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초코파이 먹지말자" 중국의 황당한 불매 주장…왜? 2022-03-04 11:41:03
받고 있다. 중국 웨이보 이용자들은 "중국에서만 초코파이 가격을 인상했다", "한국 초코파이 먹지 말자", "오리온 초코파이 대용 국산 과자를 소개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중국 매체와 네티즌들이 주장한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니다. 오리온 측은 4일 오전 한경닷컴에 "지난해 9월 원가 상승 등의 이유로 중국과...
‘어쩌다 사장2’ 김우빈, 특유의 섬세함+스윗함 돋보였다 2022-03-04 09:10:06
도맡은 김우빈은 이광수와 몰래 초코 과자를 나눠 먹으며 행복해했다. 그러면서 “낮잠 자니까 다시 태어나는 기분”, “태현이 형이 말씀하시는데 나도 모르게 스르르 잠들었다”라고 하자 이광수는 “그때부터 잤어? 야, 네가 얘기 꺼내놓고!”라면서 김우빈을 몰아갔고 티키타카 스몰토크를 주고받던 둘은 잠시나마...
"가는 편의점마다 품절"…3040에 인기폭발, 무슨 제품이길래 2022-03-01 13:05:43
수퍼마켓에서 포켓몬 빵을 판매할 예정이다. '고오스 초코케이크'와 '파이리 핫소스빵'이 대표 상품이다. 가격은 개당 1500원이다. 재출시된 빵에는 포켓몬스터 캐릭터 스티커(띠부띠부씰·159종)가 포함된다. 1999년 포켓몬 빵이 출시될 당시 초등학생 사이에선 빵 속에 들어있는 포켓몬 띠부씰의 수집이...
11일만에 100만잔 팔린 '이 음료' 돌아온다…봄맞이 나선 유통가 2022-02-22 21:00:01
제과업계도 봄맞이 준비에 열심이다. 해태제과는 초코과자 '오예스' 계절 한정판으로 '딸기치즈케이크’를 출시했다. 오예스의 12번째 한정판으로 5월까지만 판매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계절마다 새로운 제철맛을 담은 오예스 시즌 에디션의 인기가 높아 매번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국산 딸기를 갈아...
식품업계 "설 대목을 잡아라"…선물세트 내놓고 할인 행사 2022-01-11 11:28:09
새해 흥!하자'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범띠 해에 출시된 대표 과자인 '초코파이情'을 비롯해 '호떡품은 참붕어빵', '포도알맹이' 등 오리온 인기 간식 8종을 담았다. 케이스에는 귀여운 호랑이 캐릭터와 '情'을 새긴 빨간색 복주머니를 디자인해 설 분위기를 살렸다. 웅진식...
‘제과 한류’ 이끈 승부사, 다산경영상 수상 2021-12-16 17:04:57
제품인 초코파이는 국가별로 3~4개 이상의 `현지용` 제품이 있을 정도입니다. 과대 포장은 줄이고, 제품 양은 늘리면서 소비자 사이에서 `착한 과자`라는 별명도 얻었습니다. 포장재와 잉크 사용량을 줄여 얻은 원가절감분을 제품 양은 늘리고 가격은 동결시키는데 활용했습니다. 식품업계가 원자재 가격 상승을 이유로...
[게시판] 롯데제과, '제크 X 가나초코샌드' 출시 2021-12-07 10:09:38
X 가나초코샌드' 출시 ▲ 롯데제과[280360]는 자사 크래커 제품 '제크'와 초콜릿 제품 '가나'를 결합한 '제크 X 가나초코샌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짭조름한 크래커 사이에 달콤하고 진한 가나 초콜릿을 넣은 초콜릿 샌드 형태 과자다. 쿠팡, 롯데스위트몰 등 온라인몰과 전국 편의점,...
"크리스마스 외식 대신 홈파티…호텔 케이크 삽니다" 2021-12-01 22:00:01
생초코를 입힌 케이크로, 케이크 위에 로즈마리를 얹어 리스를 형상화했다. 붉은색 마카롱과 초코볼·캔들을 연출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화이트 홀리데이 케이크는 생크림과 딸기가 들어가 부드러운 맛과 상큼한 맛이 어우러진다. 케이크 겉면에 곁들여진 달콤한 맛을 내는 슈가 파우더는 나무 위의 흰 눈처럼...
"넷플릭스 단짝은 단짠과자"…스낵시장 성장 2021-12-01 17:37:24
확대 요인으로 꼽힌다. 10~20대 사이에서 과자를 먹고 사진을 찍어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인증 문화’가 확산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최근 ‘가루비 자가리코’ ‘점보초코비’ 등 수입과자나 한정판 과자 제품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는 문화가 10~20대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 웰빙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과자 시...
죽어간다던 스낵시장 2년째 성장..단짠과자 불티 2021-12-01 16:32:22
확대의 요인으로 꼽힌다. 10~20대 사이에서 과자를 먹고 사진을 찍어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인증 문화'가 확산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최근 '가루비 자가리코' '점보초코비' 등 수입과자를 구매하거나 한정판 출시 제품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는 문화가 10~20대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 웰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