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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로봇, 호텔·병원으로 확대…상반기 '보이스봇 콜센터' 도입" 2021-03-14 17:41:51
콜센터(AICC) 등 AI 기술을 적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있다. 배 소장은 지난 1월 KT 융합기술원 내 신설된 AI2XL연구소를 맡았다. AI2XL은 ‘AI To Everything Lab’의 약자로 모든 곳에 AI를 적용할 수 있는 선행 기술을 연구하는 조직이다. KT에서 AI의 현재와 미래를 각각 맡고 있는 두 사람을 14일 만났다. 호텔,...
KT, 인공지능 119 신고 접수 시스템 개발한다 2021-03-10 09:54:14
신고 접수 시스템을 개발한다. KT는 9일 부산소방재난본부와 `인공지능(AI) 119신고 접수 시스템 개발과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재호 KT AI·DX 융합 사업 부문장과 변수남 부산소방재난 본부장이 참석했다. KT AI 보이스봇 기술을 이용해 개발할 `AI 119 신고 접수...
KT "119신고 AI가 접수 후 분류"…시스템 개발 2021-03-10 09:35:31
KT는 부산소방재난본부와 '인공지능(AI) 119신고접수시스템 개발과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과 변수남 부산소방재난 본부장이 참석했다. KT AI 보이스봇 기술을 이용해 개발할 'AI 119 신고접수시스템'은 대형재난 등으로 119...
KT, 인공지능 119 신고 접수시스템 개발한다 2021-03-10 09:19:17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KT AI 보이스봇 기술을 이용해 개발되는 AI 119 신고 접수시스템은 대형재난 등으로 신고가 폭주할 때 AI가 신고 내용을 자동으로 식별해 긴급상황은 119 상황실로, 단순 민원은 정부 민원 안내 콜센터(110번)로 자동 연결한다. 그동안 대형재난이 발생했을 때 119...
2021 한국인기브랜드대상-퀵서비스 부문 `에스티엔네트웍` 대상 2021-03-09 14:08:46
접수하고 있으며, 업종별 및 회사별로 전담 콜센터를 운영하여 고객의 요청 전화에 즉시 응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에스티엔네트웍`이 2021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을 수상할 만큼 뛰어난 것을 인정받은 이유 중 하나는 자체 전산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시스템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단순히 이용고객들에...
"보이스봇이 대신 상담해드려요"…AI 콜센터 키우는 통신업계 2021-02-22 15:23:31
SK텔레콤과 KT, 네이버 등 국내 주요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인공지능(AI) 콘택트센터(AICC)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AICC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게 이들의 목표다. 고객에게 먼저 전화 거는 AI 보이스봇콘택트센터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3시간 만에 32만명…첫날 혼선 2021-01-11 13:06:38
"일단 신청을 보류하고 콜센터에 전화했지만, 연결이 안 된다"고 말했다.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버팀목자금.kr) 서버는 첫날 한때 접속 지연이 있었지만 대체로 원활하게 가동되는 편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KT와 협업해 150만 명 동시 접속이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그러나 전화 상담 서비스에 대해서는 불만도...
"2차때 받았는데 이번엔 왜 아니지"…버팀목자금 첫날 혼선 2021-01-11 12:42:50
원이라고 나온다"며 "일단 신청을 보류하고 콜센터에 전화했지만, 연결이 안 된다"고 말했다.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 서버는 첫날 한때 접속 지연이 있었지만 대체로 원활하게 가동되는 편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KT와 협업해 150만 명 동시 접속이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그러나 전화 상담 서비스에 대해서는 불...
KT, GS25에 나눔전화 설치…`생활민원·복지상담 무료 통화` 2020-11-27 10:24:47
KT는 편의점 GS25의 나눔존(Zone)에 나눔전화를 설치하고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다. 나눔전화는 편의점에 설치한 공중전화로 30개 공공 및 복지서비스에 무료로 통화 할 수 있다. 통합복지콜센터(129), 정부민원센터(110), 생활민원서비스(120), 소비자상담(1372), 사이버테러신고(118) 등이 해당된다. 일반 통화는 유료로...
GS25 편의점에 KT '나눔전화'…"복지상담·민원 통화 무료"(종합) 2020-11-27 09:45:07
GS25 편의점에 KT '나눔전화'…"복지상담·민원 통화 무료"(종합)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GS25 편의점 안에 공중전화를 기반으로 한 KT의 '나눔전화'가 설치된다. GS25 운영업체인 GS리테일과 KT는 27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소재 GS25 반포서래마을점에서 '나눔전화 공동 사업' 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