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전망] 글로벌 경기침체·인구감소…내수기업 생존 전략은 2023-12-26 07:11:13
한국경제인협회가 지난 12일 발표한 국민 1천명 대상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52.3%는 내년 소비지출을 올해보다 축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온오프라인, 해외 직구까지 유통 채널을 가리지 않고 '절약형 소비', '알뜰소비'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신년운 알아볼까"…장난감 가게부터 호텔까지 '럭키박스' 2023-12-24 14:22:53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1월부터 2월12일까지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12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럭키백을 준비한 곳도 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오는 25일까지 홀리데이 에디션 기획전을 진행하며 입점 브랜드 상품을 큐레이션한 '랜덤 럭키박스'를 한정 판매다. 최대...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숙박용 (폐)섬유 기반 재생 제품 제조 및 이력 추적, 보상 플랫폼을 개발하는 ‘제클린’ 2023-12-22 01:06:43
(&태광산업), JDC Route 330 ICT 3기, 제주관광공사 2023 J-스타트업, 한국예탁결제원 K-Camp 제주 2기, 중소벤처기업부 TIPS 일반형 선정, Mysc (KB증권 ESG 조합 펀드) 투자 유치, ‘올해의 녹색상품’ 및 인기상 선정,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일신방직 X 제클린-재생원료 공급...
AI의 침투력…재건축 조합원 늘리고, 피아노도 가르친다 [긱스] 2023-12-13 09:15:03
한층 좁히기로 했다. 중소 커머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수집과 추천 시스템 도입을 전반적으로 도와주는 업체를 만들었다. 이지혁 ZAI 대표는 “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구매 주기 예측 기술 등 실력을 증명한 분야를 더 고도화해 최종적으론 AI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솔루션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K패션의 미래는 우리가 책임진다 [중림동 사진관] 2023-12-08 11:10:00
수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패션산업협회가 6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2023 대한민국 패션대상' 행사를 진행했다. '대한민국 패션대상'은 패션인과 봉제인 등 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과 신진 디자이너 오디션 시상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이 따듯한...
대한민국 패션대상…삼성물산 이준서 부사장 대통령표창 2023-12-06 11:30:12
대한민국 패션대상…삼성물산 이준서 부사장 대통령표창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패션산업협회는 6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패션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대한민국 패션대상'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한국 패션 브랜드 글로벌화에 기여한 이준서 삼성물산...
패티 굽는 로봇, AI 플랫폼까지…'디지털 혁신' 속도 내는 롯데 2023-11-30 17:47:22
고객들이 선택한 아바타를 움직이며 패션, 화장품, 향수 등 브랜드별 매장에서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면세점은 LDF 타워를 고도화해 추후 메타버스 공간에서 주문과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하고, 협업 브랜드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콘텐츠 다각화로 해외 관광객 공략롯데백화점은 지난달 우리나라 특산물의...
부산 엑스포 유치 실패? 그래도 잘했다! 사우디와의 디리스킹, 더 많은 기회 생긴다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3-11-29 08:32:22
- 본격적인 준비, 사우디 ‘2016년’ vs. 한국 ‘1년 전’ Q. ‘초반 절대 열세’라는 조심스러운 이유를 언급해 주셨습니다만 이번에, 오일 머니의 위력은 다시 한번 입증하지 않았습니까? - 사우디, 돈으로 체육·예술·패션·문화 사들여 - 美 자존심 ‘PGA’, 사우디 후원하는 LIV가 인수 - 프랑스·영국 축구팀 등...
여성 고객 50% 돌파…'女心' 잡는 마세라티 SUV 그레칼레 2023-11-28 16:07:28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여성 대상 다양한 마케팅 마세라티는 럭셔리카 구매의 새로운 주축으로 부상한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8월엔 서울 한남전시장에서 ‘여성 키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원 파인 데이 위드 마세라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여성 리더들의 업적을 기리고,...
직구족 잡으려 '적립금 1000만원'까지…블프 맞아 할인경쟁 2023-11-20 22:00:01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인기 브랜드 700여 개의 상품 3만여 개가 할인 대상이다. 마샬·로지텍·다이슨·QCY 등 해외 가전·디지털 브랜드와 나우푸드·오쏘몰·센트룸 등 건강식품 브랜드, 키엘·이솝 등 화장품 브랜드, 나이키·스케쳐스 등 패션 브랜드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로켓직구 전용 추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