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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사 절반 '역성장'…'실적 쇼크' 주의보 [증시프리즘] 2023-04-03 19:02:15
두드러졌는데요. 코스닥 850선 재탈환의 일등 공신도 개인들의 1,000억원 넘는 순매수였습니다. 반면 유가증권 시장에서는 외인과 기관들이 이탈하면서 오전 장에서 보이던 상승세가 오후에 하락 전환했습니다. 앞서 언급된 것처럼 실적 시즌을 앞두고 투자자들의 관심도 실적 내용에 기운 모습입니다. 다만, 개인은...
얼라인 '그때는 틀리고 지금은 맞다'…산으로 가는 'SM 행동주의' 2023-03-07 18:34:24
이끌어낸 일등공신으로 행동주의 역사를 새로 썼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 경영진을 설득해 올해 1월 '대표 프로듀서' 이수만 창업자를 배신하게 만든 장본인이다. 그러나 분쟁 과정에서 과도한 경영 개입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현재 SM엔터 경영권 분쟁과 31일 정기 주주총회 표대결 대응을 사실상 얼라인이...
정수기에서 출발…제품 다변화로 '종합 생활 렌털 기업' 도약 2023-03-07 16:09:04
적극적인 체질 변화를 꾀해 종합 생활 렌털 기업으로의 도약에 성공했다. 청호나이스의 성장세를 논할 때 가장 중요하게 언급되는 점이 제품 다변화 전략이다. 기존 ‘렌털’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일시불 제품’에도 초점을 맞췄다.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청호나이스는 20여 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청호 휴대용 포...
탈중앙 SNS '노스트르' 열풍…빅테크 실패 해결했다 [한경 코알라] 2023-02-20 09:25:18
상장된 기업이다. 이미 20년 넘게 검색엔진을 비롯한 갖가지 인터넷 관련 분야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다른 빅테크 기업들도 구글보다 설립 시기가 조금씩 늦긴 했지만 비슷한 행보를 보인다. 링크드인은 2002년에 설립되어 2011년 나스닥에 상장되었으며, 페이스북은 2004년에 설립되어 2012년에 나스닥에...
[단독] '우영우 매직' KT스튜디오지니, 설립 2년 만에 흑자 전환 2023-02-05 18:05:04
10배로 급증했다. 일등공신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우영우)’ 등 흥행 콘텐츠다. KT스튜디오지니는 지난해 ENA 채널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 등을 통해 우영우를 방송했다. 우영우 최종화는 시청률이 17.5%로 같은 기간 유료방송채널 중 1위를 찍었다. KT 미디어 계열을 총동원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더제이자산운용, 첫 공모펀드 `더제이더행복코리아증권펀드` 출시 2023-02-01 12:51:28
대표(CIO)는 "시장에서 검증된 일등기업으로서 변화하는 미래 기업환경에 적응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기업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것이며, 이런 투자의 원칙을 지켜나간다면 호황과 불황을 반복하는 증시 상황에서도 펀드 고객들에게 장기적으로 만족할 만한 수익을 안겨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삼성디스플레이 '나홀로 선방' 2023-01-31 18:07:18
기준 실적에 포함된다. 경기 침체 장기화로 대부분의 기업이 주저앉은 지난해 4분기에도 ‘뒷심’을 발휘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분기 9조3100억원의 매출과 1조8200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실적 개선의 일등 공신은 스마트폰용 OLED다. 특히 애플 아이폰14프로 시리즈에 패널 공급을 확대한 영...
감성커피, 맛·트렌드 다 잡은 커피와 간편식…소자본 창업자와 '상생' 2023-01-17 16:02:47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은 일등공신으로 꼽힌다. 감성커피 대표 메뉴인 소금빵은 네 가지 토핑 선택 옵션을 추가해 개편 출시됐다. 델리만쥬, 호두과자, 붕어빵을 담은 휴게소 간식세트도 겨울에 맞춰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감성커피의 시그니처인 식음료기업과의 협업 메뉴 개발도 활발했다. 분기마다 크라운제과의 땅콩...
'스타워즈 준우승' 손지웅, 하락장 속 40% 수익 올린 비결[인터뷰] 2023-01-17 07:24:35
견인한 일등공신은 영풍정밀이었다. 영풍정밀의 경우 좋은 업황에도 기업가치는 상대적으로 저평가돼 있다고 손 차장은 판단했다. 여기에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과정에서 지분 가치가 부각될 것이란 모멘텀까지 있어 주가 상승에 확신까지 있었다. 전략은 정확히 맞아떨어졌다. 대회 기간 영풍정밀은 이같은 호재에 힘입어...
크린랲 "4년후 매출 4000억 도전"…ESG 사업으로 年 17%씩 성장 2023-01-09 17:24:16
생활용품 기업 크린랲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9일 ‘크린랲 비전 2027’을 발표하고, 2027년 매출 4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신규 사업을 통해 향후 5년간 연평균 17%씩 성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0.7% 늘어난 2015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세웠다. 크린랲은 비전 달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