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B, 청년창업기업 광고 제작 지원 2024-04-30 15:24:32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TV 광고다. 광고주가 업종, 타깃 연령, 성별, 가구, 광고 노출 범위(0~30km) 등을 선택하면 인공지능(AI)이 맞춤형 광고 지역도 추천해준다. SK브로드밴드는 재래시장을 살리기 위해 명절마다 인근 지역으로 무료 광고를 송출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게시판] SKB, 오마이컴퍼니와 청년창업기업 광고 지원 2024-04-30 08:46:02
tv 우리동네광고'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전단 대비 경제적인 비용으로 인지도와 매출 상승을 돕는 동 단위 타깃팅이 가능한 TV 광고로, 광고주가 직접 업종, 타깃 연령 등을 선택하면 인공지능(AI)이 맞춤형 광고 지역도 추천해준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회사 계속 다닌 이유는…" 브이로그 찍는 女 유튜버의 고백 [방준식의 재+부팅] 2024-04-28 09:00:15
보니 광고 출연도 하고 다른 매체에서 섭외가 들어왔죠. 성공 노하우를 굳이 꼽자면, 꿋꿋하게 한길만 팠던 점입니다. 본업도 10년째 하면서 전문성을 갖췄고, 사이드 프로젝트인 유튜브 채널도 한가지 컨셉만 팠던 것이 통했어요. 구독자가 늘지 않는다고 패션을 올리거나, 먹방을 찍지는 않았거든요. 다른 곳으로 눈길을...
EU, '강력 규제' 플랫폼에 中 쉬인 추가 2024-04-26 21:55:06
데이터를 활용하거나 미성년자를 겨냥한 이른바 '타깃형 광고' 등도 금지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직원 50명 미만, 연간 매출액이 1천만 유로(약 143억원) 미만인 경우를 제외한 모든 온라인 플랫폼을 대상으로 시행됐으나 쉬인의 경우처럼 VLOP로 지정되면 더 강력한 규제를 적용받는다. (사진=연합뉴스)
EU, '강력규제' 플랫폼에 中패션쇼핑몰 쉬인 추가 2024-04-26 19:59:48
타깃형 광고' 등도 금지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직원 50명 미만, 연간 매출액이 1천만 유로(약 143억원) 미만인 경우를 제외한 모든 온라인 플랫폼을 대상으로 시행됐으나 쉬인의 경우처럼 VLOP로 지정되면 별도 의무가 부여되는 등 더 강력한 규제를 적용받는다. 쉬인이 온라인 쇼핑몰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타깃형...
관광공사, 'VK 얼라이언스 데이' 개최…25개 회원사와 협업 2024-04-26 17:57:23
달하는 VK 회원을 대상으로 방한 홍보마케팅을 실시한다. VK 얼라이언스 회원사와 함께 한국 관광 체험 콘텐츠 제작, 소비자 할인 프로모션을 비롯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타깃 광고까지 원스톱 마케팅을 펼친다. 올해 상·하반기에 1회씩 VK 얼라이언스 회원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총망라한 대형 프로모션도 계획...
[단독] 박보영, 이나영 자리 꿰찼다…맥심, 모델 전격교체 이유 2024-04-25 13:06:13
제품인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 광고모델이 배우 이나영에서 박보영으로 바뀌었다. 2000년 이나영이 처음 모델로 발탁된 이후 24년 만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맥심 모카골드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발탁했다. 박보영은 지난달 계약을 맺고 모델로 1년간 활동한 뒤 재계약 여부를 결정...
카카오엔터 "AI로 웹툰 숏폼 만든다"…콘텐츠 IP 전략 공개 2024-04-25 11:22:09
위한 새 소싱 전략을 세워 타깃 마케팅과 AI 기반 플랫폼 운영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웹소설의 하위 장르 폭을 넓혀 다양한 이용자 취향을 만족시키겠다는 구상이다. 이 회사의 콘텐츠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급 중인 웹툰 작품 수는 약 1만6000편, 매월 나오는 신작 수는 약 190편...
"백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개인화'가 마케팅 관건 [2024 한경 DMR] 2024-04-23 16:08:42
(광고를) 다 뿌리고 봤지만 이젠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분화된 타깃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다만 이러한 개인화 마케팅은 고객 데이터를 확보해야 구사할 수 있는 전략이다. 마케팅 분야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이 중요해진 이유다. 방 총괄이사는 "자체 홈페이지에 AI를 이용해 '30대 여성 중 기혼자에 자녀가 있고...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주문했다. 수없이 많은 플랫폼과 채널이 있는 만큼 타깃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구축 및 유지를 통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퍼포먼스 콘텐츠 마케팅'에 나서야 한다는 것. 유 이사는 "브랜드 자산이 아닌 고객의 행동 패턴에 투자해야 콘텐츠 마케팅이 성공한다"며 "한정적인 마케팅비 내에서 콘텐츠를 누가 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