모컴퍼니’ 2024-10-25 15:04:18
스타그램 광고도 ASMR 같은 느낌의 보고 싶은 콘텐츠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 번 찾은 사람들이 다시 찾을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더욱 좋게 개선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세모컴퍼니는 설립 2년 만에 매출액 173억원을 달성했다. 최 대표는 “처음에는 하루에 100개씩 수제로 만들다 보니 생산에...
"아파트 아파트" K-술게임에 전 세계 들썩인 이유 2024-10-25 08:46:32
22일에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미국 차트 1위에 올랐고 애플 뮤직 글로벌 차트에서는 2위를 했다. 한국 여성 솔로 가수가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와 미국 차트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이다. 별도의 프로모션이나 티저 영상 없이 로제가 인스타그램만으로 홍보해서 얻은 성과다. 한국 문화에...
전세계 뒤흔든 '아파트' 열풍…나흘 만에 주가 2배 뛰었다 [종목+] 2024-10-24 10:01:44
22일 오전 기준 한국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와 미국 차트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모두 차지한 데 이어 대한민국 트렌딩 1위, 미국 트렌딩 1위에 올랐다. 조회 수도 5일 만에 1억1000만회를 넘겼다....
워런 버핏, 美 대선서 '이 후보' 지지한다고?…"거짓 게시물" 2024-10-24 08:33:42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도용한 가짜 정치 지지 선언이 나돌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이날 성명을 발표하게 됐다고 한다. 버핏 회장은 CNBC에 "나는 인스타그램 접속 방법도 모른다"며 "내 이미지나 목소리가 나오더라도 절대로 내가 아니라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반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메타플랫폼, 2년새 바닥에서 주가 560% 급등 스토리 2024-10-24 00:15:20
13% 줄었다. 2023년에는 스타그램, 왓츠앱에서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을 늘렸다. 그 해에 ‘일일활성 사용자’수는 8% 증가했으나 광고 노출은 28% 증가했다. 이는 인스타그램에 틱톡 같은 짧은 동영상 릴스 기능을 출시한데 따른 것이다. 마켓워치이 후 인공지능 투자에서도 혁신적 행보와 제대로 된 선택을 했다. 많은...
"이런 걸 누가 먹나" 했는데…MZ들 사이 난리 난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3 20:30:01
스타그램 등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새로운 마이크로 트렌드가 된 점에 주목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커피는 전 세계인들의 일상적인 음료인 만큼 각종 커스터마이징 레시피가 유행한 적이 많았다”면서도 “바나나 맛은 호불호가 잘 안 갈리고 커피와 부드럽게 어울린다는 점에서 색다른 조합으로 주목받고 있는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