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핫피플]정범진 대표 "'포잉' 레스토랑 넘버원 플랫폼" 2015-02-16 06:13:00
투자도 받고 '브랜드'도 높아졌다. 전략도 일부러 고급, 고가의 이미지를 추구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조금 달라졌다. 정 대표는 '외식문화가 '셰프'라는 단어가 없었던 3년 전보다 확실히 달라졌다 점을 체감한다. 만화 '식객'의 선풍, tv에서 요리 코너 인기 등을 반영해 칼국수-김치찌개-만두 등...
구찌는 전지현·보테가베네타는 모델 박성진…'K 스타' 모델로 내세우는 해외 명품 브랜드 2015-02-14 18:00:11
브랜드들이 잇따라 한국인 모델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세계 공용 모델(글로벌 모델)과 아시아 모델(로컬 모델)을 따로 뽑는데 한국인 모델을 뽑는 일이 늘었습니다.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는 지난 10일 시계 선글라스 보석 등 액세서리 부문 아시아 공식 모델로 선정된 배우 전지현의 지면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구찌가...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골든블루, 슈퍼프리미엄 위스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로 돌풍 2015-02-03 09:56:07
다이아몬드’는 출시 2개월 만에 로컬 슈퍼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15%대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면서 롯데주류의 스카치블루17을 밀어내고 새롭게 3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이러한 돌풍은 지속되어 임페리얼17과 2위 경쟁이 치열하다. 현 추세대로라면 수개월 내 임페리얼 17을 따라 잡고 확고한 2위 제품으로...
중소기업 한류스타 해외마케팅 쉬워진다 2015-02-01 11:00:15
코트라는 이날 설명회에서 한류스타와 중소기업의 브랜드를 융합해 새로운 해외시장을 발굴하기 위한 마케팅 플랫폼을 발표했다. 플랫폼은 ▲ 스타와 제품의 직접 결합형 ▲ 드라마를 통한 간접 광고형 ▲ 스타 화보를 통한 간접 홍보형 ▲ 해외 로컬스타 발굴 및 활용형 ▲ 스타의 공헌활동을 결합한 간접 홍보형...
엠케이트렌드(069640), 라이선스 브랜드 `NBA` 중국 진출, 성장 모멘텀 2015-01-26 13:47:35
미국 NBA팀의 캐릭터, 이미지를 모티브로 한 캐주얼 브랜드 NBA 역시 중국 시장 내에서 성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엠케이트렌드는 2013년도에 NBA차이나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지난해 5월 중국 상해직영 매장 1호점에 개장한 상태다. 국내 의류 업체들이 중국에 진출할 때 어려움 중 하나가 유통 문제로 중국의 1, 2선급...
[핫피플] 페루서 온 나르디 "중남미 1km 돌풍 주역은 한류" 2015-01-09 05:59:59
기반의 sns가 아니다. 새 기능은 현지화했다. 가령 미샤는 고급브랜드다. 그리고 한국 연예인 인기에서 일반인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Ƈkm가 한국 채널 소통으로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페루는 일본인 출신 대통령을 배출한 나라다. 한국에 대해서는 fta로 '한류 물꼬'가 터졌다. 이제 한국...
[프랜차이즈CEO 인터뷰] 김준영 카페두다트 대표 "日 40년 커피 로스팅 기술 도입…커스터드빵 등 디저트 차별화" 2015-01-05 07:01:25
블렌딩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로컬 푸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 올해는 지역과 연계한 신선한 식자재를 사용하는 한정판 베이커리와 음료들을 더 많이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페두다트를 ‘건강한 가치를 추구하는 명품 카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롯데몰 동부산점' 오픈…국내 최대 프리미엄아울렛 들어서 2014-12-22 09:27:08
유명 화장품 브랜드 40여개도 한 곳에서 쇼핑할 수 있다. 동부산점에서 선보이는 f&b(food&beverage) 브랜드는 총 67개로, 국내 최대 규모다. 특히 프리미엄아울렛 3층 푸드코트에는 남포수제비, 초량밀면, 양산왕돼지국밥 등 지역 맛집을 대거 입점시켜, 쇼핑은 물론 부산지역의 ‘맛집 투어’까지 가능하도록...
밤거리의 화려한 불빛…디스커버리 베이의 푸른바다, 홍콩의 겨울은 여름보다 뜨겁다 2014-12-22 07:01:35
디자인과 관련한 상점들로 채워졌다. 홍콩 로컬 브랜드, 홍콩 디자이너 상품만 모아놓은 상점과 유럽 곳곳에서 수입해온 상품으로 채워진 멀티숍, 갤러리, 부티크, 팝업 스토어 등 젊은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예술적 감각을 곳곳에서 엿볼 수 있었다.조금 내려와 소호 쪽으로 걷다 보니 홍콩 신진 예술가들의 집합소이자 새...
알토란 같은 36가지 할인권 담긴 쿠폰북, 맛·가격·로맨스…하나도 놓치지 마세요 2014-12-22 07:00:33
명품 브랜드부터 로컬 브랜드 등 450개 이상의 상점과 50여개의 레스토랑 및 음료 매장, 2개의 영화관, 3개의 호텔, 10개의 오피스 빌딩 등이 모두 한 지붕 아래 모여 있다. 쇼핑은 물론 미식, 엔터테인먼트, 관광에 특화된 하버시티는 올겨울 ‘스타리 크리스마스(starry christmas)’를 주제로 쇼핑몰 전체를...