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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네이버·카카오도 감독분담금 낸다…개편안 이르면 이번주 윤곽 2020-05-26 17:47:24
네이버파이낸셜과 카카오페이 등 대형 ICT 기업들의 자회사들도 감독분담금 부과 대상에 포함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동안 핀테크 산업을 활성화시킨다는 이유로 이들 기업을 분담금 면제 대상으로 분류했지만 지난해(2019년) 기준 하루 평균 간편송금서비스 이용금액이 2,300억원을 넘을 정도로 관련산업이 급성장했기...
DB손해보험, 카톡으로 간편 보험 가입…車사고 땐 영상통화로 전문가와 상담 2020-05-20 15:26:14
DB손보의 대표 상품으로 떠올랐다. 지난해 7월 손해보험업계에선 처음으로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비밀번호만으로 보험료를 보낼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총력 DB손해보험은 데이터3법(개인정보보호법,...
코로나에 발목잡힌 국내1호 디지털 손보사 2020-04-21 17:47:29
한화손보 출신 인사들이 담당하는 상품 개발입니다. 코로나19로 대외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손익 예측이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인해 유연 출·퇴근제를 시행하면서 개발 작업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내부 관계자는 "신규 상품 개발·판매는 손익 예측이 중요한데 시장 상황이 불확실해지면서...
[단독]카카오·삼성화재 손잡은 '디지털 손보사' 3월초 예비인가 신청 2020-02-04 10:45:58
볼 때, 카카오페이와 삼성화재의 디지털 손보사도 내년 상반기에는 영업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의 디지털 손보사는 카카오페이가 경영권을 갖는 대주주로 참여하고, 카카오와 삼성화재는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업계에선 삼성화재의 상품 개발 능력과 카카오의 온라인 플랫폼, 카카오페이의 간편결제...
보험사들 '생존해법' 찾아 조직개편…"디지털 전환은 필수"[이슈+] 2020-01-25 08:00:14
말했다.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는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여행자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포함돼 있는 금융서비스 카카오페이를 통해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가입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5분이 채 안된다. 보험사 창구에서 기다리지도, 공인인증서를 통해...
삼성화재, 올해 3분기 누적 순익 5859억…전년比 35.1%↓ 2019-11-14 14:59:42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카카오페이 및 카카오와 함께 설립 추진 중인 디지털손보사의 경우 현재 예비인가 신청을 준비 중이다. 카카오페이가 경영권을 보유하고 카카오 및 삼성화재는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할 계획이다. 향후 해당 신설법인은 카카오 플랫폼과 삼성화재의 67년 경영 노하우를 접목시켜 1등과...
"카카오-삼성화재, 디지털손보사 설립…양사 모두 긍정적" 2019-10-24 07:04:25
것"이라며 "카카오페이의 거래대금이 빠르게 늘고 있고 바로투자증권 인수를 통한 증권사 상품 판매도 본격화될 것"이라고 봤다. 이어 "이번 디지털손보사 설립을 통해 카카오만의 특화된 보험 상품 판매 등 금융 전반적인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이 기대된다"며 "카카오페이 사용량 확대와...
삼성화재-카카오, 디지털 손해보험사 설립 추진 2019-10-23 10:50:17
2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와 카카오는 금융당국에 디지털 손보사 설립을 위한 예비 인가 신청을 검토하고 있다. 삼성화재와 카카오는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합작을 준비해 왔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카카오와 TF를 구성해 디지털 손보사 설립을 위한 큰 틀에서 합의한 상황"이라며 "아직 구체적인 지분 관계 등은...
카카오·삼성화재, 디지털 손해보험사 설립 추진 2019-10-23 10:49:03
따르면 카카오의 금융 플랫폼 계열사 카카오페이와 삼성화재는 연내에 디지털 손보사 설립을 위한 예비 인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현재 양사는 태스크포스(TF)를 꾸려 합작을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가 신생 보험사의 경영권을 갖는 대주주로 참여하고, 삼성화재는 전략적 동반자로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화재...
KB손보, 보험금 청구 7단계 → 4단계 간소화 2019-10-07 15:27:05
KB손해보험은 소비자 중심의 디지털 손보사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무엇보다 소비자들이 보험금을 쉽게 청구하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적극적이다. 보험계약 가입에만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1월에는 다양한 보험 관련 서비스를 하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