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피 한국셀러 구애 2024-06-27 16:51:27
쇼핑 시장의 가혹한 경쟁 구도에 내몰린 업체 입장에선 지속 가능한 생존을 위해서라도 역직구 시장에서 활로를 뚫어 수익 범위를 넓혀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물류업체 역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역직구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지난달 미국과 일본 현지 물류기업과 손잡고 역직구 물류사업을...
"돈 벌면 한국 화장품부터 직구"…쇼피코리아, 5년간 22배 성장 2024-06-27 16:36:24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주문 후 빠르면 5일 이내 도착하는 직구 플랫폼이 활성화 되면서 소비자 접근성이 높아진 영향이다. 국내 셀러들의 글로벌 판로를 뚫고 있는 쇼피코리아는 27일 한국 법인 설립 5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내년까지 베트남과 태국 시장에서 지금보다 4배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쇼피코리아가...
K뷰티·K건기식에 꽂힌 쇼피 "내년 한국 상품 4배 더 팔겠다" 2024-06-27 15:49:34
처음 진입하는 판매자들의 마케팅과 정산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 현지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라이브커머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권 지사장은 “기존 역직구 인프라를 뛰어넘는 자체 물류·반품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며 “한국 판매자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쇼피 "K상품 해외진출 지원…내년까지 베트남·태국 매출 4배로" 2024-06-27 15:13:25
해외 직접판매(역직구)에 역점을 둬왔다. 쇼피는 앞으로 ▲ 풀필먼트(통합물류) 서비스 확대 ▲ 유망 뷰티 브랜드 발굴 ▲ 신생 기업 육성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강화 ▲ 라이브커머스 확대 등의 전략 아래 국내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25년까지 신흥 역직구 시장으로 떠오른...
부력 부족 구명조끼·납초과 아동 선글라스…86개 제품 리콜 2024-06-27 11:00:08
수 있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온라인 시장 확대 추세에 따라 전체 조사 대상 제품 중 80% 이상을 온라인에서 구매해 조사했고, 온라인 구매 제품의 리콜 비중이 전체 리콜 제품 86개 중 83개로 97%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이에 따라 향후 온라인 시장 판매 상품의 안전성 조사를 지속해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오늘시장 특징주] 실리콘투(257720) 2024-06-27 10:32:48
1분기에는 중국이 주요 매출 시장이었으나, 2분기부터는 미국이 최대 매출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점이 주목됩니다. 실리콘투는 ‘Stylekorean.com’을 운영하며 화장품 역직구 및 중간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인디 브랜드들을 미국 시장에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조선미녀, 코스알엑스, 아누와, 믹순...
[다산칼럼] 중국 e커머스의 공습 2024-06-25 17:36:51
중국 e커머스 업체들이 국내 시장에 빠른 속도로 침투하고 있다. 2018년 한국에 진출해 지난해부터 직구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와 지난해 한국에 진출한 테무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각각 800만 명을 넘겼다. 아직 국내 e커머스 1위 업체인 쿠팡과는 격차가 있지만, 1년 만에 11번가와 G마켓을...
'트래블카드 전쟁' 격화…하나카드 1위 기염 2024-06-24 17:32:57
‘해외여행 특화 카드’(트래블카드) 시장의 주도권을 둘러싼 카드업계 경쟁에 불이 붙었다. 올해 들어서만 신한·KB국민·우리카드가 트래블카드를 출시하며 4대 금융그룹 카드 계열사들이 일제히 경쟁에 참전했다. 해외여행 및 직구 수요가 폭발하면서 카드사의 신규 고객 확보 수단으로 트래블카드가 급부상했다는 분석...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운영하는 큐텐처럼 해외 직접판매(역직구) 사업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의 활로를 모색하는 곳도 있다. 업계에서는 한국 이커머스 시장은 국내외 여러 플랫폼이 각축을 벌이는 절대 강자 없는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모바일 친화적 쇼핑 환경과 이용자층을 갖춘...
G마켓 글로벌샵 "역직구 1위는 홍콩…유아용품 매출 35% 차지" 2024-06-23 06:00:08
직구는 직구(직접구매)와 반대로 한국 판매자의 제품을 해외에 판매하는 것이다. 지난 1∼5월 글로벌샵의 국가별 매출 비중을 보면 홍콩이 51%로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대만이 25%, 미국 9%, 싱가포르 4%, 마카오 3% 등 순이었다. 또 호주와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태국, 영국, 폴란드 등의 국가에서도 매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