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시근로자 1인 미만 사업장도 내년 하반기부터 산재 적용 2017-10-25 09:00:04
1월1일부터는 일용품 구입, 직무 관련 교육·훈련 수강, 선거권 행사, 아동 또는 장애인의 등·하교 또는 위탁, 진료, 가족 간병 등 일상생활을 위해 통상적인 출퇴근 경로에서 이탈했다 사고가 발생해도 업무상 재해로 인정된다. 거주지 출발부터 업무가 시작되는 개인택시, 퀵서비스 기사는 출퇴근 재해를 적용하더라도...
日 주가지수 21년만의 최고치 불구, 체감경기 '싸늘' 2017-10-16 11:22:35
앞으로 가격을 더 내리겠다"고 말했다. 이온은 식품과 일용품 등 자체 개발 상품(PB) 일부의 가격을 지난 8월 평균 10% 인하했다. 회사 측은 가격 인하 상품의 매출이 1.5배나 늘어나자 일반 국민의 절약성향이 더 강해진 것으로 분석하고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가격을 더 내릴 수밖에 없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 ...
"대북 원조 있으면 간접적 혜택이라도 주민에게 돌아가" 2017-10-12 15:43:02
많은 양의 식량, 의약품 그리고 다른 일용품들이 장마당에 유입된다"며 장마당에서 식량 가격이 내려간 것을 통해 국제기구의 원조가 유입된 것을 알게 됐다는 탈북민 증언을 거론했다. 아울러 그는 "원조와 원조기구 종사자의 존재는 외부세계와 북한 정부에 대한 주민의 인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며 "(국제기구의)...
日 '가격인상의 가을'…택배·식품·담배 가격 올리자 울상 2017-10-02 14:33:21
= 다수의 일본 일용품 소비가 저조해 가격 인하 경쟁 중인 가운데 식용유, 가쓰오부시, 외식비 등 생필품 가격이 줄줄이 올라 '가격 인상의 가을'로 불리고 있다. 2일 NHK방송·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가계에 영향이 큰 식품, 외식 메뉴, 그리고 택배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면서 많은 서민...
[고침] 경제([文정부 첫예산] 유기견 입양비…) 2017-08-29 18:53:06
일용품 비를 현금으로 지급할 방침이다.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정부는 오징어, 돼지고기, 닭고기 등 국민이 주로 소비하고 많이 사용하는 식품을 대상으로 굽기, 튀기기, 끓이기 별로 조리를 거치면 발생하는 유해 성분을 정밀하게 분석하기로 했다. 지난해 한때 미세먼지 주범으로 고등어구이가 꼽히며...
[文정부 첫 예산안] 정부가 휴가비·유기견 입양비 지원…軍사병에 바디워시 보급 2017-08-29 09:10:51
현품이 아닌 현금으로 준다. 현행 일용품 보충보급품목은 세수비누·치약·칫솔·샴푸·면도날·세탁비누·구두약·세제·화장지 등 9종이다.중위 소득 50% 이하인 만 11~18세 여학생에게 생리대 구매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에는 31억5100만원을 배정한다. ◆양식장서 전기...
[文정부 첫예산] 유기견 입양비·꽃등심 가격비교 '고기넷'…정부추진 이색사업 2017-08-29 08:00:32
일용품 비를 현금으로 지급할 방침이다.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정부는 오징어, 돼지고기, 닭고기 등 국민이 주로 소비하고 많이 사용하는 식품을 대상으로 굽기, 튀기기, 끓이기 별로 조리를 거치면 발생하는 유해 성분을 정밀하게 분석하기로 했다. 지난해 한때 미세먼지 주범으로 고등어구이가 꼽히며...
日언론 "북, 美 위협하면서 '中 전역도 사정권' 중국에 경고" 2017-08-16 11:11:48
시장에는 중국제 일용품이 넘쳐난다. 중국 없는 북한 주민의 생활은 생각할 수 없는 상태다. 또 다른 중·북 관계 전문가는 "김정은은 중국의 '반식민지'가 되는 걸 피하기 위한 수단이 핵무기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다양한 탄도미사일을 갖추면 경제적으로는 맞설 수 없는 중국과도 대등하게 이야기할...
액티브 시니어가 일본 소비시장 판도 바꾼다 2017-08-15 19:40:50
고객은 도시락을 배달받으면서 필요한 일용품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시니어 고객에게 신선함과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한 것이 유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보고서는 일본 내 ‘액티브 시니어’의 소비패턴을 △가치 지향형 소비 △탈(脫)시니어 소비 △건강 지향형 소비 △편리 지향형 소비로 분류했다.kotra는 일본...
日패밀리마트 "일용품 가격경쟁 치열…PB상품으로 승부" 2017-08-07 10:18:47
판매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일용품은 조금이라도 싼 것이라야 팔리는 게 현실이다. 이와 관련해 다카야나기 사장은 "일용품 분야는 할인점 등과 격렬하게 경합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 성향이 당분간 이어질 것이므로 고품질 자사브랜드(PB) 상품의 강화 등 상품 차별화 전략을 강조했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