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현주 "'지옥', 수많은 작품들 중 하나" [인터뷰+] 2021-11-26 15:03:15
그 효과가 크게 나온 거 같다. '오징어게임'이 워낙 잘돼서 그거에 대한 후광 효과도 있는 거 같다. 개인적으로는 부담도 됐다. '오징어게임'으로 기대감이 커서, 그것에 미치지 못할까 봐. 제가 배우로 활동하면서 한국 콘텐츠에 대한 자신감은 있었다. 작품에 임하는 사람들의 진심, 열의, 열정을 모두...
'지옥' 보고 샀다가 '천국' 갔어요…1000억 담은 개미들 '쾌재' 2021-11-22 09:59:24
색 교정·보정 작업에 참여한 시각특수효과(VRX) 업체 덱스터는 쭉쭉 빠지고 있다. 개장 직후 10% 가까이 급등한 4만7550원까지 올랐지만 이후 하락세로 전환, 현재 전 거래일 대비 3800원(8.75%) 떨어진 3만9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지옥' 기대감 등으로 지난 8일부터 전일까지 9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해...
"시즌 비시즌 안 가린다"…사계절 즐기는 강원도의 힘 2021-11-22 06:00:01
강릉이 후광효과를 톡톡히 누렸지만, 그 여파는 내륙으로도 퍼질 것"이라며 "바로 옆 평창의 경우 해발 700미터 고지에 위치해 여름에 열대야와 모기가 없다. 숲으로 둘러싸인데다 차로 30분이면 바닷가에 도착해 산과 바다를 동시에 만족하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인구도 적은 편이기에 자연환경을 우선하는...
'지옥' 뜨자마자 세계 1위…K드라마 힘인가 '오겜' 후광효과인가 2021-11-21 18:20:55
의견이 있는가 하면, 오징어 게임의 후광효과에 기댄 단발성 흥행에 그칠 수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오징어 게임 이후 K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은 분명해 보인다. 지옥은 한국을 비롯해 벨기에, 인도네시아 등 24개 국가에서 1위에 올랐다. 프랑스에서도 2위, 미국과 독일에선 3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K드라마 세...
53조원 '카카오 핀테크 형제'…금융 빅4와 어깨 나란히 2021-11-03 17:29:12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효과를 톡톡히 누려왔다. 카톡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페이 서비스가 많기 때문이다. 프로필 사진을 눌러 돈을 보낼 수 있는 간편송금과 간편결제, 자산관리 등이 대표적이다. 카뱅 vs 카페, 어디가 더 클까내년 초 카카오페이증권의 모바일주식거래시스템(MTS)이 출시되면 카카오톡 후광은 더욱...
쓱닷컴 이어 컬리도 주관사 선정…NH證·한투證·JP모간 2021-10-29 12:10:28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데뷔한 쿠팡의 후광 효과로 상장이 앞당겨졌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컬리는 개편된 상장 요건을 단계적으로 충족해 연내 심사청구서를 제출한다는 방침이다. 컬리는 현재 회계장부상 우선주 관련 평가손실 등의 요인으로 자본잠식 상태다. 그러나 상장 과정에서 우선주가 보통주로 전환되면 자본 총...
대기업도 참전…불티나는 포터블 가전 [IT인사이드] 2021-10-21 17:13:29
기록했습니다] 포터블 가전 시장 규모가 갈수록 커지자 대기업도 속속 경쟁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실제 삼성전자는 1구 인덕션을, LG전자는 휴대용 빔프로젝터 등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했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개인 위생 강화와 홈캉스, 캠핑 등의 후광 효과로 포터블 가전의 수요는 계속 늘어날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성수동 본사 건물 내놓은 이마트…직원들 호칭도 바꿨다 2021-09-24 06:00:01
상장한 경쟁사 쿠팡의 후광 효과로 앞당겨졌다는 분석이 뒤따랐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옴니 채널 구현을 위한 실탄 확보 차원에서도 SSG닷컴 상장은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증권사들이 SSG닷컴에 대해 10조원 안팎의 기업가치를 제시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시네마노믹스] 어제와 같은 얼굴, 그런데 왜 이렇게 달라보이지?…고전경제학에서는 설명 못하는 '매력자본'의 힘 2021-08-30 09:01:38
다른 선택을 한다는 ‘프레이밍 효과’ 등이 행동경제학의 주요한 예시다. 매력자본은 행동경제학의 ‘후광효과 이론’과 닮았다. 후광효과 이론에 따르면 사람들은 특정 대상의 두드러진 특성을 통해 연관되지 않은 다른 특성을 좋거나 나쁘게 평가한다. 후광효과 이론은 마케팅 분야에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가령 식당...
[하이빔]삼성차로 출발해 르노차가 되기까지 2021-08-22 12:06:56
브랜드인 '삼성'을 '르노' 뒤에 넣음으로써 삼성의 후광효과로 르노의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이었다. 이를 위해 삼성이 지분 19.9%를 유지하도록 했는데 흥미로운 것은 회사가 안정되자 sm5 판매가 다시 살아났는데 '르노'를 앞에 넣었음에도 소비자들은 '르노삼성'이 아닌 여전히 '삼성 sm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